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폭염도 찢어버릴 '만찢돌' 신곡 알려줌!

[신곡 알려줌] 아스트로 '너잖아', 온앤오프 '축제', 뉴키드 '슈팅스타'

1,6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옳다구나!
글 : 양미르 에디터

1. 아스트로 '너잖아 (Always You)'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24일 화 18시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가 스페셜 미니 앨범 '라이즈 업'(Rise Up)을 공개했습니다. 타이틀곡 '너잖아'는 퓨처 베이스 기반의 트렌디한 일렉 기타와 신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아스트로 멤버들이 그동안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노래에 녹여 전달하면서 애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죠.

아스트로는 이번 앨범을 통해 비글미, 귀여운 매력을 지닌 소년에서 한층 더 성숙하고 완성도 높은 '남자 아이돌'로의 면모를 다지고자 했는데요. '너잖아'는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의 프로듀싱 아래 EastWest, YOSKE, Bull$EyE, Design88 작곡가, 작사에는 아스트로의 리더 진진이 직접 참여해 완성됐죠.

한편, 수록곡 '너의 뒤에서 (By Your Side)'는 서정적인 팝 발라드곡으로, 곡 전반을 아우르는 감미로운 멜로디가 아스트로 멤버들의 보이스를 더 돋보이게 해줍니다.

특히 이번 곡은 멤버들이 작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들의 마음을 곡에 투영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였죠. 그 밖에 '외친다 (Call Out)', '내 곁에 있어줘 (Stay with me)', 'Real Love' 등의 곡도 수록됐습니다.

2. 온앤오프 '축제 (Your Da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24일 화 18시
보이그룹 온앤오프(ONF/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 라운)가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3: 비긴즈>의 첫 번째 OST '축제 (Your Day)'를 선보였는데요.

드라마의 첫 회부터 등장해 관심을 모은 메인 테마곡 '축제'는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강렬한 리듬 위에 펼쳐지는 신스리프가 인상적인 곡이죠.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세련된 EDM 사운드와 후반부 떼창 포인트가 흥겨움을 자아내는데요.

정승환의 '비가 온다'와 '너였다면', 멜로망스 '짙어져', 폴킴 '있잖아' 등으로 유명한 프로듀싱 팀 1601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이창섭(비투비)의 'Falling' 등을 쓴 작사가 김호경이 작사를 맡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슬럼프에 빠진 '구대영'(윤두준)이 스무 살 시절의 친구 '이지우'(백진희)와 재회해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며 상처를 극복해나가는 이야기를 담았죠.

한편, 온앤오프는 지난 6월 7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유 컴플리트 미'(You Complete Me)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OST에는 7명의 멤버들의 녹음 메이킹 장면이 포함된 뮤직비디오가 함께 나와 '퓨즈'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3. 뉴키드02 'Shooting Star (나는 너야)'
ㄴ 음원사이트 공개 : 7월 25일 수 18시
보이그룹 뉴키드(Newkidd/지한솔, 진권, 윤민, 우철, 휘, 최지안)가 두 번째 프리뷰 앨범 'BOY BOY BOY'(보이 보이 보이)를 공개했는데요.

유닛 활동을 통해 팬덤을 확장하고 있는 뉴키드는 이번 앨범에서는 6인 체제 '뉴키드02'로 활동합니다. 특히 뉴키드 멤버인 지한솔은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출신 그룹 '유앤비' 활동을 병행 중이죠.

타이틀곡 'Shooting Star (나는 너야)'(슈팅 스타)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짝사랑하는 속마음을 과감하게 고백하게 된 뉴키드의 조금 더 당찬 모습을 기대할 수 있는 곡입니다. 펑키한 그루브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리드미컬한 비트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듣는 이의 흥을 돋우며, 이와 함께 어우러진 세련된 멜로디의 후렴구가 매력적이죠.

타이틀곡 외에도 R&B 발라드곡 '왼손'을 수록해 상반된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왼손'은 한여름 밤에 어울리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기타 연주와 담백하지만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더 다가가고 싶지만, 그 감정을 더 소중히 여기고 싶은 풋풋하고 설레는 소년의 마음을 그려 놓은 트렌디한 가사와 뉴키드의 목소리가 귓가에 맴도는 곡이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