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사무엘이 노래한 10대들의 메시지는? '틴에이저'

[신곡 알려줌] 이달의 소녀 yyxy '러브포에버', 사무엘 '틴에이저', 사우스클럽 '왕따' 등

3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턴업
글 : 양미르 에디터

1. 이달의 소녀 yyxy '러브포에버'(love4eva)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30일 수 18시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세 번째 유닛‘이달의 소녀 yyxy'가 공식 데뷔했습니다.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의 타이틀곡은 '러브포에버'(love4eva)로 소녀시대의 '지'(Gee)를 만든 이트라이브와 신예 프로듀싱팀 BADD가 함께 작업한 곡이죠.

'러브포에버'와 함께 '뷰티앤더비트' 앨범에는 인트로곡 '달 세뇨'(dal segno)를 비롯해 동양적인 서사에 서양적인 비트를 담은 '프로즌'(frozen), 'LOONA the Ballad'라는 콘셉트 음반을 위해 오랜 시간 이달의 소녀의 음악 라이브러리 안에 아껴뒀던 곡 중 하나인 '원 웨이'(one way), '랑데부 18.6y’(rendezvous 18.6y)' 등 총 5곡이 수록됐습니다.

2. 사무엘 '틴에이저'(TEENAGER)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30일 수 18시
두 번째 미니앨범 'ONE'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와 성숙함을 선보인 사무엘(SAMUEL)이 약 2개월 만에 리패키지 앨범으로 돌아왔는데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TEENAGER(틴에이저)'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서팀 투챔프가 사무엘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퓨처 팝 장르의 곡으로, 그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사무엘의 업그레이드된 강렬함과 10대가 가진 이면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죠.

현재를 살아가는 10대들의 심정 및 감성과 더불어 어두우면서도 강렬한 음악적 색채를 지닌 이 곡은 청소년들의 '나를 위한 나’로 살아가기 위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3. 사우스클럽 '왕따' (OUTCAST)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30일 수 18시
이 시대 청춘들의 이야기를 대변하는 남태현의 밴드 사우스클럽(South Club)이 두 번째 EP 앨범 '20'을 발매했는데요. 첫 EP 앨범 '90'에서는, 부조리한 사회와 기득권층에 대한 불만을 젊은이들만이 가질 수 있는 에너지로 표현하였다면, 두 번째 EP '20'에서는 리더인 남태현이 경험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상처를 받고, 극복해 나가고, 그로 인하여 성숙해져 가고 있는 청년들의 스토리를 담았죠.

사우스클럽은 타이틀곡 '왕따' 등을 통해 "20대는 아직 서투르다. 어른으로서의 생각과 행동을 요구받지만, 사실은 마음도 생각도 아직은 만들어져 가고 있는 과도기다"라는 내용을 진솔한 음악으로 표현했습니다.

4. 티알 'Your Gallery'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31일 목 12시
신예 래퍼 티알(Tial)이 첫 싱글 'Your Gallery'로 데뷔했는데요. 래퍼 티알과 프로듀서 라묵이 함께 만든 첫 작품으로, 트렌디한 사운드와 함께 섹시한 분위기를 가사를 통해 더욱 강렬히 담아냈는데요.

'당신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마치 전시관에 와 있는 것 같다'는 독특한 내용의 스토리 텔링으로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죠. 한편, 프로듀서로 참여한 라묵은 특유의 색이 돋보이는 편곡으로 독보적인 사운드 디자인을 보여줬고, 티알은 "단순한 래퍼보다는 다양한 음악성을 추구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5. 윤태규 '끝까지 갑시다'
ㄴ 음원사이트 공개 : 5월 31일 목 12시
트로트 가수 윤태규가 히트곡 '마이웨이'를 잇는 경쾌한 리듬의 신보로 가요계에 컴백했는데요. 이번 신보 '터닝'(Turning)은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끝까지 갑시다'를 비롯해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윤태규의 히트곡으로 구성, 총 14개의 트랙이 담겼죠.

윤태규는 20여년 간 쉼 없이 포크 음악의 외길을 걸어온 정통파 포크 가수로, "윤태규는 힘들고 지친 많은 분에게 희망을 드리고 싶은 마음과 포크 음악의 계보를 이어 나가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좋은 음악들로 찾아뵙겠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