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아이돌의 새 앨범엔 모든 멤버 ㅇㅇ이 포함됐다!

[신곡 알려줌] 갓세븐 'Lullaby', 유니티 '난말야', 로이킴 '우리 그만하자'

1,4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너무멋지다
글 : 유재욱 에디터

1. 갓세븐 'Lullab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7일 월 18시
보이그룹 갓세븐(GOT7/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의 세 번째 정규 앨범 'Present : YOU'(프레젠트 : 유)가 공개됐습니다. "그룹 갓세븐에게 있어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타이틀곡 'Lullaby'(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가사는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고 솔직하게 표현했습니다.

출처갓세븐 'Lullaby' 사진 및 영상 ⓒ JYP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에는 7명 멤버 전원의 솔로곡이 수록됐는데요. JB의 솔로곡 'Sunrise'(선라이즈)는 소중한 존재를 표현한 R&B 장르의 곡이며, 마크의 솔로곡 'OMW'는 '나아가고 있다(On My Way)'라는 의미를 담아 '꿈과 성공을 향해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잭슨의 솔로곡 'Made It'(메이드 잇)은 젊음, 열정, 자신감을 키워드로 하죠.

진영의 솔로곡 'My Youth'(마이 유스)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던 어린 날의 나'를 그리워하며, 영재의 솔로곡 '혼자 (Nobody Knows)'는 1970~80년대 사이에 유행했던 음악을 실험적으로 해석했으며, 뱀뱀의 솔로곡 'Party'(파티)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하우스 댄스곡이며, 유겸의 솔로곡 'Fine'(파인)은 전반부의 어두운 분위기와 후렴부의 밝은 사운드의 패드와 플럭이 등장해 다채로움을 선사하죠.

2. 유니티 '난말야'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8일 화 18시
KBS <더 유닛> 프로그램을 통해 리부팅에 성공하며 활동한 걸그룹 유니티(UNI.T/의진, 예빈, NC.A, 윤조, 이현주, 양지원, 우희, 지엔, 이수지)가 마지막 앨범 '끝을 아는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선공개된 '난말야'를 비롯해 7개월 동안 동고동락한 멤버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동안 유니티를 응원해준 팬들을 위한 감사함을 담은 3곡의 신곡과 유니티에게 의미 있는 곡인 <더 유닛>의 여자 단체곡 'Shine'을 포하해 총 5곡을 담았는데요.

출처유니티 사진 및 영상 ⓒ 포켓돌스튜디오

'난말야'는 작곡가 용감한 형제, 차쿤, 레드쿠키가 합심해 완성한 곡으로 상큼하고 귀여운 소녀들의 솔직하면서도 직설적인 고백이 담기며, 누구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곡이죠. 빠른 템포에 신나는 디스코 사운드의 곡으로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이 밖에 치열한 오디션 경쟁을 뚫고 결성되어, 그 끝을 알고 시작했지만, 그 끝을 앞둔 멤버들의 심정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끝을 아는 시작', 애니메이션 <캔디>에 빗대며, 슬프지만 희망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Candy', 63명의 여자 아이돌들이 모여 새로운 조합의 시작을 알린 곡으로, 새로운 시작을 앞둔 유니티 멤버들을 향한 응원을 담은 'Shine'(샤인)이 포함됐죠.

3. 로이킴 '우리 그만하자'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18일 화 18시
지난 2월 발표한 '그때 헤어지면 돼' 이후 로이킴이 7개월 만에 자작곡 '우리 그만하자'로 돌아왔습니다. 사랑했던 연인, 그리고 소중했던 존재에 이별을 선언하고 안녕을 고하는 "우리 그만하자"라는 문장은 꺼내 놓기에 쉽지 않고, 그 후엔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한 쓸쓸한 이별을 시작하게 하는데요.

로이킴만의 감성으로 써 내려간 서정적인 멜로디와 마치 "그때 헤어지면 돼"의 '그때'가 온 것처럼, 사랑한다는 말도 똑바로 못하게 되어버린 현실의 노랫말에, 쓸쓸하고 담담하게 시작해 속마음을 토해내는 듯한 로이킴의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졌습니다. 대부분의 이별처럼, 이 곡의 가사 중에도 아직은 완전히 내려놓을 준비가 되질 않아 사실은 붙잡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데요.

출처로이킴 사진 및 영상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그러나 보통 이별의 아픔은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또 한 뼘 성장시키죠. 닮고 싶어 갈망하던 꿈같은 존재들에 닿을 수 없음을 인지하는 뮤지션 로이킴의 이야기를 담아, 헤어짐의 원인이 그저 나에게 있다는 듯 자신을 들여다보고, 결국 받아들이게 되는 먹먹한 감성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그때 헤어지면 돼'를 비롯한 오랜 시간 많은 작품으로 로이킴과 호흡을 맞춰온 에이프릴 샤워 필름의 송원영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배우 한소희가 깜짝 출연해 더욱더 아련한 감성을 자극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