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당신의 인생 로코, 극장에서 만난다

[충무로 이슈 알려줌] CGV 로맨틱 코미디 특별전

8,771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구오구
글 : 양미르 에디터

<뜨거운 것이 좋아>(1959년),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1989년), <귀여운 여인>(1990년), <당신이 잠든 사이에>(1995년) 등 '로맨틱 코미디'를 대표하는 작품 6편이 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CGV가 오는 11월 26일부터 전국 42개 극장에서 '로맨틱 코미디 특별전'을 연다.

CGV 이원재 아트하우스 파트장은 "심장을 간질이는 사랑 이야기에 설레어 보기도 하고, 때론 한바탕 웃으면서 쌀쌀해진 날씨에 마음 한 켠을 따뜻하게 채워줄 로맨틱 코미디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조정 관계로 극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을 위해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도 함께 알린다.

출처영화 <펀치 드렁크 러브> ⓒ 소니 픽처스

1. <뜨거운 것이 좋아> (1959년)
- 감독 : 빌리 와일더
- 출연 : 마릴린 먼로, 토니 커티스, 잭 레먼 등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95% 프래쉬 인증 9.06/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왓챠

1929년 금주법 시대의 시카고를 배경으로, 갱단의 살인사건에 휘말려 여장을 선택한 두 남자가 치명적 매력을 자랑하는 금발 가수 '슈가'(마릴린 먼로)를 만나면서 겪는 사건을 다뤘다. <잃어버린 주말>(1945년), <선셋 대로>(1950년) 등 미국의 치부를 풍자와 비유로 그려내는 독특한 시각을 제시한 빌리 와일더 감독의 작품.

제1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 남우주연상(잭 레먼), 여우주연상(마릴린 먼로)을 받았으며, 제3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색상, 촬영상, 미술상 등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의상상을 받았다.

출처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 유나이티드 아티스츠

2.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1989년)
- 감독 : 로브 라이너
- 출연 : 빌리 크리스탈, 멕 라이언, 캐리 피셔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91% 프래쉬 인증 8.04/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왓챠

연애에 대해 너무도 다른 관점을 가진 두 남녀 '해리 번스'(빌리 크리스탈)와 '샐리 앨브라이트'(멕 라이언)가 12년 동안 우연인 듯 운명인 듯 만남을 반복하는 가운데 벌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그렸다. 10년간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싱글로 지내던 로브 라이너 감독이 자신의 경험담에서 출발해, 복잡하면서도 흥미로운 남자 '해리' 캐릭터를 창조해냈다.

여기에 다양한 잡지에 연애를 주제로 에세이를 기고한 작가였던 노라 에프론의 섬세한 각본은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멕 라이언이 '가짜 오르가슴'을 연기하는 식당 장면은 로맨틱 코미디 역사상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 씨네그루(주)키다리이엔티

3. <귀여운 여인> (1990년)
- 감독 : 게리 마샬
- 출연 : 리차드 기어, 줄리아 로버츠, 랠프 벨러미 등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63% 5.91/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웨이브

사업가 '에드워드'(리차드 기어)와 콜걸 '비비안'(줄리아 로버츠)이 사랑에 빠지는 신데렐라 스토리를 다뤘다. 약 1,400만 달러의 제작비로 만들어져 전 세계 4억 6,34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1990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3위에 이름을 올리는 흥행 기록을 세웠다.

로이 오비슨의 발랄한 주제가, 'Pretty Woman'에 맞춰 '비비안'과 '에드워드'가 명품 샵을 휩쓰는 장면은 이후에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해냈다. 또한, 무명에 가까웠던 줄리아 로버츠는 이 작품으로 스타가 됐는데, 제4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는 여우주연상을 받았으며, 생애 첫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에 지명됐다.

출처영화 <귀여운 여인>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4. <사랑의 블랙홀> (1993년)
- 감독 : 해롤드 래미스
- 출연 : 빌 머레이, 앤디 맥도웰, 크리스 엘리어트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96% 프래쉬 인증 8.11/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왓챠

2월 2일, 우리나라의 경칩과 같은 성촉절을 끊임없이 반복하게 된 자기중심적인 남자 '필 코너'(빌 머레이)가 타임 루프에서 탈출하고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변해가는 과정을 담았다. 로맨틱 코미디에 타임 루프라는 개념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의 로맨스물을 경험하게 하며, 훗날 <해피 데스데이>(2017년) 같은 영화들이 오마주를 한 바 있다.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에서 '이곤 스펜글러' 역할을 맡았으며, 각본을 맡았던 해롤드 레미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역시 시리즈에서 '피터 벤크맨'을 소화했던 빌 머레이가 '필'로 출연해 시니컬하면서도 코믹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출처영화 <사랑의 블랙홀> ⓒ 컬럼비아 픽처스

5. <당신이 잠든 사이에> (1995년)
- 감독 : 존 터틀타웁
- 출연 : 산드라 블록, 빌 풀만, 피터 갤러거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80% 6.40/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X (티빙, 네이버 시리즈on 등 구매·대여 가능)

'루시'(산드라 블록)가 혼수상태에 빠진 짝사랑 상대의 약혼녀로 오해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전철역에서 일하는 '루시'는 매일 아침 나타나는 한 남자를 짝사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남자가 불량배들에게 떠밀려 철도에 떨어지는 사고를 당하고, '루시'는 남자를 구해 병원으로 데려간다.

그의 가족은 '루시'를 그의 약혼녀로 오해하고, 가족들로 인해 그제야 남자의 이름이 '피터'(피터 갤러거)임을 알게 됐지만, 그에 대해 아는 것이 많아질수록 거짓말에 점점 괴로워한다. '로코퀸'으로 거듭났던 산드라 블록의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는 영화로, 골든 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출처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6. <펀치 드렁크 러브> (2002년)
-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 출연 : 아담 샌들러, 에밀리 왓슨,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등
- 등급 : 15세 관람가
- 로튼 토마토 지수 : 79% 프래쉬 인증 7.40/10
-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여부 : 왓챠

스스로 정신과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불안정한 성격을 지닌 '배리'(아담 샌들러)가 사랑의 힘으로 자신의 결점을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다뤘다. 제목인 '펀치 드렁크 러브'는 사랑에 한 방 맞아 아찔한 상태이자, 갑작스러운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모습을 뜻한다.

코미디 연기의 귀재 아담 샌들러가 누나 7명의 등쌀에 기를 못 펴는 소심남 '배리'를 맡았고, 평소와 다른 톤의 연기를 보여줘 찬사를 받았다. <부기 나이트>(1997년), <매그놀리아>(1999년) 등의 수작을 연출한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은 이 작품으로 <취화선>(2002년)의 임권택 감독과 함께 제55회 칸영화제 감독상을 공동수상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