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왕실 새신부' 메건 마클, 첫아이 임신! 이젠 출산 시장 들썩!

조회수 2018. 10. 19. 12:3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의 스타 파워가 지속되고 있다. 호주 방문 첫날 첫아이 임신을 발표한 메건 마클은 패션시장에 이어 앞으로 출산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현지 시간) 호주를 시작으로 남태평양 공식 해외순방에 나선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의 스타 파워가 지속되고 있다. 

왕실 임무 수행하는 미니 투어를 진행할 때 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로얄 커플은 이번 호주 방문에도 군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호주 투어중 메건 마클의 임신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녀가 착용한 코트, 핸드백 등 입고 걸치는 것마다 세계적인 주목 대상으로 떠올랐다. 

호주 방문 첫날 메건 마클이 착용한 호주 디자이너 캐런 지(Karen Gee)의 화이트 드레스는 '축복의 드레스'로 불리고 있으며 웹사이트 접속이 폭증하며 다운되는 등 인기가 폭발했다. 캐런 지의 화이트 드레스 가격은 1,800 호주달러(약 145만원)다.
↑사진 = 호주 방문 첫날 메건 마클은 호주 디자이너 '캐런 지'의 화이트 드레스를 착용했다. 이미 매진된 상태다.
해리 왕자와 공식 약혼을 발표한 이후 메건 마클이 착용한 코트와 핸드백 등 모든 패션 아이템은 순식간에 완판, 강력한 메건 마클 효과를 보여왔다. 

그동안 메건 마클이 착용한 영국의 드레스 브랜드 고트(Goat), 스코틀랜드 가방 브랜드 스트라스베리(Strathberry) 등은 강력한 메건 마클 효과를 경험했으며 지난 5월 웨딩 드레스로 선택한 지방시와 스텔라 맥카트니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또 이번 호주 방문중에 착용한 절친 '세레나 윌리엄스' 브랜드의 격자 무늬 체크 재킷과 호주 브랜드 '아웃랜드(Outland)' 블랙 진은 이미 두 제품 모두 매진이 된 상태다.
↑사진 = 호주 방문중에 착용한 절친 '세레나 윌리엄스' 브랜드 격자 무늬 체크 재킷은 이미 매진됐다.
영국에서 수억 파운드의 패션 매출 촉진 효과를 보이는 케이트 미들턴에 이어 메건 마클 영향력도 커질 개연성이 높다. 

케이트 미들턴은 주로 영국 브랜드를 선호하지만 메건 마클은 영국과 미국, 캐나다 등 다국적 브랜드를 믹싱하는 편이다. 

미국 출신 여배우로 자신의 히트작인 미드 '슈트'를 캐나다에서 주로 촬영했던 배경과 언젠가 영국의 왕비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은 인터내셔널 브랜드를 착용할 수 있는 자유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진 = 케이트 미들턴이 임신 중에 입었던 임부복 '세라핀', 무명의 영국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데 영향을 미쳤다.
한편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의 첫 아이 임신 발표는 앞으로 출산 시장을 더욱 촉진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케이트 미들턴은 셋째 왕자를 임신한 이후 2018년 임부복 관련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왕족으로 나타났으며 메건 마클이 그 뒤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케이트 미들턴이 세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동안 입었던 임부복은 모두 매진되었다. 

이를 경험한 영국의 임부복 브랜드 세라핀(Seraphine)의 창업자 세실 리인아우드는 "무명의 영국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그녀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왕실의 임신 소식에 미디어의 관심이 더 집중된다. 나는 메건 역시 같은 효과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패션시장은 메건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큰 편이며 이미 케이트 스타일, 메건 스타일로 양분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왕실가 두 며느리는 같으면서 다른 자신만의 로얄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