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빈센조'에서 송중기 '승리호 유니버스' 발견하신 분?

조회수 2021. 3. 18.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승리호>에 이어 tvN 드라마 <빈센조>를 통해 2021년 다시 한번 안방극장을 점령한 송중기.
출처: 드라마 <빈센조> 송중기 ⓒ tvN
그래서 그럴까? <빈센조>에서는 <승리호>와 관련된 '이스터에그'들을 너무나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어떤 장면이었을까?
출처: 영화 <승리호> 진선규 ⓒ 넷플릭스
먼저, 1회에서는 <승리호>에서 송중기와 함께 우주를 누비던 기관사, '타이거 박' 역의 진선규가 특별출연했다.
출처: 드라마 <빈센조> 진선규 ⓒ tvN
이탈리아를 떠나 한국에 도착한 변호사 '빈센조 까사노'(송중기)가 털리는 장면에 등장하는데, 이는 송중기와 영화 <승리호>로 만들어진 인연 덕분이었다.
출처: 드라마 <빈센조> 김성철 ⓒ tvN
8화에서는 '빈센조'가 '신광은행' 은행장 '황민성'(김성철)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접근하는 과정에서 명함이 등장한다.
이 명함 속 '빈센조'의 예명은 '태호'다. 그러니까 <승리호>에서 송중기가 맡은 캐릭터 이름인 것.
'황민성'은 작품에서 게이로 등장하는데, '빈센조'와 데이트를 하던 중 놀이기구를 타면서 너무나 대놓고 "날아라 '승리호'"를 외친다.
이때 송중기가 천연덕스럽게 "그게 뭐야"로 받아치는 장면은 두 작품을 본 모든 관객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포인트가 됐다.
참고로, 두 배우가 촬영한 장소는 배우 임채무가 운영 중인 '두리랜드'라는 사실!
이렇듯 <빈센조>에는 이런 깨알 같은 개그와 오마주 포인트들이 담겨 있어서, 기존 범죄 장르물과 차별화된 장면이 많이 있다.
출처: 영화 <위대한 개츠비>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앞으로도 어떤 이스터 에그가 펼쳐질지 기대해본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