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가오는 가을 '트위드룩 VS 테일러드 슈트룩' 뭐 입을까

조회수 2019. 8. 16. 13: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트위드룩, 스커트룩, 테일러드 슈트룩으로 미리 보는 가을 패션

폭염과 장마로 여름의 중간을 지나고 있지만, 패션 업계는 발 빠르게 가을 시즌 준비에 나섰다.


가벼웠던 여름옷을 내려놓고 다양한 스타일을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는 계절의 변화에 여성들은 어떤 아이템을 준비해야 할 지 관심이 커진다.


클래식의 대명사에서 캐주얼한 감성으로 변주된 트위드 룩, 페미닌한 무드를 선사하는 플리츠 스커트 룩 등 분위기 있는 가을룩을 완성해줄 패션 아이템을 미리 만나보자.

한층 젊어진 트위드 룩

올가을, 한층 젊어진 캐주얼 트위드 룩이 유행할 전망이다.


이번 시즌 트위트 룩은 포멀한 느낌이 강한 기존 트위드 소재의 고정관념을 깨고 2030세대의 젊은 여성들을 위해 더욱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쏟아져 나온다.


이에 가을 시즌을 맞아 「보브」는 트위드 컬렉션 ‘올 데이 트위드’를 출시했다. 다양한 스타일의 트위드 재킷 7종을 만날 수 있으며, 청바지나 가죽 스커트, 반바지 등 편안한 하의와 매치해 웨어러블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이와 함께 ‘보브’는 국내 주얼리 브랜드 ‘포트레이트 리포트’와 함께 스타일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기도 했다.


이번 스타일 협업은 트위드 재킷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 연출법을 선보이며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위드 룩을 제안한다.

가을 여신 만들어줄 세련된 페미닌 스커트룩

세련된 가을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긴 기장감의 스커트로 분위기 있는 페미닌 룩을 연출해보자.


미디 길이의 스커트는 단정한 느낌을 선사해 오피스 룩이나 격식있는 자리에 제격이며, 맥시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가미해준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패션 바이블 브랜드 「엣지」의 2019 가을/겨울 화보에서 김아중은 가을 분위기로 물든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클래식한 네이비 컬러의 트렌치코트와 플리츠스커트를 활용해 페미닌하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완성했고, 또 다른 화보에서는 블랙 티셔츠와 옐로 컬러의 맥시 플리츠스커트를 착용하며 고급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

강인한 매력을 드러내는 테일러드 슈트 룩

슈트의 인기는 올해 가을 시즌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특히 깔끔하게 재단된 테일러드 슈트는 여성에게 강인한 느낌을 선사한다.「알렉산더 맥퀸」의 2019 가을/겨울 광고 캠페인에서도 완벽한 핏의 테일러드 슈트를 확인할 수 있다.


모델 케이트 모스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 화보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여성성과 남성성의 공존을 담아냈다.


화보 속 케이트 모스는 강렬한 숄더 라인이 특징인 매니시한 테일러드 수트를 완벽 소화했으며, 강인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