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주먹왕 랄프 2' 핵심 세계관과 1편 요약 정리

조회수 2019. 1. 3. 18: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줄거리 알려줌]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Ralph Breaks the Internet, 2018)
영화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설정과 1편의 줄거리를 알려 드립니다.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스포는 없음.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인지 확인해 보세요.
출처: 영화 <주먹왕 랄프> 이하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여기, 80년대 복고 게임부터 최신 3D 게임까지 유명 아케이드 게임기들이 골고루 설치돼 있던, 미국의 작은 동네 오락실 '릭왓 게임센터(Litwak's Arcade)'가 있습니다. 이 오락실의 영업시간이 끝나면, 게임 캐릭터들은 각자의 게임 세계에서 사람처럼 생활하며, 다른 게임 세계 캐릭터들과 어울려 살았는데요.

이는 모든 게임기의 전원선이 하나의 대형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인데, 게임 캐릭터들은 자기 게임기의 전원선을 통해 '게임 센트럴 스테이션'이라 불리는 멀티탭에 방문하였고, 바로 그곳에서 다른 게임 세계를 방문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다만, 다른 게임기를 방문할 때는, 캐릭터들이 다음 몇 가지 주의사항을 조심해야 했는데요. 첫 번째 주의사항은, 다른 게임 세계를 방문했다가 그곳에서 죽으면 그 캐릭터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는 것이었고, 둘째는, 프로그램 오류로 '깜빡이'가 된 캐릭터는 게임 밖을 나갈 수 없다는 것이며, 셋째는, 오락실 주인이 게임기의 전원선을 뽑아버리면, 그 게임 세계에 남아있던 캐릭터들은 전원선 뽑힌 게임기에 갇힌 뒤 사라져버린다는 것이었습니다.
2012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는, '릭왓 게임센터'를 30년째 지키고 있던 인기 고전게임 '다고쳐 펠릭스' 속 악당 캐릭터 '랄프'가, 자신을 왕따시키는 동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메달’을 따러 다른 게임 세계를 방문했다가, 복귀하지 못해 '다고쳐 펠릭스'의 전원선이 뽑힐 위기에 처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하는데요.

문제는 '랄프'가 메달을 따기 위해 슈팅 게임 '히어로즈 듀티'를 하는 과정에서, 그곳의 빌런 캐릭터인 '사이버그'와 함께, 레이싱 게임 '슈가 러쉬'의 세계로 불시착하게 되었단 것이었습니다.

얼마 뒤, '슈가 러쉬' 세계는 급격히 늘어난 '사이버그'들 때문에 멸망 직전의 상황에 처하게 되고, 그로 인해 '슈가 러쉬'의 '깜빡이' 캐릭터였던 '바넬로피'는 소멸될 위기에 처하는데요.
출처: 영화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이하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하지만 스스로를 긍정하게 된 '랄프'가 '사이버그'들을 막는 데 성공하면서 위기에서 벗어난 '바넬로피'는 자신의 신분과 기억을 되찾게 되었고, 그렇게 무사 복귀한 '랄프'는, 자신을 사랑하는 긍정적인 캐릭터가 되어, 결국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사랑받는 존재가 되었다는 내용이 주요 줄거리였습니다.

2019년에 개봉한,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는, '슈가 러시'의 레이싱 트랙이 지겨워진 '바넬로피'를 위해 '랄프'가 트랙 변경 공사를 해주던 중, 게임기 핸들이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요.

이후 오락실 주인이 핸들을 수리하려다가 부품이 단종되었단 사실을 알게 되면서, '슈가 러시' 게임기의 전원선이 뽑힐 위기에 처하자, 이를 막기 위해 '이베이'에서 중고 핸들을 구입하려던 '랄프'와 '바넬로피'가,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 세상에 들어갔다가, 뜻밖의 모험을 하게 된단 내용이 작품의 핵심 줄거리입니다.
영화는 인터넷 관련 다양한 시스템들을 인격화해 보여주거나, '구글', '트위터'와 같은 웹사이트를 하나의 공간으로 보여주는 등 하나의 거대한 세계로 시각화한 인터넷을 배경으로 '랄프'와 '바넬로피'의 성장담을 감동적으로 들려주는데요.

여기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캐릭터('아이언맨', '베이비 그루트' 등)와 '스타워즈' 캐릭터('스톰 트루퍼', 'C-3PO' 등), '디즈니 픽사' 캐릭터('버즈', '이요르', '베이맥스' 등)와 역대 '디즈니 프린세스'('엘사', '안나', '인어공주' 등)를 총출동시켜, '캐릭터 판권'의 끝판왕임을 스스로 인증해준,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는 2019년 1월 3일 개봉했습니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