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강다니엘이 누군지 모르는 당신을 위한 워너원 입문 영상 [아이돌 알려줌] 워너원 편

[아이돌 알려줌] 워너원 (Wanna One) 편

9,0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본문 내용은 Youtube 동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아이돌은 “All I Wanna Do!” 워너원입니다.

여기, 101명의 아이돌 연습생들이 참가하여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11명이 프로젝트 그룹으로 데뷔한다는 새로운 포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 101>이 있습니다.

이른바 ‘픽미 열풍’을 일으키며 2016년 가장 큰 화제가 되었던 이 프로그램은,

2017년 4월, 보이그룹 연습생 버전의 ‘시즌2’가 방영되면서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는데요.

약 2달 동안 진행된 이 방송의 결과로 최종 11명의 연습생들이 선택되었고,

‘모두가 하나가 된다’는 뜻의 팀명으로 데뷔를 결정지은 이들이, 바로 ‘워너원’이었습니다

데뷔 전부터 기성 아이돌급의 팬덤(공식 팬클럽 - 워너블)을 확보한 워너원은, 각종 예능과 CF를 휩쓸며,

마침내 2017년 8월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콘(쇼케이스 + 콘서트)’을 통해 데뷔하게 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워너원의 멤버, 11명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리더이자 서브보컬인 윤지성은 91년생, 강원 원주 출신, MMO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초등학교 때, 중고등학생 대상 가요제에 나가 1위를 한 적이 있는 윤지성은, 스물한 살 때부터 여러 소속사를 거치며 7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해왔는데요.
<프로듀스 101>에서 ‘지성박수’로 불리는 특유의 리액션과 발랄한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최종 8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한 멘탈을 가진 워너원의 맏형으로, 세심하게 동생들을 잘 챙기는, 팀의 ‘엄마’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오랜 연습기간으로 다져진 안정적인 보컬 능력과 무대 소화력, 뛰어난 예능감이 장점이며, 방송에서 여동생이 불렀던 호칭 ‘지성씨’와, 밥솥이 되어서 밥알인 팬들을 지키겠다는 뜻의 ‘쿠쿠’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메인보컬인 하성운은 94년생, 경기 고양 출신, 스타크루이엔티의 그룹 ‘핫샷’ 소속입니다.

대학교에서 공연을 하다가 캐스팅되어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했던 하성운은, <프로듀스 101>에서 두 번의 등급 평가를 통해 모두 A를 받으며, 격렬한 춤에도 안정적인 보컬을 보여주는 실력파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방송 초반 높지 않은 순위에도 꾸준히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 최종 평가 직전 3위로 급상승했고 결국 최종 순위 11위로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성량이 풍부하고 음색이 독특하며 피부가 좋아 특히 무대에서 눈에 잘 띄는 멤버인데요.
팀 내 분위기 메이커로 팀의 ‘이모’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름 끝 글자에서 딴 ‘구름이’, 방송 중에 썼던 물건들이 모두 완판 되어 ‘마성의 완판남’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리드보컬인 황민현은 95년생, 부산 출신,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그룹 ‘뉴이스트’ 소속입니다.

중학교 때 친구들과 닭꼬치를 먹다가 길거리 캐스팅되어 2012년 그룹 ‘뉴이스트’로 데뷔했던 황민현은, <프로듀스 101>에서 ‘황제님’이라는 별명에 걸맞은 비주얼과, ‘황갈량’, ‘황국프’라는 별명답게 완벽한 팀원 조합을 찾아내는 뛰어난 안목으로 최종 9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는데요.
높은 음역대와 아름다운 미성을 가진 음색, 사막여우를 빼닮은 외모가 특징이며 ‘미성년자 자석’으로 불릴 정도로 유독 어린 멤버들이 잘 따라서, 워너원의 ‘고급스러운 아빠’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작사, 작곡, 편곡이 가능한 멤버이며, ‘미년’이라는 애칭과 꼼데가르송을 닮아서 ‘황꼼데’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리드보컬이자 리드댄서인 옹성우는 95년생, 인천 출신, 판타지오 소속입니다.

중학교 때 밴드에서 드럼을 쳤던 옹성우는 10년간 연습생으로 지내던 중, 댄스 팀에서 팝핀과 비보잉을, 대학교에서 연기와 뮤지컬을 배우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었는데요.
판타지오 입사 후 8개월 차에 출연한 <프로듀스 101>에서, ‘헬레니즘옹’이라고 불리는 배우상의 얼굴과 모델비율에, 춤, 노래, 예능감, 연기력까지 모두 갖춰 올라운더라는 평가를 받으며 최종 5위에 올랐고, ‘정말 정말 진짜 대박 리얼 헐 완전’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개그욕심이 많아 ‘노잼’이라고 불리는 것을 가장 싫어하며, 방송 중 우렁찬 목소리로 슬레이트 콜을 전담해 ‘슬레이트옹’, 다양한 매력을 가졌다는 뜻의 ‘써리원인간’이라는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메인보컬인 김재환은 96년생, 서울 출신, (개인 연습생 ->) CJ E&M 소속입니다.

고등학교 때 <코리아 갓 탤런트 2>에서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했었던 김재환은, 그룹 ‘셜록’으로 데뷔 준비를 하다가 무산된 뒤, 싱어송라이터를 목표로 하던 중, <신의 목소리>에 출연해 우승까지 차지했던 실력파 보컬인데요.
개인 연습생으로 출연한 <프로듀스 101>에서 이미 검증된 보컬실력에 더해 아이돌 댄스 그룹에 어울리는 창법과 라이브 실력까지 선보이며 최종 4위에 올랐고, 결국 시즌1,2를 통틀어 유일하게 데뷔에 성공한 개인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자칭 ‘워너원의 모든 메인’을 담당하고 있지만, 과장된 표현으로 ‘메인 허언’도 담당하고 있으며, ‘순진한 얼굴에 방탕한 음색’의 준말인 ‘순얼방음’, ‘고막남친’ 등의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센터이자 리드래퍼, 메인댄서, 서브보컬인 강다니엘은 96년생, 부산 출신, MMO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중학생 때부터 비보잉을 했었고 예고 진학 후엔 현대무용을 전공했던 강다니엘은, <프로듀스 101>에서 60cm의 넓은 어깨를 가진 시원시원한 피지컬과 탄탄한 춤실력, 그리고 뛰어난 무대장악력으로, 등장하는 직캠마다 히트를 치는 ‘직캠장인’이라고 불리며, 최종 1위에 올라 워너원의 센터가 되었는데요.
카리스마있는 무대 위 모습과는 달리, 무대 밖에서는 ‘멍뭉미’ 넘치는 매력과 눈웃음으로 ‘갭다니엘’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아기 어피치’, ‘개죽이’, ‘사모예드’, ‘아이스베어’의 닮은꼴이라고 합니다.
‘다녤’, ‘갓다니엘’이라는 애칭과, 별것 아닌 일에도 잘 웃어서 ‘웃음장벽 1cm’, 인터넷 소설 주인공 같아서 ‘강휘혈’이라는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리드 댄서이자 서브보컬, 서브 래퍼인 박지훈은 99년생, 서울 출신, 마루기획 소속입니다.

7살 때부터 아역으로 각종 드라마, 예능, 뮤지컬에 출연했었던 박지훈은, <프로듀스 101>의 ‘나야 나’ 무대에서 마지막 순간 윙크하는 장면이 원샷으로 잡히면서, ‘윙크남’으로 불리며 방송 시작과 함께 곧바로 1위에 올랐었던 멤버인데요.
순정 만화스러운 외모와 ‘내 마음속에 저장’을 유행시킨 폭풍 애교, 무대 콘셉트 소화력이 높고 팀에 잘 녹아들면서도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어필해, 시즌2 연습생 중 최다인 총 네 번의 1위를 기록했고, 최종 순위 2위에 오르며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타고난 아이돌이라는 뜻에서 ‘본투비 아이돌’, ‘윙크 장인’이기 때문에 ‘윙블리’, ‘윙국지색’이라는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메인래퍼이자 메인댄서인 박우진은 99년생, 부산 출신, 브랜뉴뮤직 소속입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10년 동안 댄스학원을 다녔던 박우진은, <프로듀스 101>에서 자신의 특기인 스트릿 댄스로 A등급을 받았지만, 적은 방송 분량으로 ‘나노우진’이라고 불리며 70위권에 머물러 있었는데요.
하지만 ‘10점 만점에 10점’ 무대에서 ‘섹베오레(sexy baby oh my lady)’로 주목받기 시작해 현장평가에서 상위권 멤버들을 제치고 1위에 뽑히는 등, 무대에서 스스로 실력을 증명했고, 유일하게 8주 연속 순위상승을 기록하며 최종 순위 6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귀여운 덧니와 부산 사투리가 매력 포인트이며, 어릴 적부터 별명인 ‘참새’, 방송 당시 미성년자임에도 성숙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여 ‘명예성인’이라는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서브보컬인 배진영은 2000년생, 서울 출신, C9엔터 소속입니다.

중학교 시절, I.O.I 멤버 주결경의 팬이었다고 알려진 배진영은, 약 10개월 간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출연한 <프로듀스 101>에서, ‘만찢남’의 비쥬얼과 무려 11등신의 비현실적인 비율로 사랑받으며 최종 10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는데요.
특히 방송 초반에 자신이 없어 보인다는 평가와 함께 낮은 등급을 받았었지만, 회차가 거듭되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많은 팬들을 감동시켰습니다.
다크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아우라로 ‘딥다크’, ‘딥커벨’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포켓몬스터>의 ‘발챙이’를 닮아 ‘배챙이’, <카드캡터 사쿠라>의 캐릭터를 닮아 ‘샤오랑’이라는 별명들이 있다고 하네요.

리드보컬인 이대휘는 2001년생, 서울 출신, 브랜뉴뮤직 소속입니다.

어릴 적 일본 오사카에서 2년, 미국 LA에서 6년을 살다가, JYP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해 한국으로 돌아왔었던 이대휘는, 브랜뉴뮤직으로 회사를 옮긴 뒤 참가한 <프로듀스 101>에서 안정된 보컬과 춤, 랩 실력은 물론, 연습생답지 않은 능숙한 무대매너로 <나야 나>의 센터를 차지해, ‘센터남’으로 불리며 주목받았고, 최종 3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는데요.
피아노 연주를 바탕으로 작사, 작곡, 편곡이 가능한 ‘프로듀싱돌’이며, 넘치는 끼와 애교로 ‘사랑둥휘’, ‘휘랑둥이’라는 별명이 있고, 수달을 쏙 빼닮았으며, 모든 멤버와 골고루 친근한 모습을 보여 ‘인간키링’으로도 불린다고 하네요.

서브래퍼인 라이관린은 2001년생, 대만 신베이 출신,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어릴 적 미국 LA에서 5년 동안 거주한 적이 있는 라이관린은 유소년 야구선수와 농구선수를 했었고 전교 2등의 성적과 영어 스피치 학년 대표도 한 적이 있는, 운동, 공부, 외모 삼박자가 완벽한 만능 캐릭터였는데요.
큐브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해 약 10개월간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출연한 <프로듀스 101>에서, ‘청춘영화 현실판‘으로 불리는 비주얼과 ’걸리버 막내‘로 불리는 183cm의 큰 키, 회차를 거듭할수록 빠르게 성장하는 실력으로 최종 7위에 올라,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장마를 뜻하는 이름 끝글자 ’린‘에서 비롯된 ’린린‘이라는 애칭이 있으며, 특유의 매력이 있는 한국어 발음 덕분에 ’뵹아리‘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네요.

<프로듀스 101>을 통해 연습생에서 데뷔 멤버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보여준 워너원은,

아이돌 팬덤의 주축을 이루는 10대부터, ‘동방신기/빅뱅’ 세대인 20대, ‘H.O.T/젝키’ 세대인 3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골고루 팬으로 사로잡으며 ‘대세 중에 대세’로 떠올랐는데요.

그 결과, 데뷔와 동시에 음원차트 올킬은 물론,

모든 음악방송에서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 3회 포함, 총 15번 1위에 올랐고,

데뷔 앨범만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정규 1집 72만 장 + 리패키지 앨범 선주문 50만 장)

2017년 8월 7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워너원으로 활동하게 될 11명의 멤버들!

앞으론 모두 꽃길만 걷자고요!

다음 아이돌 알려줌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본문 내용은 아래 페이스북 영상, 또는 
위에 유튜브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북 구독 부탁드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