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팬질(Fanzeel)

프로미스나인의 '두근두근' 떨리는 컴백!

[신곡 알려줌] 윤서정 '열지 않아도', 프로미스나인 '두근두근(DKDK)', 유빈 '숙녀'

2,5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리질러
글 : 양미르 에디터

1. 강소리 '미워도 사랑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4일 월 12시
트로트 가수 강소리가 발표하는 싱글 4집 '미워도 사랑해'는 정통적인 트로트 멜로디에 솔직한 가사 말이 돋보이는 곡이죠. 초반부에 흘러나오는 색소폰과 코러스 라인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백두산의 보컬이자 대선배 뮤지션인 유현상이 직접 만든 곡으로 편곡자 정경천은 폴카 디스코라는 장르를 통해 강소리의 예쁘고 발랄한 이미지를 부각했죠. 특히 유현상은 평소 눈여겨보던 강소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곡을 선물했는데요. 유현상은 요즘 대세를 이루고 있는 아이돌형 트로트가 아닌 감상형 성인가요 곡을 완벽히 소화할 수 있는 실력파 가수로 강소리를 직접 선택했습니다.

2. 윤서정 '열지 않아도'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4일 월 12시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준수의 어머니로 유명한 신인가수 윤서정이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타이틀 곡 '열지 않아도'는 송호일과 Bull$EyE가 작곡했으며, 윤서정 특유의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안정적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누구라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앞선 데뷔앨범 '나의 이야기'에서 부른 '스위트 메모리즈'나 두 번째 앨범 '화서(花書: 꽃잎에 쓴 편지)와는 또 다른 밝고 경쾌한 곡을 통해 윤서정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죠. 이번 앨범에는 배인숙 원곡 '누구라도 그러하듯이'와 김광석이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리메이크 버전도 수록됐습니다.

3. 이햐 '서울 시티 팝'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5일 화 12시
싱어송라이터 이햐가 긴 공백을 깨고, 미니앨범 '서울 시티 팝(SEOUL CITY POP)'을 발매했는데요. '서울 시티 팝'은 도심 안에 살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6개의 트랙은 '도시'라는 연결점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품고 있죠.

앨범은 첫 번째 트랙 '선셋 드라이브(SUNSET DRIVE)'의 그루비함으로 시작해 앨범과 동명인 타이틀곡 ‘서울 시티 팝'으로 이어지는데요. 이후 이른 새벽의 분위기를 담아낸 'AM 5:21', 사랑을 말하는 '그루비 베이비(GROOVY BABY)', '온리 위드 유(ONLY WITH U)'가, 그리고 아웃트로처럼 이어지는 마지막곡 '앳 홈(AT HOME)'으로 마무리되죠.

4. 프로미스나인 '두근두근(DKDK)'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5일 화 18시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타이틀곡 '두근두근(DKDK)'은 독특한 사운드와 함께 프로미스나인의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퓨전 씬스 팝 장르의 곡으로, 영한 비트와 매력 넘치는 코러스 사운드가 돋보이죠. 멤버 송하영, 박지원, 이서연이 작사에 직접 참여해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로 곡을 완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다가가고 싶어',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너를 따라, 너에게', 판타지적인 느낌의 '22세기 소녀', 밝고 긍정적인 프로미스나인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CLOVER', 'FIRST LOVE'까지 총 여섯 트랙이 미니 2집 'To. Day'에 수록됐죠.

5. 유빈 '숙녀'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5일 화 18시
2007년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 후 11년여 만에 첫 솔로가수로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유빈의 디지털 싱글 '도시여자(都市女子)'가 공개됐습니다. 타이틀곡 '숙녀'는 1980년대 유행한 도회적 팝 음악으로 신디사이저와 키보드, 드럼 머신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죠. 펑크, 디스코, 미국 소프트 록, R&B 등에서 영향을 받은 '시티팝'은 세련되고 도회적이며 상쾌하고 청량감 있는 선율이 특징인데요.

한편,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도시여자'(都市女子) 수록곡 '도시애' 관련 저작권 논란이 인지돼 발매를 연기했으나 최종적으로 해당 곡의 발매가 취소됐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