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버질 아블로의 오프-화이트, 가장 인기있는 검색 1위 브랜드

조회수 2018. 10. 25. 11:5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버질 아블로의 브랜드 오프-화이트가 지난 4분기 가장 인기있는 검색 1위 브랜드에 올랐다. 또한 인기있는 검색 제품은 디올의 새들백이 매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쇼핑 검색 플랫폼인 리스트(Lyst)는 지난 10월 24일(현지시간) 5백만명의 쇼핑객들의 검색과 온라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 올해 3분기 인기 브랜드와 제품 검색 순위를 발표했다. 

리스트는 3개월동안 구글 검색 데이터와 소셜 미디어 메트릭스를 고려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프-화이트가 처음으로 올해 3분기에 가장 인기있는 검색 1위 브랜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오프-화이트 순위는 지난해 보다 무려 33위나 순위가 뛰어 올랐다. 

루이비통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버질 아볼블로의 개인 브랜드 오프-화이트는 2위와 3위를 차지한 구찌와 발렌시아가를 능가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 3분기 인기 브랜드 검색 순위 

1. 오프-화이트 
2. 구찌 
3. 발렌시아가 
4. 나이키 
5. 프라다 
6. 베르사체 
7. 이지 
8. 베트멍 
9. 펜디 
10. 발렌티노
또 리스트의 분석 결과 '더 텐(The Ten)' 스니커즈 시리즈와 US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첫 선을 보인 세레나 윌리암스와의 '퀸' 컬렉션 등 나이키의 콜라보레이션이 전자상거래와 소셜미디어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리스트에 따르면 지난 8월 한달 동안 오프-화이트의 온라인 트래픽이 10%나 증가했다. 

특히 두 브랜드의 콜라보는 나이키가 프라다와 베르사체, 카니예 웨스트의 아디다스 라인 이지(Yeezy)보다 높은 4위를 차지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6백만개의 아이템과 수천 개의 온라인 상점을 걸러내 소셜 미디어 언급, 검색, 페이지 뷰, 상호 작용 및 매출을 평가한 경과 3분기 동안 온라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킨 제품은 디올의 새들 백이 1위를 차지했다. 

디올 새들 백이 1위에 오른 비결은 지난 7월 90년대를 풍미했던 새들 백의 부활과 소셜 미디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 마케팅 캠페인 덕분으로 보인다. 

올해 3분기 인기 제품 검색 순위 

1. 디올의 새들 백 
2. 오프-화이트의 로고 벨트 
3. 버켄스탁의 마드리드 샌달 
4. 조나단 심카이의 레이스-업 진 
5. 나이키의 M2K 테크로 스니커즈 
6. 오프-화이트의 데님 재킷 
7. 스타우드의 셜리 백 
8. 구찌의 플래시트렉 스니커즈 
9. 가니의 데인티 조젯 랩 스커트 
10. 생 로랑 루루 선글라스 

과도한 제품 협찬과 셀 수 없이 많은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비난을 받은 디올 새들백은 48시간 만에 가방 검색이 957%나 급증하며 대량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오프-화이트의 경우 현재 브랜드 제품 중 3개가 베스트 20개 아이템 목록에 이름을 올렸는데 그 중 2개는 2위를 차지한 로고 벨트와 6위를 차지한 데님 재킷이 베스트 10에 올랐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