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플레인, 뉴욕 패션위크 10억 사기 당한 사건 전말은?

조회수 2019. 2. 13. 13: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디자이너 필립 플레인이 2019 가을/겨울 뉴욕 패션위크 진행 과정에서 카니예 웨스트의 오랜 친구이며 대변인 행세를 한 말릭 유세프에게 속아 약 10억원의 피해를 입었다. 사건 전말은?
디자이너 필립 플레인이 카니예 웨스트가 연루된 뉴욕패션위크 사기 사건의 희생양이 되어 약 10억원의 피해를 입었다.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보도에 따르면, 필립 플레인은 카니예 웨스트의 오랜 친구인 말릭 유세프가 대변인 행세를 하며 카니예 웨스트 공연이 포함된 뉴욕패션위크 행사를 진행해 주는 겻을 조건으로 1백만 달러(약 11억 원)를 지급했다는 것이다. 

필립 플레인 대변인은 회사가 사기 사건에 속아 카니예 웨스트 가짜 대변인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니예 웨스트의 아내 킴 카다시안 역시 필립 플레인 패션쇼에 남편의 출연설이 제기되자 트위터를 통해 "올 시즌에는 어떤 패션쇼에도 출연하지 않는다. 그저 소문일 뿐이다."라고 밝혀 사기 사실을 확인해 주었다. 

또한 '뉴욕 타임즈'는 필립 플레인의 패션쇼 초대장에는 3코스 식사와 '카니예 웨스트 공연'을 놓치지 말라는 내용이 들어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 = 미국의 유명 래퍼이자 디자이너 카니예 웨스트(좌)/ 카니예 웨스트의 오랜 친구인 가수 말릭 유세프(우)
말릭 유세프는 계약서에 카니예 웨스트의 이름을 위조한 뒤 필립 플레인에게 90만 달러(약 10억원)를 사전에 계좌로 송금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그는 입금 즉시 출금했다. 

카니예 웨스트의 위조 서명 옆에 유세프의 서명이 있었다. 

필립 플레인은 성명서를 통해 "카니예 웨스트가 2월 11일 월요일 우리 패션쇼에서 공연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유감이다. 우리는 그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흥분했었지만 불행하게도 한 개인이 그의 경영진의 일원으로 가장했고 카니예가 모르는 사이에 그와의 옛 우정을 이용했다." 고 밝혔다.
↑사진 = 사기 피의자인 카니예 웨스트 오랜 친구인 가수 말릭 유세프(좌)/ 디자이너 필립 플레인(우)
이어 "불행히도 우리는 허위 진술에 사기를 당했다. 우리는 최근 카니예 웨스트 공식팀과 접촉하고 있으며 우리 측에서 어떠한 위법 행위도 없었다는 것을 분명히 하기 위해 이 성명서를 발표한다.  우리는 앞으로 카니예 웨스트와 협동하기로 기대하며 이번 월요일 저의 20주년 기념쇼를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카니예 웨스트는 월요일 패션쇼에서 공연하지 않았다. 

카니예 웨스트는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연에 대해 전혀 몰랐다고 응답했다.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카니예 웨스트의 오랜 친구인 가수 말릭 유세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립 플레인 사기 협의에 대한 공식적인 성명서를 발표하며 어떠한 사기 행위도 없었다면 혐의를 강력하게 부인했다. 

그는 "여러 매체 보도와는 정반대로, 필립 플레인의 뉴욕 패션위크 행사에 우리팀이나 내가 관여한 절도나 사기 같은 것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어쨌든 진실은 수사를 통해 밝혀질 듯 하다.
한편 필립 플레인은 1998년 가족과 친구들을 대상으로 고급 인테리어 장식 가구를 만들어 선을 보이며 디자인의 세계에 입문했다. 

필립 플레인은은 같은 해 할아버지에게 받은 재산 2만 유로로 본인 이름을 딴 가구 회사를 설립하고 디자인에 중점을 둔 스테일레스 스틸과 악어 가죽으로 장식가구를 주로 만들었다. 

그는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남성복 , 여성복 , 아동복을 런칭하며 사업을 패션디자인 영역을 확장했다. 

그는 스와롭스키 크리스탈 장식으로 만든 해골 디테일이 가미된 빈티지 밀리터리 재킷을 중심으로 한 첫번째 컬렉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그는 과거에 가수 스눕 독, 퍼기, 퓨처 등과 대형 뮤지션들과 함께 화려한 쇼를 진행한 것으로 유명하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