한혜진, 기온 뚝! 톤온톤 모던 코트로 겨울 준비 끝!

조회수 2019. 10. 9. 15: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가을을 건너뛰고 겨울 코트를 준비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쉬즈미스'는 뮤즈 한혜진과 함께 얼씨룩부터 비비드 코트룩까지 다채로운 모던 컨템포러리 코트룩을 제안한다.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으로 가을을 건너뛰고 곧바로 겨울로 직행하는 애매한 시기, 겨울 코트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심한 듯 툭 걸쳐 입은 코트 자락이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계절, 올겨울에도 지난해부터 이어오고 있는 ‘얼씨(Earthy)’ 컬러의 강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카키, 샌드, 베이지, 브라운 등 흙과 나무를 연상케 하는 자연의 컬러를 활용한 얼씨룩은 자연주의 트렌드와 함께 일상 전반에 확산되면서 올가을 키 컬러로 떠오르고 있다.


쉬즈미스는 톱 모델 한혜진과 함께 뉴트럴과 얼씨 컬러가 만난 톤온톤 모던 코트룩을 제안한다.

▶ 화이트 위 아이보리! 요즘 대세 뉴트럴 톤온톤룩

완연한 가을, 겨울 날씨와 어울리는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지 등의 뉴트럴 컬러가 이번 시즌 키 컬러로 등장했다.


자연을 닮은 컬러를 뜻하는 뉴트럴 컬러는 화이트, 베이지, 카키 등의 컬러 팔레트를 말한다.


같은 뉴트럴 컬러 계열의 상의와 하의를 함께 매치하고, 똑같은 컬러의 코트를 걸치거나 조금 다른 채도의 코트를 걸치면 트렌디한 뉴트럴 톤온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톤온톤 룩이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소재에 변화를 줘서 재미를 더할 것.


한혜진처럼 화이트 니트와 슬랙스를 함께 매치하고, 고급스러운 소재의 코트를 걸치거나 테디베어 코트의 소재감으로 포인트를 더하면 경쾌한 톤온톤 룩이 완성된다.

▶ 톤다운&페일과 뉴트럴의 환상 조합! 트렌디한 얼씨룩

자칫하면 심심할 수 있는 얼씨 룩에 튀지 않는 컬러를 더해 센스 넘치는 겨울 코트룩을 연출해보자.


어디에나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한 베이지, 화이트 컬러 코트에 톤다운, 페일 컬러 이너웨어를 매치하면 분위기 있는 겨울 코트 룩이 완성된다.


톤다운된 그린 컬러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얼씨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파스텔 계열의 페일 컬러는 과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혜진처럼 더스티 그린 컬러 스커트에 같은 상의를 매치하고, 베이지 컬러 코트를 걸치거나 페일 컬러 팬츠로 포인트를 주면서 상의와 코트를 뉴트럴 컬러로 통일하면 통일감 있는 얼씨룩 코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비비드한 포인트를 더하자! 다채로운 컬러 코트룩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의 컬러가 주를 이루는 겨울에는 비비드한 컬러로 룩에 포인트를 주자.


클래식한 코트, 트렌치코트의 원조로 볼 수 있는 카멜 코트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맥시한 기장감 만으로도 따스한 겨울 코트룩이 연출된다.


비비드한 컬러 코트룩을 연출할 때는 포인트 컬러를 최소한으로 사용할 것. 다양한 컬러의 충돌보다 베이직한 컬러에 포인트 컬러를 한두 컬러만 더하면 스타일 지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한혜진처럼 올 화이트 룩에 고급스러운 그린 컬러 코트를 걸쳐 룩을 마무리하거나, 비비드한 팬츠에 카멜 컬러 상의와 코트로 통일감을 주며 스타일리시한 겨울 코트룩을 완성해보자.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