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아이돌의 신곡 이름은 '죽겠다'다

[신곡 알려줌] 서인영 '눈을 감아요', 보이스퍼 'I Believe', 아이콘 '죽겠다 (KILLING ME)'

4,1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헤헤
글 : 양미르 에디터

1. 서인영 '눈을 감아요'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2일 목 12시
지난해 초, 한 예능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스태프에게 욕설을 하는 동영상이 퍼져 논란이 일자, 잠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진 가수 서인영이 '눈을 감아요'로 복귀했습니다.

누군가를 혼자서 사랑하고 아파하고, 결국 혼자서 이별하는 짝사랑의 감정을 담은 노랫말을 담았는데요. 더는 사랑하지 않으려고 눈을 감지만, 결국은 그 사랑이 더 선명해지고, 더 그리워진다는 가사가 인상적이죠. 어쿠스틱한 멜로디와 잔잔하게 시작하지만, 서인영의 목소리는 색이 돋보이며, 그루브한 후렴구에 이르며, 노래를 이어갑니다.

한편, 서인영은 2002년 그룹 '쥬얼리' 멤버로 데뷔했는데요. 솔로 가수 활동과 함께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죠.

특히 2008년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활동,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 부부로 출연하며 '신상녀'라는 캐릭터를 얻게 됐으며, Mnet <서인영의 카이스트> 등으로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2009년 솔로로 활동하면서, 'Forever Young'(포에버 영), '나를 사랑해줘', '생각나', 너에게 안겨' 등을 공개했죠.

2. 보이스퍼 'I Believ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2일 목 12시
보이그룹 보이스퍼(VOISPER/김강산, 민충기, 정광호, 정대광)이 신곡 'I Believe'(아이 빌리브)를 발표했는데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설렘으로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는 기분 좋은 느낌을 노래했죠.

미디움템포의 소울 충만한 R&B 장르 곡으로, 모타운 시절의 뿌리와 연결돼있는 감성이 2018년 보이스퍼의 색깔로 재탄생 했습니다.

또한, R&B 느낌의 고급스러운 업템포 팝스타일의 곡에 보이스퍼의 화음으로 화려함과 따스한 감성을 더해 보컬의 테크닉적인 면에서나 감성적인 면에서 한 단계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곡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상쾌한 기분의 전주에 이은 심플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의 후렴이 초반에 배치되어 듣는 이로 하여금 좀 더 빠르고, 지루하지 않게 곡에 빠져들게 하는데요. 중간에 배치된 "랄랄라 랄랄라~"라는 코러스 추임새는 이 곡만의 시그니처 포인트죠.

한편, 보이스퍼는 KBS <불후의 명곡> 최종 우승을 비롯해 올해 초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편에 출연해 환상적인 하모니와 명품 보컬 실력으로 가창력과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3. 아이콘 '죽겠다 (KILLING M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8월 2일 목 18시
보이그룹 아이콘(iKON/B.I, 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가 새 미니 앨범 'NEW KIDS : CONTINUE'(뉴 키즈 : 컨티뉴)를 공개했는데요. 이번 앨범으로 아이콘은 '뉴 키즈'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으면서, 계속 발전하고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이야기하고자 하죠.

타이틀곡 '죽겠다 (KILLING ME)'는 아무렇지 않게 넘겨버린 이별이 그토록 아픔을 주는지 몰랐던 남자의 이야기인데요. 헤어진 후 남겨진 그녀의 흔적들로 죽을 것같이 아픈데, 그 아픔이 그리움에 사무쳐 아픈 건지, 외로움으로 인해 그리운 건지 혼란스럽죠.

그 와중에 무심코 뱉게 된 "죽겠다"라는 무겁고도 가벼운 단어에 남자의 마음을 한껏 녹여 담아냅니다. 곡 전반적으로 흐르는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와 멜로디의 조화는 신선하면서도 영리하고, 그 위에 얹힌 가사는 직설적이고 담백하게 감성을 표현하죠.

그 밖에도 새로운 아이콘의 음악 세계를 보여줄 '바람 (FREEDOM)', 레게풍의 신디 사운드가 경쾌한 'ONLY YOU'(온리 유), 여름밤 바닷가를 연상시키는 곡 '칵테일 (COCKTAIL)', 아이콘을 사랑해주는 팬 아이코닉을 위한 곡 '줄게 (JUST FOR YOU)'가 공개됐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