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패션에 방점! 올가을 스타일 지수 높이는 주얼리 트렌드 5

15,6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급스러운 하이-엔드 패션의 완성은 주얼리라고 한다. 올가을 스타일 지수를 높이는 주얼리 트렌드 5가지를 소개한다.

가을로 들어서면서 샌들을 부츠로 바꾸고, 탱크 탑을 스웨터로 바꾸고, 선 드레스를 무거운 아우터로 바꿀 준비를 하는 것처럼, 주얼리도 여름에서 가을로 전환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또 다른 패션의 범주다.


여름 내내 조개껍데기 장신구와 수공예 구슬 장식을 즐겼다면, 올가을에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분위기를 변화시킬 필요가 있다. 목걸이와 귀걸이, 반지 중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주얼리는 어떤 옷이든 완벽하게 마무리해주는 감초 같은 역할을 한다. 특히 예쁜 장신구들은 오피스룩과 일상룩, 하객 패션 등에 방점을 찍는다.

하지만 아무런 노력 없이 베이직한 스타일로는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변신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티셔츠와 청바지, 스웨터와 트라우저, 심지어 어디든 입고 갈 수 있는 드레스까지, 기본적인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는 주얼리 트렌드를 소개한다.


스트리트 스타일 스타들과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제시하는 주얼리 트렌드 5가지를 만나보자.

1. 레이어드 목걸이


지금은 맥시멀리즘 시대다. 특히 레이어링은 가을 시즌 아우터 주요 키워드로 목걸이도 예외는 아니다. 이니셜 펜던트부터 애틱처럼 보이는 코인과 리퀴드-골드 체인에 이르기까지, 레이어링 목걸이는 좀 더 대조적이고 더 많을수록 좋다. 편한 조합인 블레이저, 드레스, 티셔츠를 개성 있게 입고 다양한 길이의 목걸이을 레이어드해보자.

2. 진주 귀걸이


올가을에는 바로크 스타일의 진주가 잇템으로 부상한다. 독특하지만 내추럴한 모형으로 변주된 진주 귀걸이는. 올 가을 버튼-다운 셔츠, 슬립 스커트, 샌들 등과 매치하면 세련되고 페미닌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3. 체인링크 목걸이


올해 들어 셀러브리티들과 스트리트 스타일 스타들은 온통 체인링크 목걸이에 완전히 꽂혔다. 특히 올가을에는 광택이 나는 체인링크 목걸이를 테일러드 세퍼레이트 및 미니멀한 드레스와 매치하면 원 포인트 스타일링 액세서리로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4. 볼드한 금 귀걸이


두툼한 드랍 귀걸이부터 두꺼운 후프 귀걸이에 이르기까지 볼드한 금 귀걸이는 올가을 귀걸이의 핵심 키워드다. 세련되고 장난스러운, 대담한 금 귀걸이는 심플한 스웨터와 팬츠와 매치하면 출근복으로도 유용하다.

5. 두툼한 반지


대부분의 여성들은 의상과 관계없이 섬세한 반지를 좋아하지만 가을에는 버블 스타일부터 조각같은 형태에 이르기까지 두툼한 반지가 대세다. 로고마니아 시대이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의 이니셜이 들어간 두툼한 반지도 엣지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드레스와 롱 부츠를 착용하고 두툼한 반지를 매치해 올 가을 트렌드세터로 인정받을 수 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