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치명적 바이러스, 넷플릭스는 어떻게 다뤘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알려줌] <V-워> 시즌1 등

7,188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엥?
글 : 양미르 에디터

1. 드라마 <V-워> 시즌1
- 연출 : 브래드 터너, T.J. 스콧, 카리 앤드류스 등
- 출연 : 이안 소머헐더, 애드리언 홈즈, 재키 라이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56% (이하 3월 5일 기준)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세상을 뒤덮은 뱀파이어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박사 '루서 스완'(이안 소머힐더)의 이야기를 담았다. 어느 날 갑자기 '루서 스완'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마이클 페인'(애드리언 홈즈)이 미스터리한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람의 피를 탐하는 뱀파이어로 변한다.

바이러스는 점점 더 많은 사람에게 퍼져나가고, 세상은 뱀파이어와 그에 대항하는 사람들로 나눠진다. '루서 스완'은 세상이 뱀파이어로 뒤덮이기 전에 질병의 원인과 정체를 알아내려 노력하고, 그사이 '마이클 페인'은 뱀파이어들을 이끄는 강력한 어둠의 지도자로 부상한다. 그리고 한때 가장 절친한 친구였던 둘은 각자 살아남기 위한 전쟁을 펼친다.

드라마 <뱀파이어 다이어리>(2009~2017년)에서 섹시한 뱀파이어 '데이몬 살바토르'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이안 소머힐더가 <V-워>에서는 뱀파이어가 아닌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박사를 연기하며 색다른 매력을 전달한다.

'콜라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이안 소머힐더는 "<뱀파이어 다이어리>를 떠나면서, 슈퍼 히어로 역할을 몹시 하고 싶었다"라며, "비록 '루서'는 좋은 아버지에, 좋은 과학자이지만, 나에게 있어서, 훌륭한 과학자, 훌륭한 아버지, 그리고 훌륭한 남편인 사람들은 그들 주위의 모든 이들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퍼질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슈퍼 히어로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드라마 <V-워> 시즌1 사진 ⓒ 넷플릭스

2. 드라마 <레인> 시즌1~2
- 제작 : 야니크 타이 모스홀트, 에스벤 토프트 야콥센, 크리스티안 포탈리보 등
- 출연 : 알바 오귀스트, 루카스 룅고르 퇴네센, 미켈 폴스라르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시즌1 82% 프래쉬 인증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품은 죽음의 비가 스칸디나비아반도를 휩쓸고 지난 지 6년 후, 덴마크인 남매 '시모네'(알바 오귀스트)와 '라스무스'(루카스 룅고르 퇴네센)는 안전한 벙커에서 빠져나온 뒤에야 모든 문명이 남김없이 파괴됐음을 깨닫는다.

젊은 생존자 무리를 따라 초토화된 스칸디나비아를 가로지르는 위험한 여정에서, 남매는 아빠 '프레드릭'(라스 시몬센)을 비롯한 생명체의 흔적을 찾고 싶어 한다. 공동체의 규범과 사회적 규칙에서 벗어난 젊은 생존자 무리는 자신들이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는 자유를 얻었지만, 문명의 몰락과 함께 사라졌을 것이라 여긴 사랑과 질투, 성인이 되기 위해 부딪칠 난제들이 등장한다.

넷플릭스가 제작한 첫 번째 덴마크 오리지널 시리즈로, 2018년 5월과 2019년 5월 첫 번째, 두 번째 시즌 에피소드가 공개됐고, 2020년 마지막 시즌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2018년 제29회 스톡홀름 영화제에서 라이징스타상을 받은 전도유망한 배우, 알바 오귀스트가 누나 '시모네'를, <미결처리반 Q>(2013년) 등을 통해 아역 배우로 연기를 출발한 루카스 룅고르 퇴넨센이 동생 '라스무스'를 맡았다.

또한, <로얄 어페어>(2012년)에서 '크리스티앙 7세'로 분해, 제62회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 남자 연기자상을 받은 미켈 폴스라르가 생존자 무리의 실질적 리더인 '마르틴'을 연기했다.

출처드라마 <레인> 시즌1~2 표지 및 이하 사진 ⓒ 넷플릭스

3. 드라마 <메디컬 폴리스> 시즌1
- 제작 : 랍 코드리, 크리스터 존슨, 조나단 스턴 등
- 출연 : 어린 헤이즈, 롭 휴벨, 톰 라이트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92%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소아청소년과 의사였던 '오웬 마에스트로'와 '롤라 스프렛'이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비밀 요원이 되어 전 세계로 퍼지는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조사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담은 코미디 시리즈. 브라질 상파울루의 소아 병원에서 근무하던 의사 '오웬'과 '롤라'는 인류를 위협할 살인 바이러스의 존재를 알게 된다.

시급한 사안에 정부의 비밀 요원으로 발탁된 두 사람은 시간에 쫓기며, 치료제를 찾기 위해 독일 베를린, 수단, 중국 상하이 등 전 세계를 누빈다. 점점 바이러스에 얽힌 어두운 음모까지 파헤치게 된 두 사람은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어느새 프로페셔널하게 임무를 수행하곤 한다.

랍 코드리, 조나단 스턴 등 에미상 수상작인 <칠드런스 호스피털>의 제작진이 그대로 참여한 작품으로, 세 가지 성공 포인트를 그대로 따른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 미스터리에 둘러싸인 로맨스, 마지막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코미디 시리즈라는 점. 그리고 작품에서 '오웬'과 '롤라'를 맡았던 롭 휴벨과 어린 헤이즈가 다시 같은 역할로 출연한다.

'맨스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롭 휴벨은 "넷플릭스가 스핀오프를 제안하면서, 조금 다른 접근법으로 '길게 만들자'(<칠드런스 호스피털>은 각 에피소드가 11분 정도로 구성됐다)라고 했다"라며, "이것은 우리에겐 흥미진진한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출처드라마 <메디컬 폴리스> 시즌1 사진 ⓒ 넷플릭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