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태연X멜로망스 신곡은 이 'SM 프로젝트'의 출발점?

[신곡 알려줌] 다이아 '우우', 태연, 멜로망스 'Page 0', 브레이브 걸스 '롤린'

3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풍악을 울려라
글 : 양미르 에디터

1. 다이아 '우우 (WooWoo)'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9일 목 18시
걸그룹 다이아(DIA/유니스, 기희현, 제니, 정채연, 예빈, 은채, 주은, 솜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Summer Ade'(서머 에이드)가 공개됐습니다.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즌 음료 '서머 에이드'처럼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7곡을 수록했는데요.

타이틀곡 '우우 (WooWoo)'는 이성의 행동에 설레는 마음을 "우우"라는 감탄사로 표현한 곡으로, 신나는 마이애미 베이스 장르의 곡입니다.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하고 신나는 사운드가 멤버 개개인의 보컬과 잘 어우러져 중독성 있게 다가오며, 808 드럼과 아날로그 악기의 적절한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죠.

이 밖에 좋아하는 이성을 향한 소녀의 수줍은 고백 과정을 표현한 '조아? 조아!', 작곡가 '피터팬'이 다이아와 5개의 앨범을 함께하며 느낀 마음을 담은 노래 '어른', 아직은 서로의 감정이 애매모호한 '썸' 관계에 있는 남자에게 조금 더 적극적으로 다가와 달라고 이야기하는 'Pick up the phone'(픽 업 더 폰), 다이아 멤버 주은의 첫 번째 자작곡 '데리러 와 (TAKE ME)', 예빈의 세 번째 자작곡 'Sweet Dream'(스위트 드림), 희현의 자작곡 'Blue Day'(블루 데이)가 포함됐습니다.

2. 태연, 멜로망스 'Page 0'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10일 금 18시
'믿고 듣는 태연'과 음원 강자 '멜로망스'의 신곡 'Page 0'(페이지 영)은 김민석의 매력적인 음색, 정동환의 피아노 편곡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어쿠스틱 팝 곡인데요. 김민석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꿈을 가진 청춘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았죠.

"이 순간 Breeze Breeze Breeze, 크게 숨 들이쉬고 0부터 시작될 세상에 숨을 불어 넣어줘"나 "아득해 보였던 꿈의 조각들을 모아 내가 원했었던 찬란한 미래로 길을 만들어 줄거야"라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설렘, 열정, 공허함, 우정, 분노와 화해, 일탈 등 청춘들이 겪는 다양한 감정들이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겼는데요. 노래를 부른 태연과 멜로망스의 모습 역시 뮤직비디오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곡을 시작으로 출발하는 'STATION X 0'(스테이션 영)은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의 스핀오프 버전이자 SKT의 컬처 브랜드 '0'이 진행하는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파격 조합으로 탄생한 총 6곡의 음원을 순차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31일에는 엑소의 백현과 <쇼미더머니> 초대 우승자 로꼬가 'YOUNG'(영)을 공개할 예정이네요.

3. 브레이브 걸스 '롤린 (New Version)'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11일 토 18시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Brave Girls/민영, 유정, 은지, 유나, 하윤)가 지난 2017년 3월 7일 발매한 후 사랑을 받았던 '롤린 (Rollin')'을 새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브레이브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 레드쿠키가 만나 하우스 장르로 재해석했죠. 뭄바톤 리듬에 트랜디한 트로피컬 사운드가 더해져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새로운 버전 '롤린'을 탄생했는데요.

또한, <불후의 명곡> 등 국내 색소폰 연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멜로우 키친(김명기)'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굳게 닫힌 내 맘이 어느새 무너져버려, 온통 너의 생각뿐이야, 너무 보고 싶어 매일 매일 매일" 등 사랑에 빠진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사가 인상적이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이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 등을 배경으로 즐겁게 여름을 만끽하고 있어 보는 이들도 마치 휴가를 떠나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데요. 한편, 멤버 하윤은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신곡에는 참여하지 않았죠. 브레이브 걸스는 당분간 4인 체제로 활동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