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을 잇템 트렌치코트! '키작녀 vs 키큰녀' 체형별 선택법

조회수 2018. 9. 17. 12:2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베스띠벨리, 단점 커버는 물론 내 체형에 어울리는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Tip 제안
선선한 날씨에 가을 대표 아우터 트렌치코트를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때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면 단점을 보완한 멋진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신원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는 키가 작은 여성부터, 키가 큰 여성, 마른 몸매의 여성까지 체형에 어울리는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 키 작은 여성은 무릎 선 길이의 트렌치코트
우선 키가 작은 여성에게는 무릎 선 길이의 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시선이 아래로 향하면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어 트렌치코트의 벨트도 허리 선 보다 높이 묶는 것이 좋다. 

이때 원피스나 숏팬츠로 종아리를 드러내면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 키 큰 여성은 카키색에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트렌치코트 

키가 큰 편이라면 긴 기장의 트렌치코트로 장점을 살려보자.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소재의 트렌치코트는 어깨 선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어깨가 넓어 보이지 않아 슬림한 실루엣을 만들어준다. 

컬러는 은은한 카키색을 선택하면 큰 키에 걸맞은 도회적이면서 시원스러운 룩이 완성된다.
▶ 마른 체형은 밝은 색상이나 패턴 가미된 트렌치코트 

마른 체형은 밝은 색상이나 패턴이 가미된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다양한 컬러가 배색되어 있는 트렌치코트는 잔 체크 패턴으로 볼륨감을 더해 왜소한 체형을 커버하는 효과를 준다. 

이너는 보다 심플한 디자인이나 무채색을 선택한다면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베스띠벨리」 디자인실장 김지수 이사는 “트렌치코트는 가을에 자주 착용하는 아우터인 만큼 자신의 체형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베스띠벨리」가 소개한 체형별 트렌치코트 선택법을 참고해 올가을 더욱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