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양현석에게 "나이 많다"고 독설들은 이 가수의 근황

[신곡 알려줌] 소리 'Touch (Feat. BASICK)', 선미 '사이렌 (Siren)', 더보이즈 'Right Here'

92,7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위로해줄게
글 : 유재욱 에디터

1. 소리 'Touch (Feat. BASICK)'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4일 화 오후 6시
여성 듀오 코코소리의 멤버 소리가 댄스곡 'Touch'(터치)로 솔로 데뷔했습니다. 조금은 스트레이트한 가사와 상반되는 분위기의 밝고 경쾌한 멜로디와 리듬, 귀에 들어오는 후렴구가 인상적인데요.

2016년 코코소리의 데뷔곡인 '다크서클'부터 함께한 프로듀스팀 가면라이더가 작사 작곡을, '다크서클'을 위한 의상 디자이너 쿠도 아츠코가 라텍스 의상을 만들었죠.

출처소리 사진 및 영상 ⓒ 몰레엔터테인먼트

소리는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했고, 파이널 라운드에서 여자 TOP9 7위에 올랐는데요. 그러나 초기 방송에서 심사를 맡은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로부터 "28살, 아이돌 하기엔 은퇴할 나이인 것 같다. 이 나이 동안 뭐한 거예요?"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죠.

시청자로부터 양현석 대표의 독설 발언이 지나치다는 이야기가 있던 가운데, 소리는 이번 곡 발표를 앞두고 쓴 자필 편지에서 "<믹스나인>을 통해 처음으로 현실과 마주했고, 모든 사람들에게 저의 나약한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서 부끄럽고 속상했다. 하지만 그것은 나약한 모습이 아닌 진실한 모습이라고 사람들은 말해주었고, 제가 부른 노래로 많은 분들이 감동을 받아 응원해주셔서 저는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2. 선미 '사이렌 (Siren)'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4일 화 오후 6시
선미가 모든 트랙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첫 미니앨범 'WARNING'(워닝)이 발표됐는데요. 16세의 나이로 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해 10여 년간 솔로 활동을 병행해 오면서 작사는 물론 작곡, 편곡 등 음악 작업에 참여했죠.

타이틀곡 '사이렌 (Siren)'은 신화 속 인어 '사이렌'에 영감을 받은 곡으로, 긴장감 있는 사이렌 소리와 몽환적인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 가죠.

출처선미 사진 및 영상 ⓒ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후반부 날카로운 목소리와 강렬하고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가 곡의 정점을 장식합니다. 시각과 청각적 심상들이 포함되면서, 자신만의 예민하고, 섬세한 감수성을 보여준 선미다운 감각적 표현의 집합체라 할 수 있죠.

이 밖에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설명해주는 인트로 곡 'ADDICT'(애딕트), 제일 위험한 3종류의 곡선을 표현한 '곡선', 진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인의 가면성 우울증에 빗대어 표현한 'Black Pearl'(블랙 펄), 동양적인 분위기의 신스 사운드가 주된 테마인 곡 '가시나', 날 것 같은 사운드로 가공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주는 앨범의 아웃트로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비밀테이프'가 포함됐습니다.

3. 더보이즈 'Right Her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9월 5일 수 오후 6시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활,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가 첫 번째 싱글 앨범 'THE SPHERE'(더 스피어)를 발표했는데요.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느 마성의 공간이라는 의미죠.

타이틀곡 'Right Here'(라잇 히어)는 경쾌하면서도 강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신디사이저와 리듬 그리고 중독성이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댄스곡입니다. 이미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한 소년의 시점으로 쓰여진 가사가 인상적으로, 더보이즈만의 솔직하고 당당한 자신감을 표현했죠.

출처더보이즈 사진 및 영상 ⓒ 크래커엔터테인먼트

또한, 'L.O.U'는 드라마틱한 인트로로 시작해 에너제틱하게 쏟아져 나오는 비트로 누구나 들썩이게 만드는 EDM 트랙입니다. 상대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로 'Only One'(온리 원)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더보이즈만의 순수함과 열정이 트랙과 어우러져 시너지를 내주는 곡이죠.

이 밖에도 기존에 발표됐던 '지킬게'는 좋아하는 사람 옆을 계속 맴돌며, 주변을 지키겠다는 귀엽고 솔직한 진심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인데요. 프로듀서인 블락비 박경 특유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특징인 곡입니다. 신나는 기타 사운드와 더보이즈 멤버 개개인의 보이스 톤이 돋보이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