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블락비 아닌 '박경'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신곡 알려줌] 박경 (블락비) 'INSTANT', 김연지 '눈이 마주칠 때', 샤넌 '미워해 널 잘 지내지는 마' 등

1,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리질러
글 : 양미르 에디터

1. 박경 (블락비) 'INSTANT (Feat. SUMIN)'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2일 금 18시
블락비 박경이 싱글 'INSTANT'(인스턴트)를 통해 1년 5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왔습니다. 'INSTANT(Feat. SUMIN)'는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펑크스타일의 곡으로, 모든 것이 쉽고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인스턴트에 빗댄 노래죠.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SUMIN이 피처링에 참여, 박경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습니다. 이번 곡은 더욱 과감해진 멜로디와 박경 특유의 위트 넘치면서도 공감 가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이전 앨범과는 차별화된 음악적 색깔과 업그레이드된 감성으로 컴백을 기다린 음악 팬들의 목마름을 해소했죠.

2. 문샤인, 하민우 '줄게'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2일 금 18시
문샤인과 하민우의 남남케미가 공개됐는데요. 보이그룹 제국의아이들로 활약했던 하민우가 KMG(코리아뮤직그룹)와 전속계약을 맺으면서 한솥밥을 먹게 된 문샤인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됐고, 두 사람이 멤버로 있는 프로듀싱팀 핸드메이드(HANDMADE)와 문샤인이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하며 디지털 싱글 '줄게'를 발매했습니다.

'줄게'는 한 번 들으면 금세 따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 강한 후렴과 듣는 이들을 신나게 만드는 유쾌한 힙합 R&B 장르의 곡이죠. 썸을 타고 있는 그녀와의 시원하고도 진한 로맨스와 둘이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사랑스럽고도 직설적인 표현으로 가사에 담아냈습니다.

3. 세오 '봄날 러브송'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3일 토 18시
싱어송라이터 세오(SE O)가 MBC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의 OST '봄날 러브송'을 불렀는데요. '봄날 러브송'은 극 중 정효(조보아)의 달달한 로맨스를 세오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죠. 드라마 출연진들의 케미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세오는 이번 OST를 통해 달콤한 감성을 전했습니다.

한편, 신선한 감수성의 소유자 세오는 드라마 <닥터스>, <화려한 유혹>, <엽기적인 그녀>, <냄새를 보는 소녀> 등 많은 OST에 작사와 작곡, 가창으로 참여하며 대중을 만났는데요. 특히 지난 2017년 첫 번째 미니앨범 '포 유'를 발매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도 다진 바 있죠.

4. 김연지 '눈이 마주칠 때'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3일 토 18시
실력파 보컬리스트 씨야 김연지가 tvN 드라마 <무법 변호사>의 세 번째 OST '눈이 마주칠 때'를 선보였습니다. '눈이 마주칠 때'는 드라마의 주인공인 '봉상필'(이준기)과 '하재이'(서예지)의 러브 테마송으로, 서로에 대한 위로와 함께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죠.

또한, 아름답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로 로맨틱한 느낌을 그려냈으며, 곡 전반적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하는 신스패드 사운드를 사용해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의 설레는 마음을 강조했는데요. 특히, 이번 김연지의 깊은 감성이 묻어나는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가창력이 어우러져 완성도 높게 탄생했습니다.

5. 샤넌 '미워해 널 잘 지내지는 마'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4일 일 18시
보컬리스트 샤넌이 '미워해 널 잘 지내지는 마'를 통해 8개월여 만에 컴백했는데요. '미워해 널 잘 지내지는 마'는 작곡팀 아이코닉사운즈의 김태성 작곡가가 프로듀싱하고 샤넌이 작곡에 참여했죠. 발라드 장르의 노래로 연인과 이별 뒤 찾아온 아픔을 가사에 담았습니다.

샤넌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극적인 편곡이 인상적인 노래인데요. 데뷔 당시부터 아티스트로서의 능력을 뽐내며 특유의 보이스와 흡입력 있는 발라드 보컬 등으로 사랑을 받은 샤넌이 이번 신곡을 통해, K팝을 대표하는 여성 보컬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6. 원포유 '두근두근 쿵쿵쿵'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24일 일 18시
보이그룹 원포유가 MBC 드라마 <부잣집 아들> 11번째 OST인 '두근두근 쿵쿵쿵'에 참여했는데요. 경쾌한 리듬과 발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작곡가 가든(GARDEN)이 작곡했으며, 가수 직구(ZIK9)가 보컬 디렉터로 참여했죠. 사랑에 빠져 모든 게 아름다워 보이고 행복한 마음을 담은 곡인데요.

한편, 원포유는 리더 이솔, 루하, 고현, 비에스, 로우디, 은재, 우주, 도율, 도혁, 현웅, 세진, 영웅, 리오, 경태로 구성된 14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해 7월 데뷔 앨범 'VVV'의 타이틀곡 'VVV'로 가요계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평균 신장 180cm의 카리스마 넘치는 X팀과 귀여움을 강조한 L팀으로 나뉘어 활동 중이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