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영화보다 재밌다! 숨겨진 넷플릭스 다큐 10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알려줌] 다큐멘터리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등

1,73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짝짝짝
글 : 양미르 에디터

1.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The World's Most Extraordinary Homes, 2017~2018)
- 감독 : 에드 세인트 자일스, 윌 허슬러, 마이크 락클리프 등
- 출연 : 캐롤라인 쿠엔틴, 피어스 테일러, 마이클 세레신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이하 6월 5일 기준)
- 등급 : 전체 관람가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배우이자 부동산 개발업자 캐럴라인 쿠엔틴이 세계에서 가장 근사한 집들을 찾아 떠나는 세계여행을 담은 다큐멘터리. 미국을 시작으로, 뉴질랜드, 스위스, 스페인, 포르투갈, 일본, 인도, 노르웨이, 이스라엘 등 전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경이로운 집들을 방문해, 하루를 묵는 두 사람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시각적 풍요로움에 마음을 빼앗길 수 있다.

두 호스트는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에피소드를 밝혔는데, 피어스 테일러는 "우리는 대본도 없었다"라며, "집에 관한 쇼를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10여 명의 크루와 함께 고민 끝에 여행을 시작하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출처다큐멘터리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 넷플릭스

2. <셰프의 테이블> (Chef's Table, 2015~)
- 감독 : 클레이 제터, 브라이언 맥긴, 앤드류 프리드 등
- 출연 : 마시모 보투라, 댄 바버, 프란시스 말만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시청자 팝콘 지수 85%)
- 등급 : 15세 관람가

미국, 스페인, 태국, 터키, 이탈리아, 영국 등 세계 최정상 셰프들의 삶과 철학, 완벽함을 추구하는 탐구 정신을 담았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다큐멘터리 작품상, 촬영상, 음악상 부문 등 총 8차례 에미상 후보에 오를 정도로 탄탄한 구성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자랑하는 작품.

특히 데이빗 겔브 감독이 연출했던, 한국의 정관 스님과 사찰 음식을 다룬 시즌3 '정관 스님' 에피소드는 에미상 다큐멘터리 감독상 후보에 올랐으며, 제67회 베를린 영화제 컬리너리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된 바 있다. 2018년 <스윙키즈> 개봉 당시 인터뷰에서, 도경수가 <셰프의 테이블>을 즐겨 본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출처다큐멘터리 <셰프의 테이블> ⓒ 넷플릭스

3. <잭 화이트홀 : 발칙한 세상 산책> (Jack Whitehall: Travels with My Father, 2017~)
- 감독 : 크리스찬 와트, 레오 맥크레아, 존 호지슨
- 출연 : 잭 화이트홀, 마이클 화이트홀, 힐러리 화이트홀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시청자 팝콘 지수 84%)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국의 유명 코미디언인 잭 화이트홀인 아버지 마이클 화이트홀과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다큐멘터리. 시즌1에서는 태국 방콕, 콰이강의 다리, 푸켓, 캄보디아, 베트남 하노이 등 동남아로 여행을 간 부자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시즌2에서는 독일 바이에른 지역의 알프스 정상,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맥주 바이크, 캠핑카를 몰고 달리는 루마니아 시골길, 몰도바, 우크라이나 키예프, 터키 이스탄불 등에서 벌어지는 부자의 티격태격 여행기에 아름다운 유럽의 풍경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시즌3에서는 은퇴자 공동체 '선 시티 웨스트', 라스베이거스 등 미국 여행기가 펼쳐진다.

출처다큐멘터리 <잭 화이트홀 : 발칙한 세상 산책> ⓒ 넷플릭스

4. <힙합 에볼루션> (Hip Hop Evolution, 2016~)
- 감독 : 다비 휠러, 샘 던, 스콧 맥페디엔
- 출연 : 섀드랙 커뱅고, LL 쿨 J, 멜리 멜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100% (시즌1 기준, 평균 평점 9/10)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힙합계의 영향력 있는 MC와 DJ,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힙합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다큐멘터리. 시즌1에선 힙합이라는 장르가 생겨나기도 전, 첫 힙합 파티를 만들어낸 대부 DJ 쿨 허크, 최초의 래퍼로 평가받는 코크 라 록 등을 보여주고, 시즌2에선 우탱 클랜, 모니 러브, 퍼프 대디, 투팍 등 초기부터, 황금기에 이르는 힙합 전설의 역사를 짚는다.

시즌3에선 1990년대 투팍과 노토리어스 비아이지를 중심으로 시작된 서부와 동부의 힙합 전쟁과 당시 새롭게 떠올른 언더그라운드 씬, '더티 사우스'를 파헤친다. 시즌4에선 남부 힙합의 기반을 만든 마스터 P의 이야기부터, 믹스 테이프에 얽힌 이야기가 등장한다.

출처다큐멘터리 <힙합 에볼루션> ⓒ 넷플릭스

5. <셔커스: 잃어버린 필름을 찾아서> (Shirkers, 2018)
- 감독 : 샌디 탄
- 출연 : 샌디 탄, 재스민 응 킨 키아, 필립 치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100% 프래쉬 인증 (평균 평점 8.37/10)
- 등급 : 15세 관람가

2018년 제34회 선댄스영화제 월드시네마 다큐멘터리 경쟁 부문에서 감독상을 받았고, 제44회 LA 비평가 협회상에서 다큐멘터리상을 받았다. 1992년 싱가포르에서 영화에 대한 열정을 담아 '셔커스'라는 컬트 로드무비를 찍은 10대 소녀 '샌디', '재스민', '소피'. 하지만 그들과 함께 영화를 만든 미국인 교사 조지스 카도나는 그들의 땀과 열정이 서린 필름을 훔쳐 사라진다.

20년을 훌쩍 넘어 LA에서 소설가로 활동하는 샌디에게 사라졌던 필름이 마법같이 돌아온다. 영화는 샌디 탄 감독의 꿈을 이뤄주기도 했고 좌절시키기도 했던 한 남자와의 기억을 되짚어가는 여정을 담아낸다.

출처다큐멘터리 <셔커스: 잃어버린 필름을 찾아서> ⓒ 넷플릭스

6. <오슨 웰스의 마지막 로즈버드> (They'll Love Me When I'm Dead, 2018)
- 감독 : 모건 네빌
- 출연 : 오슨 웰스, 알란 커밍, 피터 보그다노비치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92% (평균 평점 7.7/10)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오슨 웰스의 유작으로 자전적인 내용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바람의 저편>(2018년)의 제작 과정을 회고하며, 피터 보그다노비치, 프랭크 마샬, 오자 코다 등 동료 감독들과 딸 비어트리스 웰스가 보고 겪은 오슨 웰스 감독에 대한 통찰을 보여준다.

<바람의 저편>은 1970년대 촬영됐으나, 모종의 이유로 제작이 중단됐고, 훗날 피터 보그다노비치와 넷플릭스가 협업해 가편집본을 재구성, 2018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인 후 넷플릭스로 공개됐다. <스타로부터 스무 발자국>(2013년)으로 아카데미 장편다큐멘터리작품상을 받은 모건 네빌 감독이 연출했다. 영화와 함께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다큐멘터리 <오슨 웰스의 마지막 로즈버드> ⓒ 넷플릭스

7. <리마스터드: 닉슨 vs 맨 인 블랙> (ReMastered: Tricky Dick and the Man in Black, 2018)
- 감독 : 사라 도사, 바바라 코플
- 출연 : 조니 캐쉬, 리처드 닉슨, 아람 박시안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시청자 팝콘 지수 71%)
- 등급 : 15세 관람가

1970년, 미국의 컨트리 가수 조니 캐시가 리처드 닉슨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백악관을 방문했던 실화를 재조명한다. 반전 운동으로 정치적 위기를 맞은 닉슨령은 여론을 바꾸고자 조니 캐시를 초대하지만, 일은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

한편, <리마스터드> 시리즈는 밥 말리, 잼 마스터 제이, 솔로몬 린다, 빅토르 하라, 샘 쿡, 로버트 존슨, 마이애미 쇼밴드 등 음악계 전설과 관련되어 당대를 뒤흔들었던 사건과 소문에 대해 재조사하는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여러 에피소드 중 흑인 민권 운동의 지지자이자 소울 뮤지션 샘 쿡의 죽음을 다룬 <샘 쿡, 두 번 죽다> 편은 로튼 토마토 전문가 지수 100%를 기록했다.

출처다큐멘터리 <리마스터드: 닉슨 vs 맨 인 블랙> ⓒ 넷플릭스

8. <세계를 뒤흔든 위험한 마술> (Death by Magic, 2018)
- 감독 : 사이먼 딘셀
- 출연 : 드러먼드 머니쿠츠, 트로이 딜린저, L.A. 제임스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 등급 : 15세 관람가

영국인 마술사 DMC(드러먼드 머니쿠츠)가 전 세계 4개 대륙과 8개 도시를 가로지르며 생명을 앗아갔던 마술이 행해진 장소를 찾아가고 잘못된 점을 따져보며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마술을 선보이는 이야기.

1930년, 달려오는 트럭을 피하지 못해 사망한 미스터리한 마술을 재현하는 마술부터, 수중 탈출 마술, 한 마술사를 죽게 한 생매장 마술, 19세기부터 행해진 '목숨을 건 게임'이라 불리는 '러시안룰렛', 세대에 걸쳐 널리 알려진 인도의 불타는 밧줄 마술 등이 펼쳐진다. DMC는 지금껏 금기돼 왔던 '죽음의 마술'들을 재창조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출처다큐멘터리 <세계를 뒤흔든 위험한 마술> ⓒ 넷플릭스

9. <리얼 나르코스 리포트> (Inside the Real Narcos, 2018)
- 제작 : 톰 피어슨
- 출연 : 제이슨 폭스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국 해군 특전대에서 10년을 복무하며, 아프가니스탄 마약왕을 추적해 온 제이슨 폭스가 국제 마약 거래의 검은 심장부인 라틴 아메리카로 들어가 그 실상을 낱낱이 파헤치는 다큐멘터리. 불법적인 마약 유통의 현장은 물론 실제 총격 중인 장소도 서슴지 않고 뛰어들어 촬영하며, 마약 재배의 어두운 이면을 폭로한다.

멕시코 쿨리아칸의 '시날로아 카르텔' 근거지를 방문해 현지 사령관, 청부 살인자 등을 차례로 만나며, 지상 최대의 코카인 거래소로 일컬어지는 콜롬비아에선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오른팔을 만나고, 페루 브라엠에서는 직접 코카인을 운반하고 제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출처다큐멘터리 <리얼 나르코스 리포트> ⓒ 넷플릭스

10. <열정의 크리켓: 뭄바이 인디언스> (Cricket Fever: Mumbai Indians, 2019)
- 제작 : 크리쉬넨두 보스, 톰 달젤, 라이스 다이어 등
- 출연 : 로힛 샤르마, 이샨 키샨, 서야쿠마 야다브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없음
- 등급 : 전체 관람가

인도의 크리켓 리그인 인디언 프리미어리그에서 통산 4회 우승(2013년, 2015년, 2017년, 2019년)을 기록한 뭄바이 인디언스팀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뭄바이 인디언스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크리켓팀 중 하나로, 다큐멘터리에는 인도 대륙을 사로잡은 스포츠인 크리켓에 열광하는 인도 사람들의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

'2018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해, 경기장 안팎에서 사력을 다하는 선수들과 스태프, 그리고 경영진의 모습 또한 놓칠 수 없는 관람 포인트. 소외 계층 아이들 2만 1천 명을 초청한 시합에서 승리를 선물하기 위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에피소드도 있다.

출처다큐멘터리 <열정의 크리켓: 뭄바이 인디언스> ⓒ 넷플릭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