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추석특선영화! 지금 '염력' 쓰고 'VIP' 만나러 갑니다

[추석특선영화 알려줌] 2018년 9월 21~23일
삼각 응원단
글 : 양미르 에디터

9월 21일 금 23시 JTBC <지금 만나러 갑니다> (2017년)
감독 - 이장훈 / 출연 - 소지섭, 손예진, 김지환 등
1년 전 세상을 떠난 아내 '수아'(손예진)가 기억을 잃은 채 '우진'(소지섭)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동명의 일본 소설과 영화를 원작으로 하며, 올해 상반기 로맨스 영화 중 최다 관객인 26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도 성공했죠.

어린 아들과 함께 서툴지만 씩씩하게 살아가는 밝은 모습, 그 안에 떠난 아내를 향한 진한 그리움과 순애보를 간직한 '우진'을 연기한 소지섭과 '우진'의 곁에 계속 남아있을 수 없는 운명을 알게 된 후, 감정을 억누르지만 미세하게 흔들리는 깊고 성숙한 눈빛을 보여준 손예진의 연기가 인상적입니다.

출처 :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9월 22일 토 01시 KBS1 <엄마의 공책> (2017년)
감독 - 김성호 / 출연 - 이주실, 이종혁, 김성은 등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2014년)을 연출해 웰메이드 가족영화로 호평받은 김성호 감독의 작품이죠. 김성호 감독은 "일상적인 사건들이 영화적 소재로 재탄생 되었을 때 느낄 수 있는 진실한 감동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엄마의 공책>은 30년 넘게 반찬가게를 운영한 엄마의 사연이 담긴 비법 공책을 발견한 아들이 유독 자신에게만 까칠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인생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더없이 각별한 엄마와 아들 역에는 배우 이주실과 이종혁이 함께 했죠.

출처 : 영화 <엄마의 공책> ⓒ 아이 엠

9월 22일 토 21시 30분 SBS <리틀 포레스트> (2018년)
감독 - 임순례 / 출연 -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등
시험, 연애, 취직 등 매일 반복되는 일상생활에 지친 주인공 '혜원'(김태리)이 고향 집에 돌아와 사계절을 보내면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임순례 감독은 이전 본인의 연출작과 비교해서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휴식과 위로를 찾을 수 있다는 주제를 더욱 견고히 했는데요.

인기 만화가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2015년 개봉한 동명 영화가 여름과 가을, 겨울과 봄으로 2편에 나눠 개봉했지만, 국내에서는 한 편에 사계절을 모두 담아 시간 흐름이 보다 두드러졌죠. 인물의 스토리와 관계에 좀 더 집중한 각색도 원작과의 차이점입니다.

출처 : 영화 <리틀 포레스트>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9월 22일 토 23시 JTBC <염력> (2017년)
감독 - 연상호 / 출연 -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등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초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부산행>(2016년) 촬영 직후, 연상호 감독은 '평범한 남자가 특별한 능력을 갖췄을 때 생길 수 있는 이야기로 영화를 한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염력>의 시나리오 작업에 착수했죠.

류승룡은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를 12kg 늘리고, 와이어 액션을 소화했으며, 연상호 감독도 <부산행>에 참여한 전영 안무가와 함께 ‘갑자기 염력이 생겨 제어가 능숙하지 못한 인물'의 콘셉트를 잡고 캐릭터 모션 연출을 진행했습니다.

출처 : 영화 <염력> ⓒ (주)NEW

9월 23일 일 22시 30분 tvN <남한산성> (2017년)
감독 - 황동혁 / 출연 -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등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청의 굴욕적인 제안에 화친(나라와 나라 사이에 다툼 없이 가까이 지냄)과 척화(화친하자는 논의를 배척함)로 나뉘어 첨예하게 맞서는 조정, 참담하게 생존을 모색했던 낱낱의 기록을 담은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했는데요.

나라와 백성을 위하는 충심은 같았으나, 이를 지키고자 했던 신념이 달랐던 두 신하를 중심으로 한 팽팽한 구도 속 영화적 상상력을 더해 한층 드라마틱하게 완성됐습니다.

출처 : 영화 <남한산성> ⓒ CJ 엔터테인먼트

9월 23일 일 23시 OCN <브이아이피> (2017년)
감독 - 박훈정 / 출연 -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등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가운데,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뤘는데요.

박훈정 감독은 "캐스팅을 할 때 '연기'하는 느낌이 없는 배우들을 캐스팅하기 위해 고심했다. 현장에 와서 숨 쉬듯 대사를 해도, 시나리오 속 캐릭터 같은 느낌이 들 배우들이었다"라며,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을 캐스팅한 소감을 남겼었죠. 또한,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피터 스토메어까지 흔쾌히 영화에 출연해 카리스마를 보여줬습니다.

출처 : 영화 <브이아이피>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