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실화? 한국 걸그룹과 함께한 팝 스타!

조회수 2018. 10. 23.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곡 알려줌] 존 레전드, 웬디 'Written In The Stars', 두아 리파, 블랙핑크 'Kiss and Make Up', 이홍기 'COOKIES'
글 : 유재욱 에디터
출처: 존 레전드, 웬디 사진 및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1. 존 레전드, 웬디 (레드벨벳) 'Written In The Stars'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9일 금 18시
영화 <라라랜드>(2016년), <미녀와 야수>(2017년)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사랑받았고, 4대 대중문화 시상식인 에미상, 그래미상, 오스카상, 토니상을 모두 받은 'R&B의 황제' 존 레전드가 K팝 스타와 첫 작업을 펼쳤다.

레드벨벳의 메인 보컬 웬디와 존 레전드가 함께한 'Written In The Stars'(리튼 인 더 스타스)는 R&B 발라드곡으로, 기타 사운드와 함께한 음색이 인상적이다.
출처: 두아 리파, 블랙핑크 제니, 리사 사진 ⓒ 두아 리파 인스타그램 / 영상 ⓒ 두아 리파 공식 유튜브
2. 두아 리파, 블랙핑크 'Kiss and Make Up'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9일 금 0시
14억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팝스타 두아 리파와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Kiss and Make Up'(키스 앤드 메이크 업)으로 만났다. 두아 리파의 새 앨범 디럭스 에디션에 수록된 이 곡에 대해 두아 리파는 "지난봄 서울에서 공연했는데, 블랙핑크의 리사와 제니가 보러 왔었다. 원래 2집 앨범에 수록하려고 아껴두었던 곡인데, 영국에 돌아가 이 노래를 다시 들으니 블랙핑크와 함께 작업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아 리파는 "블랙핑크도 이 곡을 좋아해서 그다음엔 모든 것이 빠르게 진행됐으며, 내가 써 둔 노래 가사 일부를 블랙핑크가 직접 한국어로 바꿔 작업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아직 너를 못 떠나고 뭘 하고 있는 건지, 언젠간은 끝낼 걸, 변할 걸 알고 있지만, 고장 난 우리를 다시 고쳐 볼 수는 없을지, 아무런 말도 넌 하지 마, 마지막은 없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블랙핑크의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도 "블랙핑크의 참여는 두아 리파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평소 블랙핑크와 두아 리파는 서로의 팬임을 밝힌 바 있으며, 이번 컬래버레이션 곡을 시작으로 추가 곡 또는 무대 퍼포먼스 등 여러 가지 형태의 발전된 협업 작업도 이뤄질 수 있을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출처: 이홍기 사진 및 영상 ⓒ FNC엔터테인먼트
3. 이홍기 (FT아일랜드) 'COOKIES (Feat. 정일훈 of 비투비)'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8일 목 18시
밴드 FT아일랜드의 보컬 이홍기가 3년여 만에 두 번째 솔로 앨범 'Do n Do'(두 앤 두)를 발표했다. "하고 또 한다"라는 의미의 앨범 명은 혼자일 때도, 친구들과 함께일 때도 항상 망설임 없이 도전하는 이홍기의 삶의 자세 그 자체를 반영한다.

늘 어딘가에 구속 당하지 않고 자유롭게 도전하는 이홍기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담았다. 이번 앨범은 이홍기와 뜻이 맞는 실력파 뮤지션들인 이른바 '홍스타 크루'가 지원 사격해 컬러풀한 사운드로 가득 채웠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