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걸그룹의 신곡 이름은 '파업선언'이다

[신곡 알려줌] 취미 'Runaway', 윤시윤 '말해줄게', 에이브리 '파업선언' 등

252,1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저기
글 : 양미르 에디터

1. 취미 'Runawa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일 금 12시
신인 혼성듀오 취미(CHIMMI)의 신곡 'Runaway’는 MHL의 심플하고 파워풀한 하우스 트랙 위에, 효정과 MHL의 보컬이 더해져 완성된 곡으로, 연인 관계에서 이미 지쳐 떠나고 싶은 여자와 뒤늦게 여자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하고 싶어 하는 남자의 동상이몽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샤프하고 하드해진 베이스 사운드와 아날로그 신스, 그리고 효정의 이별 감성이 더해져 한층 소프트하고 빈티지한 사운드를 만들어냈죠. 취미는 멤버들이 몸담은 음악 콘텐츠 회사 누플레이에서 컬래버레이션 작업이 계기가 돼 만들어진 팀입니다.

2. 윤시윤 '말해줄게'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일 금 12시
배우 윤시윤이 자신의 팬을 위해 만든 두 번째 신곡을 공개했는데요. 5월 발매된 '봄을 닮은 너'에 이어, 지난 1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말해줄게’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노래도 윤시윤이 팬들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버즈의 ‘겁쟁이’를 만든 고석영이 작곡을 맡았죠.

'말해줄게'는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나에게 보내는 편지 같은 내추럴한 발라드곡입니다. 마치 오랜 친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윤시윤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피아노 반주와 어우러져 따뜻한 매력을 더하고, 그의 진심이 담긴 솔직담백한 가사가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 용기를 선물하죠.

3. 슈퍼비 '여자들은 강아지를 좋아해'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일 금 12시
슈퍼비의 새 싱글 '여자들은 강아지를 좋아해'는 기발한 사고와 날카로운 래핑으로 유명한 슈퍼비와 힙합씬에 떠오르는 신인 트웰브(twlv)가 의기투합해서 만든 새 싱글은 "많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강아지를 주제로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이번 싱글은 지난 연말 2주 만에 정규 1집 앨범 '랩 레전드'(Rap Legend)와 정규 2집 '오리지널 김치'(Original Gimchi) 발표 이후 음악가로서 천재적인 모습을 증명한 슈퍼비가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오로'(OrO)가 프로듀서로 래퍼 '진돗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에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4. 에이브리 '파업선언'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일 금 12시
여성그룹 에이브리(ABRY)가 청춘을 향한 격려곡 '파업 선언'을 발표했는데요. 지난해 11월 데뷔곡 '오리의 꿈'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던 에이브리의 또 하나의 청춘 격려곡이죠.

'파업 선언'은 청춘들에게 진정한 칭찬과 격려,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지 않는 기성세대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청량음료 같은 외침을 노래로 표현한 곡입니다. 또한, 1960~70년대 소울 음악을 에이브리 만의 느낌으로 해석해 곡 전반에 흐르는 경쾌한 혼 섹션(Horn Section)과 멤버들의 화음과 조화 그리고 친숙하지만 조금은 다이나믹해진 리듬에 랩까지 더해져 좀 더 강하고 경쾌한 메시지를 담았죠.

5. 더 브라더스 '아름다워'
ㄴ 음원사이트 공개 : 6월 1일 금 18시
3인조 보컬그룹 더 브라더스의 신곡 '아름다워'는 더 브라더스만의 밝고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한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팝 스타일의 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어쿠스틱 기타, 드럼이 어우러진 곡입니다.

앞서 '지워질까'로 더 브라더스와 호흡을 맞춰온 이도형(of Lohi)이 작곡하고 작사가 'RealMeee'가 더 브라더스와 함께 가사를 만들었죠. 자작곡으로 활동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실력을 입증해왔던 더 브라더스는 이번 앨범에서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지난 1월 데뷔 후, 더 브라더스는 단독 콘서트를 마치며 이번 곡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