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가을 정취에 푹! 스타들이 꽂힌 ‘핵인싸 니트룩’ 따라잡기

16,9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근한 느낌을 주는 니트는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는 가을 잇 아이템이다. 베이직한 니트 탑부터 레이어드룩까지 스타들이 꽂힌 ‘핵인싸 니트룩’ 따라잡기.

본격적으로 가을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옷장 속에 있는 니트를 꺼내 들자. 포근한 느낌을 주는 니트는 가을 잇 아이템이다.


니트에도 다양한 소재와 종류가 있는데, 혼용률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에 소재 체크는 필수다. 캐시미어, 메리노 울 등의 비율이 높은 니트는 고급스러운 가을 룩을 완성한다.


니트는 특유의 포근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같이 매치하는 아이템 역시 비슷하게 따뜬한 톤의 컬러가 좋다. 셀러브리티의 니트 패션을 보다 보면 베이지, 브라운, 버건디 등과 같은 따뜻한 컬러와 매치가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얼씨룩 트렌드에 따라 뉴트럴 컬러 니트가 유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청키한 짜임의 니트와 골드 액세서리와 조합은 금상첨화!


올가을, 탑부터 레이어드룩까지 스타들이 찾은 니트 스타일링으로 나에게 딱 맞는 니트 룩을 살펴보자.

▶ 가을 스테디셀러 아이템, 니트 탑


니트 탑은 짜임, 넥라인,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한다.


얇은 골지 니트는 단품부터 이너웨어까지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고, 짜임이 굵은 니트는 계절과 어울리는 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니트와 스커트의 조합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며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슬랙스와 매치하면 지적인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부해보이는 것이 걱정이라면 트렌드인 벨티드 디자인을 참고해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거나, 하의를 H라인 스커트 혹은 스키니진을 매치해 밸런스를 조절해보자.

1. 블랙핑크 제니는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부클 니트, 일명 뽀글이 니트와 와이드 레드 팬츠를 매치한 완벽한 간절기룩을 선보였다.

2. 레드벨벳 조이는 포근한 느낌의 노르딕 패턴 브라운 니트에 데님 팬츠를 매치, 바지 위로 웨스턴 부츠를 신는 스타일링으로 웨스턴 룩을 완성했다.

3. 수지는 사랑스러운 하트 장식의 니트에 레드 튤 스커트를 매치, 어글리 슈즈로 룩을 마무리하는 패션 센스를 드러냈다.

4. 김소연은 네이비 브이넥 니트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한 깔끔한 종방연 룩을 선보였다.

5. 이세영은 클래식한 꽈배기 브이넥 니트로 심플한 초가을 스웨터룩을 연출했다.

6. 이서진은 깔끔한 그레이 니트와 블랙 팬츠를 매치, 그레이 백을 들어 깔끔한 댄디룩을 선보였다.

▶ 간절기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니트 카디건룩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니트 카디건으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카디건을 착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이너웨어와 함께 매치해 아우터웨어로 활용하거나, 이너를 착용하지 않고 카디건을 입어 상의처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길이가 긴 카디건을 클로징해 입으면 섹시한 매력의 하의실종룩이 완성되기도 한다.


아직 한낮의 햇빛이 뜨겁게 느껴진다면 티셔츠나 셔츠 위에 무심한듯 어깨에 툭 걸치는 스타일링도 시크한 매력을 줄 수 있다.

1. 김태리는 화이트 셔츠에 스티치 디테일 하이웨스트 팬츠를 매치, 브라운 카디건을 입지 않고 어깨에 걸쳐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더했다.

2. ‘펜티 뷰티’ 행사를 위해 내한한 리한나는 카모플라주 카디건으로 하의실종룩을 완성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3. 블랙핑크 지수는 블랙 미니스커트 룩에 브랜드 로고 패턴의 베이지 카디건으로 사랑스러운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비니와 안경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4. 블랙핑크 제니는 「산드로」의 베이직한 브이넥 카디건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룩으로 파리에서의 일상을 즐겼다.

5. 레드벨벳 조이는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진으로 깔끔한 룩을 연출했으며 여기에 카디건을 사선으로 맨 간절기 룩을 선보였다.

6. 태연은 밑단 라인 배색이 들어간 니트 스커트에 같은 컬러의 카디건을 매치한 트윈 세트룩을 연출, 어깨를 보이게 연출하며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7. 유리는 톤다운 컬러 체크 팬츠에 소프트한 컬러의 블루 깅엄 체크 카디건을 걸쳐 가을과 어울리는 체크 온 체크 패턴룩을 연출했다.

8. 기은세는 가죽 오버롤 패션에 니트 판초를 걸쳐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항 패션을 연출했다.

9. 수영은 베이지 카디건을 어깨를 드러내고 입으며 청순미와 섹시미를 동시에 사로잡은 페미닌 룩을 연출했다.

▶ 니트를 더 재밌게 입자! 니트 레이어드룩


바람이 제법 쌀쌀하게 느껴지는 가을, 니트와 다른 아이템을 겹겹이 입는 레이어드룩을 도전해보자.


셔츠와 니트의 레이어드는 기본 중의 기본 스타일링이다. 화이트 혹은 단색 셔츠에 니트를 레이어드해 입으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혹은 스트라이프 패턴, 깅엄 체크 패턴의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 하면 조금 더 캐주얼한 느낌을 주면서 재미를 더한다.


셔츠를 윗 부분만 나오게 입으면 단정한 느낌이 들며, 밑단까지 노출되도록 자연스럽게 레이어드하면 좀 더 스타일리한 룩이 완성된다.


니트 베스트 역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중 하나. 셔츠와 니트의 조합이 너무 전형적이게 느껴진다면 루즈한 티셔츠에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 해보자.


반대로 터틀넥이나 슬림한 니트웨어 위에 셔츠나 스웻 셔츠를 레이어드 해도 보온성과 스타일 지수를 동시에 높이는 스타일링이 연출된다.

1. 아이유는 루즈핏의 티셔츠를 원피스처럼 착용하고 버건디 컬러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해 가을 느낌이 나는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

2. 엑소 카이는 화이트 셔츠에 아가일 니트를 레이어드, 데님 팬츠와 멀티 컬러 스니커즈로 캐주얼한 가을 룩을 완성했다.

3. 변정수와 유채원 모녀는 분위기 있는 니트 룩으로 가을 패션을 완성했다. 변정수는 베이지 니트 탑에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 유채원은 셔츠 원피스에 포근한 터틀넥 니트를 레이어드 했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