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금 극장에서 다시 볼 수 있는 인생영화 10편

조회수 2021. 1. 22.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충무로 이슈 알려줌] 1/13~28 극장가 재개봉·재상영 작품 10편
글 : 양미르 에디터
출처: 영화 <노팅 힐> ⓒ 유니버설 픽쳐스
1. <노팅 힐> (1999년)
- 감독 : 로저 미첼
- 출연 :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휴 보네빌 등
- 재개봉일 : 1월 13일 (롯데시네마)
- 등급 : 12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5.86% 3.6/5
- OTT 서비스 : 웨이브, 왓챠

'베벌리 힐스'에 사는 세계적인 스타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트)과 런던 '노팅 힐'에서 여행 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평범한 남자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가 그리는 꿈 같은 로맨스를 담았다. 영국 로맨틱 코미디의 대가라 할 수 있는 리차드 커티스가 각본을 썼으며, 당시 연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던 로저 미첼 감독의 출세작이 됐다.

약 4,200만 달러의 예산이 들어 전 세계 3억 6,390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벌어들였으며, 제5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 남우주연상(휴 그랜트), 여우주연상(줄리아 로버츠)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출처: 영화 <라빠르망> ⓒ 디스테이션
2. <라빠르망> (1996년)
- 감독 : 질 미무니
- 출연 : 모니카 벨루치, 뱅상 카셀, 로만느 보링거 등
- 재개봉일 : 1월 13일 (롯데시네마)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5.83% 3.8/5
- OTT 서비스 : X (웨이브, 네이버 시리즈on 등 대여 및 구매 가능)

'리자'(모니카 벨루치)와 '막스'(뱅상 카셀), '알리스'(로만느 보링거)의 아름답지만, 지독하게 엇갈린 사랑을 그린다. 질 미무니 감독의 첫 장편 영화로, 도시 젊은이들의 복잡한 사랑 이야기를 감각적이고, 속도감 있는 영상에 담으며 호평받았다.

특히 화려하고 아름다운 연극배우로 등장한 모니카 벨루치와 첫사랑의 열병을 앓는 순수 청년 뱅상 카셀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인상적이다. 1998년 제5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받았으며, 할리우드에서는 2004년 조쉬 하트넷, 로즈 번 주연의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로 리메이크됐다.
출처: 영화 <늑대와 춤을> ⓒ (주)영화특별시SMC
3. <늑대와 춤을> (1990년)
- 감독 : 케빈 코스트너
- 출연 : 케빈 코스트너, 매리 맥도넬, 그레이엄 그린 등
- 재개봉일 : 1월 14일 (주요 극장)
- 등급 : 15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7.37% 3.6/5
- OTT 서비스 : X

전쟁 영웅 '존 J 던바'(케빈 코스트너) 중위가 원주민 '수족'의 삶의 방식에 매료되어, '늑대와 춤을'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담았다. 제6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2개 부문에 후보 지명되어, 작품상부터,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음악상, 음향믹싱상까지 6관왕을 차지했다.

국내에서 1991년 개봉 당시 큰 인기를 끌면서, 약 98만 관객(서울 기준)이 멀티플렉스가 없던 시절 극장을 가득 채웠다. 백인이 개척자가 아닌, 침략자로 묘사됐고, 원주민의 삶을 그대로 다루고자 했다는 초기의 상업 영화라는 평을 받았다. CG 없이 순수 아날로그로 완성된 원주민의 물소 사냥 장면이 인상적이다.
출처: 영화 <타임 패러독스> ⓒ 조이앤시네마
4. <타임 패러독스> (2014년)
- 감독 : 마이클 스피어리그, 피터 스피어리그
- 출연 : 에단 호크, 노아 테일러, 사라 스누크 등
- 재상영일 : 1월 14일 (CGV 별★관)
- 등급 : 15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88.37% 3.4/5
- OTT 서비스 : X (웨이브, 티빙 등 대여 및 구매 가능)

뉴욕을 파괴한 폭파범을 잡기 위한 시간여행을 그리고 있는 SF 반전 스릴러 영화. 작가 로버트 A. 하인라인의 10장 남짓 되는 단편 소설 <올 유 좀비스>를 원작을 바탕으로, 기존에 없던 캐릭터와 사건을 배치했다.

작품을 연출한 마이클 스피어리그 감독은 "과학, 철학, 신학 등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이제껏 전혀 시도된 적이 없는 방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생각해 볼 만한 것들을 던지는 영화는 언제나 내 관심을 끈다"라며 출연 이유를 밝힌 에단 호크가 자유자재로 시간여행을 하는 '템포럴 요원' 역을 맡았다.
출처: 영화 <메멘토> ⓒ (주)디스테이션
5. <메멘토> (2000년)
-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 출연 : 가이 피어스, 캐리 앤 모스, 조 판토리아노 등
- 재상영일 : 1월 14일 (CGV 별★관)
- 등급 : 15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7.78% 4.2/5
- OTT 서비스 :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하는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가 사진, 메모, 문신으로 남긴 기록을 따라 범인을 쫓는다는 내용의 스릴러 영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로, 그의 세계관에 초석을 다졌다는 평을 받았다.

2001년 제17회 선댄스영화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각본상을 받았고, 2002년 제7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편집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레너드'(가이 피어스)가 살해된 남자의 사진을 쥐고 있는 첫 장면부터, 문신 가게 앞에서의 마지막 장면까지, 22개의 흑백 시퀀스와 22개의 컬러 시퀀스를 교차해 이야기를 끌고 나가며, 흥미로운 서사 구조를 취한다.
출처: 영화 <나이브스 아웃> ⓒ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
6. <나이브스 아웃> (2019년)
- 감독 : 라이언 존슨
- 출연 :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아나 디 아르마스 등
- 재상영일 : 1월 14일 (CGV 별★관)
- 등급 : 12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6.95% 3.9/5
- OTT 서비스 : 왓챠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번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추리를 다뤘다. 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정통 추리물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잘 짜인 스토리를 선보여, 지난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라이언 존슨 감독이 각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007> 시리즈의 '제임스 본드'를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캡틴 아메리카'였던 크리스 에반스, <블레이드 러너 2049>(2017년)에서 '조이'로 인상 깊은 매력을 선보인 아나 디 아르마스를 비롯해 제이미 리 커티스, 토니 콜렛, 마이클 섀넌 등 할리우드 명배우들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출처: 영화 <키드> ⓒ (주)엣나인필름
7. <키드> (1921년)
- 감독 : 찰리 채플린
- 출연 : 찰리 채플린, 에드나 펄비안스, 잭키 쿠건 등
- 재개봉일 : 1월 21일 (주요 극장)
- 등급 : 전체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3.33% 3.9/5
- OTT 서비스 : X

버려진 아이 '존'(잭키 쿠건)과 그를 사랑으로 품은 떠돌이 '찰리'(찰리 채플린)의 이야기를 담았다. 20세기 영화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찰리 채플린의 첫 번째 장편 영화로, 불우했던 그의 어린 시절 경험이 투영된 작품이다.

찰리 채플린은 약 120km가 되는 필름을 모두 사용해 촬영을 마치고, 자신과 갈등을 빚었던 영화사의 눈을 피해 외부 간섭을 받지 않은 채 편집을 마무리하기 위해 호텔 방에서 직접 필름을 잘라내는 등 각고의 노력을 거쳐 작품을 완성했다. '찰리'와 '존'의 모습을 통해 고달픈 현실 속에서도 낙천적인 삶의 태도를 보여주며, 웃음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한다.
출처: 영화 <캐롤> ⓒ CGV아트하우스
8. <캐롤> (2015년)
- 감독 : 토드 헤인즈
- 출연 : 케이트 블란쳇, 루니 마라, 카일 챈들러 등
- 재개봉일 : 1월 27일 (주요 극장)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4.11% 4.1/5
- OTT 서비스 : X (웨이브, 티빙 등 대여 및 구매 가능)

인생에 단 한 번 오직 그 사람만 보이는 순간,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는 사랑을 만난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여성들 간의 사랑이 금기시되던 1950년대 뉴욕에서 펼쳐지는 두 여인의 단 하나뿐인 운명적인 사랑을 그려내, 전 세계 영화제에서 77관왕을 기록하고 246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패트리샤 하이스미스 작가의 <소금의 값>을 원작으로 하며, 작품을 연출한 토드 헤인즈 감독은 "영화 속 '캐롤'과 '테레즈'는 사랑을 창조해가며 그들만의 언어를 찾아내고 궁극적으론 삶을 변화시키게 된다. 삶의 진정한 행복을 누리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영화 <어바웃 타임> ⓒ 유니버설 픽쳐스
9. <어바웃 타임> (2013년)
- 감독 : 리차드 커티스
- 출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등
- 재상영일 : 1월 27일 (롯데시네마) / 1월 28일 (CGV 별★관)
- 등급 : 15세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94.53% 3.9/5
- OTT 서비스 :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남자가 운명을 바꾸기 위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애쓰지만, 결국 현재의 삶이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도널 글리슨이 연애에 있어서만큼은 어리숙하지만, 첫 눈에 반한 여자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에게 과감하게 돌진하는 '팀'을 연기했다.

<노팅 힐>의 성공 이후 <러브 액츄얼리>(2003년)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던 리차드 커티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노팅 힐>에 출연했던 휴 그랜트는 "<어바웃 타임>은 내가 인정한 최고의 영화"라면서, "재미있고, 슬프고, 생강(영화 속 도널 글리슨의 별명이 생강이다)맛이 난다"라며 호평을 남겼다.
출처: 영화 <어거스트 러쉬> ⓒ (주)영화사 그램
10. <어거스트 러쉬> (2007년)
- 감독 : 커스틴 쉐리단
- 출연 : 프레디 하이모어,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케리 러셀 등
- 재상영일 : 1월 28일 (CGV 별★관)
- 등급 : 전체 관람가
- 키노라이츠 지수 : 85.43% 3.3/5
- OTT 서비스 :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눈을 감으면 세상의 모든 소리가 음악이 되는 천재 소년 '에반 테일러'(프레디 하이모어)가 세상과 소통하며 친부모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노래 'Raise It Up'가 2008년 제80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영화 속에서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장면을 소화해야 했던 프레디 하이모어는 손으로 때려서 소리를 내는 '핑거스타일'이라는 새로운 기법의 화려한 기타 연주는 물론, 가장 난도가 높은 지휘법까지도 완벽하게 마스터해 무려 7분간 이어지는 오케스트라 심포니 장면을 완성했다. 로빈 윌리엄스가 '에반'의 재능을 돈벌이로 이용하려는 악사 '위저드'로 등장한다.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