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내년 쇼핑 트렌드, 시즌리스·뉴디자이너·독점·잇백·인스타그램

11,8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럭셔리 쇼핑몰 네타포르테는 2019 봄/여름 쇼핑 트렌드로 시즌리스, 뉴 디자이너, 독점 캡슐컬렉션, 잇백, 인스타그램 5개 키워드를 제시했다.

세계적인 럭셔리 쇼핑몰 네타포르테가 최근 2019 봄/여름 쇼핑 트렌드로 시즌리스, 뉴 디자이너, 독점 캡슐컬렉션, 잇백, 인스타그램 5개 키워드를 제시했다. 

네타포르테의 글로벌 바잉 디렉터 엘리자베스 본 더 골츠는 시즌리스 현상에 대해 "지금 사서 지금 입을 수 입을 수 '신상품(What's New)에 대한 구매력이 높아졌다. 내년에도 '바이 나우 웨어 나우(Buy Now Wear Now)' 현상이 더욱 확대되고, 전통적인 패션 캘린더 방식에서 벗어난 월단위 생산주기의 시즌리스 접근방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적인 패션 캘린더의 방식 즉 6개월 먼저 패션쇼를 통해 선보인 신상에 대한 구매현상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번째로 네타포르테는 새롭게 떠오르는 재능있는 젊은 디자이너의 부상에 주목했다. 네타포르테는 "고객들이 다른 곳에서 얻을 수 없는 독점 캡슐 컬렉션에 대한 반응은 즉각적이며 실제로 매출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네타포르테는 119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2019 봄/여름 시즌에 입점시킨 데 이어 지난 9월 재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한 뱅가드 프로그램을 9월에 시작했다.

네번째 쇼핑 트렌드는 잇 액세서리의 파워다. 네타포르테는 "컬트 아이템과 인스타그램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구매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로에베의 바스켓 백, 바이 파의 샌들, 새로운 끌로에 백 등 입소문이 난 액세서리 제품 구매파워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마지막 키워드는 인스타그램 파워다. 네타포르테는 패션 제품의 바이럴 마케팅력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네트위크의 힘에 크게 좌우된다고 밝혔다. 

실제로 네타포르테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브랜드를 스카웃했으며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게시판에 실린 제품들은 실제로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