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11월, 명작 영화들을 무대에서 만난다

[추천 공연 알려줌] 2020년 11월 첫공 연극·뮤지컬 10편

83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완전놀라움
글 : 양미르 에디터

1. 뮤지컬 <배니싱>
기간 : 11월 1일 ~ 2021년 1월 31일
장소 :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등급 : 만 13세 이상 / 상연시간 : 110분
연출 : 성종완 / 작 : 한채은 / 작곡 : 주미나 / 음악감독 : 김은영
출연 : 김종구, 이주광, 주민진, 에녹, 정민, 박규원 등

1925년 여름, 경성을 배경으로 영생을 얻어 사라지지 않는 '케이'(김종구, 이주광, 주민진), 현실 세계에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김의신'(에녹, 정민, 박규원), 권력에 눈이 멀어 세상에서 사라지기 두려운 '윤명렬'(유승현, 배나라, 조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2016년 트라이아웃으로 첫선을 보인 후, 2017년 초연됐고, 2018년 재연됐고, 이번이 세 번째 공연이다. <배니싱>의 재연은 인터파크가 진행한 '공연 예매 빅데이터 분석 결과' 당시 1인 관객(혼공족) 비율이 가장 높은(86%) 중소극장 뮤지컬로 기록된 바 있다. 재연에 이어 김종구, 이주광, 주민진이 '케이'로, 에녹과 정민이 '김의신'으로 돌아왔다.

출처뮤지컬 <배니싱> 포스터 ⓒ 네오프로덕션

2.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기간 : 11월 3일 ~ 2021년 1월 17일
장소 :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등급 : 만 7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작·연출 : 박해림 / 작곡 : 채한울 / 음악감독 : 지혜
출연 : 강필석, 오종혁, 송원근, 정운선, 전성민, 이하나 등

시인들의 시인이라고 불린 '백석'과 그의 시와 사랑으로 평생을 그리움 속에 산 '자야'의 사랑 이야기를 한 편의 시처럼 담은 뮤지컬. 2015년 초연 이래 유료 객석 점유율 95%를 기록하며 흥행했으며, 제1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4관왕(작품상, 연출상, 극본상, 작사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연엔 극작가 박해림이 연출까지 맡는다. '백석' 역엔 초연부터 함께 해온 강필석과 오종혁이 그대로 출연하며, 송원근이 새로 합류했다. '자야' 역엔 재연 무대에 섰던 정운선 외에 전성민, 이하나가 캐스팅됐다. 작품 안팎에서 이들의 사랑을 지켜보는 '사내' 역은 윤석현, 장민수가 출연한다.

출처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포스터 ⓒ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3.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기간 : 11월 11일 ~ 2021년 1월 31일
장소 : 신한카드 FAN(판)스퀘어 라이브홀
등급 : 만 7세 이상 / 상연시간 : 105분
연출 : 박칼린 / 극작 : 전수양 / 작곡 : 장희선 / 음악감독 : 황민정
출연 : 최재림, 조상웅, 강윤석, 김용수, 황성현, 정재환 등

미국으로 입양된 '조쉬 코헨'(최재림, 조상웅)이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물음을 갖고 한국을 찾고, 우연히 이태원 바에서 만난 게이 할아버지 '딜리아'(강윤석, 김용수)와 함께 생모를 찾아 나가는 여정을 담았다.

극의 시작을 알리는 넘버 '에어포트 베이비'를 비롯 17개의 넘버는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베이스, 기타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라이브로 공연한다. 이태원 바의 드랙쇼 넘버 '드래그 잇 업(Drag It Up)'이 추가됐다. 박칼린 연출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의 가치가 커지고 있는 요즘, 작품에서 말하는 '잇츠 오케이(It's Okay)'라는 메시지를 통해 감동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출처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포스터 ⓒ 포킥스엔터테인먼트

4. 뮤지컬 <그날들>
기간 : 11월 13일 ~ 2021년 2월 7일
장소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65분 (인터미션 : 20분)
작·연출 : 장유정 / 편곡·음악감독 : 장소영
출연 : 유준상, 이건명, 정성화, 민우혁, 온주완, 조형균 등

2013년 초연부터 현재까지 누적 관객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김광석이 불렀던 명곡들로 이뤄진 넘버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한 20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이야기로 사랑받은 뮤지컬. 철두철미한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는 초연부터 작품을 이끌었던 유준상을 필두로 이건명, 정성화, 민우혁이 출연한다.

여유와 위트를 지닌 자유로운 영혼 '무영' 역에는 온주완, 조형균, 양요섭을 비롯해 첫 뮤지컬에 도전한 'SF9' 멤버 인성이 맡았다. 그리고 신원을 알 수 없는 피경호인 '그녀' 역에는 루나, 효은이 캐스팅됐으며,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방민아가 '그녀' 역으로 데뷔 후 첫 뮤지컬에 나선다.

출처뮤지컬 <그날들> 포스터 ⓒ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5.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10주년 기념공연
기간 : 11월 17일 ~ 2021년 3월 7일
장소 : LG아트센터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65분 (인터미션 : 20분)
공동연출 : 권은아 / 음악감독 : 원미솔 / 대본·한국어 가사 : 박인선
출연 : 엄기준, 카이, 신성록, 옥주현, 린아, 이지혜 등

젊은 선원 '에드몬드 단테스'(엄기준, 카이, 신성록)가 그의 약혼녀 '메르세데스'(옥주현, 린아, 이지혜)를 탐낸 친구와 주변인의 흉계로 감옥에 갇혔다가 탈옥한 후, '몬테크리스토 백작'이라는 가명으로 살아가며 자신의 인생을 망친 이들을 파멸시키는 이야기.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가운데, 제작사인 EMK가 전 세계 배급권을 획득한 뒤 제작하는 첫 한국 공연이다. 수많은 탈옥 장면의 모티브가 된 '샤토 디프'에서 숟가락을 이용해 땅굴을 파는 명장면을 비롯해 무대에는 거대한 뱃머리와 펄럭이는 새하얀 돛을 설치, 관객들이 '에드몬드 단테스'의 항해에 함께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출처뮤지컬 <몬테크리스토> 10주년 기념공연 포스터 ⓒ EMK뮤지컬컴퍼니

6. 연극 <아마데우스>
기간 : 11월 17일 ~ 2021년 1월 17일
장소 : 광림아트센터 BBCH홀
등급 : 14세 이상 / 상연시간 : 155분 (인터미션 : 20분)
연출 : 이지나 / 극본 : 피터 셰퍼 / 작곡·음악감독 : 채한울
출연 : 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한지상, 최재웅, 백석광 등

타고난 재능을 지닌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최재웅,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와 그에게 경외와 질투를 느끼며 자신의 평범함에 고통스러워했던 '살리에리'(지현준, 김재범, 차지연, 한지상)의 고뇌를 조명한 작품.

2018년 한국 초연에 이은 재연으로, 2020년 백상예술대상 연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은 백석광이 '모차르트' 역으로, 차지연이 '살리에리' 역으로 '젠더 프리' 캐스팅됐다.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 베버' 역에는 이봄소리와 홍서영이 출연한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8관왕을 기록한 <아마데우스>(1985년)로 각색상을 받은 피터 셰퍼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다.

출처연극 <아마데우스> 포스터 ⓒ PAGE1

7. 뮤지컬 <호프 :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기간 : 11월 19일 ~ 2021년 2월 7일
장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등급 : 중학생 이상 / 상연시간 : 110분
연출 : 오루피나 / 극본 : 강남 / 작곡 : 김효은 / 음악감독 : 신은경
출연 : 김선영, 김지현, 김경수, 고훈정, 조형균, 최은실 등

원고가 곧 자신이라며, 평생 원고를 지켜온 자신에게 원고의 소유권이 있음을 주장하는 78세 '에바 호프'의 이야기를 법정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뮤지컬. 8살 난 '호프'가 처음 원고를 마주한 순간, 원고에 빼앗긴 엄마의 관심과 애정, 원고로 인한 연인의 배신과 시련 등 원고로 인해 흔들리고 상처받는 '호프'의 모습이 이어진다.

2019년 예그린뮤지컬어워드와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총 11관왕을 기록한 작품으로, 김선영과 김지현이 '에바 호프'를, 원고를 의인화한 캐릭터 'K' 역엔 김경수, 고훈정, 조형균이, '과거 호프' 역엔 최서연, 이예은, 이윤하가 출연한다.

출처뮤지컬 <호프 :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포스터 ⓒ 알앤디웍스

8.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사랑과 살인편>
기간 : 11월 20일 ~ 2021년 3월 1일
장소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등급 : 중학생 이상 / 상연시간 : 150분 (인터미션 : 15분)
연출 : 김동연 / 음악감독 : 양주인 / 번역 : 김수빈
출연 : 김동완, 박은태, 이상이, 오만석, 정상훈, 이규형 등

1900년대 초반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가난하게 살아온 '몬티 나바로'가 자신이 고귀한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 번째 후계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가문의 백작 자리에 오르기 위해 자신보다 서열이 높은 후계자들을 한 명씩 제거하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몬티 나바로' 역엔 김동완, 박은태, 이상이가, 1인 9역의 '멀티롤' 캐릭터인 '다이스퀴스'에는 초연 멤버 오만석, 이규형을 비롯해 정상훈, 최재림이 합류한다. 다른 귀족과 결혼하는 '시벨라 홀워드' 역엔 임혜영, 김지우가, '다이스퀴스가' 일원이지만, '몬티'와 사랑에 빠지는 '피비 다이스퀴스' 역엔 김아선, 선우가 출연한다.

출처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사랑과 살인편> 포스터 ⓒ 쇼노트

9. 뮤지컬 <작은 아씨들>
기간 : 11월 24일 ~ 12월 20일
장소 :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등급 : 만 7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연출 : 오경택 / 대본·작사 : 한아름 / 작곡·작사 : 박천휘 / 음악감독 : 김길려
출연 : 이연경, 유리아, 이혜란, 서유진, 전예지, 이아진 등

미국 남북전쟁이 한창이던 1860년대, 헌신적이고 자상한 어머니와 아버지의 도덕적 가르침 속에 온정이 넘치는 가족의 삶을 보여주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 성격이 각기 다른 네 자매가 자신들의 꿈을 키우며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 뮤지컬.

지난 2월 개봉한 동명 영화의 원작인 미국 소설가 루이자 메이 올컷의 동명 소설을 무대로 옮겼다. 활발하고 진취적인 작가 지망생, 둘째 '조' 역엔 이연경, 유리아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첫째 '메그' 역엔 이혜란, 수줍음 많은 셋째 '베스' 역엔 서유진이, 현실적이고 야무진 막내 '에이미' 역에는 전예지, 이아진이 캐스팅됐다.

출처뮤지컬 <작은 아씨들> 포스터 ⓒ 서울시뮤지컬단

10. 음악극 <세자전>
기간 : 11월 24일 ~ 2021년 1월 31일
장소 :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작·연출 : 오세혁 / 작곡·음악감독 : 이진욱
출연 : 김주호, 이석준, 성두섭, 양지원, 정욱진, 정민 등

정이리이리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세자 책봉 경합을 둘러싼 관력과 암투를 담은 음악극. 원작이 가진 탄탄한 이야기 구조에, '악학궤범'과 '궁중광대극', '오례' 등의 전통문화를 극의 전면에 내세웠다.

동생을 죽이고 옥좌에 오른 왕 '이홍' 역에 김주호, 이석준이, 후궁의 아들 '진평군' 역에 성두섭, 양지원, 정욱진이, 이미 세자가 돼야 했을 '안영대군' 역에 정민, 이형훈, 조환지가, 1,000년 넘게 왕을 모셔온 귀족 가문 출신의 중전 '지안' 역에 정연, 신의정이 출연한다. 이 밖에 풍류 속에 사는 '칠성군' 역에 최호중, 심우성이, 먹는 것이 즐거운 '완덕군' 역에 신창주가 캐스팅됐다.

출처음악극 <세자전> 포스터 ⓒ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