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제훈·안재홍·최우식·박정민, 이 스타 캐스팅이 한 번에?

[충무로 이슈 알려줌] 2020년 2월 개봉하는 한국영화 10편

12,5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두리번
글 : 양미르 에디터

2020년 2월, 극장가에서는 어떤 한국 영화들이 관객을 찾을까? <클로젯>, <정직한 후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사냥의 시간> 같은 상업영화들과 <성혜의 나라>, <기도하는 남자>, <기억의 전쟁>과 같은 독립영화들을 살펴봤다.

이 중 가장 많은 관객의 선택을 받을 영화는 어떤 작품이 될까? (개봉 예정일 및 등급은 영화진흥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 자료를 참조 / 1월 30일 개봉작 포함)

1. <성혜의 나라> (The Land of Seonghye)
- 개봉일 : 1월 30일 예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정형석 / 출연 : 송지인, 강두, 송동환 등
- 제작 : 닷팩토리 / 배급 : 아이 엠(eye m)

삶이 고달픈 20대 취준생 '성혜'(송지인)가 인생의 반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2018년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서 상영되어 대상을 받았다. 당시 작품을 연출한 정형석 감독은 "20대 여성의 삶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성희롱을 비롯한 일상에서 부딪히는 작은 부분들을 섬세하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청년들이 가진 현실적 고민과 삶에 대한 태도를 진중하게 다루며, 이 시대 청춘에게 필요한 건 이해와 관심임을 역설적으로 드러냈다. 정 감독은 보고 싶지 않은 현실과 거리감을 유지하기 위해 흑백영화를 선택했으며, 감정을 드러내지 않은 '성혜'의 무표정한 얼굴에 주목한다.

출처영화 <성혜의 나라> 사진 ⓒ 아이 엠(eye m)

2.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 우주대탐험>
- 개봉일 : 1월 30일 예정
- 장르 : 애니메이션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변희선 / 목소리 출연 : 조경이, 김서영 등
- 제작 : 스마트스터디(주) / 배급 : 스마트스터디(주)

잃어버린 5개의 별 조각을 찾아 떠나는 '핑크퐁'(조경이 목소리)과 '아기상어'(김서영 목소리)의 우주 모험을 다뤘으며, 아이들에게 익숙한 27개의 동요로 구성된 싱어롱 작품이다. '핑크퐁'은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유·아동 브랜드로, 20개의 언어로 제작된 4천여 편의 핑크퐁 동요, 동화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 앱, 유튜브, OTT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유튜브 누적 조회 수 43억 회, 20주 연속 빌보드 핫100을 기록했으며, 최근엔 대세 트로트 가수 '유산슬'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던 대표 콘텐츠 '핑크퐁 아기상어(Baby Shark)'를 다양한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출처영화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 우주대탐험> 사진 ⓒ 스마트스터디(주)

3. <살인택시괴담: 야경 챕터2>
- 개봉일 : 1월 30일 예정
- 장르 : 공포, 스릴러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오인천 / 출연 : 김재인, 김도건, 김준 등
- 제작 : 공포영화전문레이블 영화맞춤제작소

택시 연쇄살인사건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취재하겠다며 나선 고등학생들이 실제로 공포의 '살인택시'를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다. 2017년 제41회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야경:죽음의 택시>의 속편이다.

전편이 택시살인사건 취재를 떠난 방송국 취재팀이 모두 실종되고, 당시 상황이 촬영된 메모리카드만 남겨졌다는 내용의 '파운드 푸티지' 영화였다면, 이번엔 전편의 취재팀 실종사건이 기괴한 괴담이 되어 떠돌고, 학생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간다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제작진은 "'구독'과 '좋아요'가 곧 부와 명예로 이어지는 최근 유튜브의 자극적 프레임을 공포영화로 풀어냈다"라고 밝혔다.

출처영화 <살인택시괴담: 야경 챕터2> 사진 ⓒ 공포영화전문레이블 영화맞춤제작소

4. <클로젯> (The Closet)
- 개봉일 : 2월 5일 예정
- 장르 : 미스터리, 드라마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김광빈 / 출연 : 하정우, 김남길, 허율 등
- 제작 : (주)영화사 월광, (주)퍼펙트스톰필름 / 배급 : CJ 엔터테인먼트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 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대학교 동문으로, 윤종빈 감독의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2005년)에서 배우와 동시녹음 스태프로 함께했던 배우 하정우와 김광빈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하정우가 아버지 '상원' 역으로 생애 첫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한다.

여기에 지난해 상반기를 평정한 드라마 <열혈사제>로 SBS 연기대상을 받은 김남길이 의문의 남자 '경훈'으로 등장한다. 드라마 <마더>(2018년)로 최연소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거머쥔 허율이 딸 '이나'를 맡았다.

출처영화 <클로젯> 사진 ⓒ CJ 엔터테인먼트

5.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 (Miniforce : Deeno the King of Dinosaurs)
- 개봉일 : 2월 6일 예정
- 장르 : 애니메이션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이영준 / 목소리 출연 : 신용우, 엄상현, 이소영 등
- 제작 : (주)삼지애니메이션 / 배급 : (주)리틀빅픽처스

지구를 정복하려는 우주 악당 '퀸'의 음모에 맞선 '미니특공대'와 공룡왕 '디노'(엄상현 목소리)의 활약을 그렸다. 2014년 TV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소개되어, 당시 EBS 최고 시청률 7.5%를 기록했던 <최강전사 미니특공대>의 4번째 극장 개봉작.

TV 시리즈는 지난 2018년,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 아이차이, 유쿠 등 9개의 플랫폼에서 무려 조회 수 100억 뷰를 달성했으며, 중국 CCTV14에서 동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넷플릭스, 아마존 등 OTT 플랫폼을 통해 140여 개국에 방영되어, 글로벌 어린이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출처영화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 사진 ⓒ (주)리틀빅픽처스

6. <정직한 후보> (Honest Candidate)
- 개봉일 : 2월 12일 예정
- 장르 : 코미디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장유정 / 출연 :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등
- 제작 : (주)수필름, (주)홍필름 / 배급 : (주)NEW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2014년에 개봉해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동명 브라질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김종욱 찾기>(2010년), <부라더>(2017년)를 연출했던 장유정 감독은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 거짓말을 전혀 못 하게 되었다는 설정 자체가 아주 재미있었다"라며, "한국적인 실정과 문화적 차이나, 코드 때문에 다르게 읽히는 지점이 있어서 우리 현실에 맞춰서 재해석했다. 거짓말을 잃어버린 사람이 과연 어떤 이야기까지 쏟아낼 것인가라는 부분이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라고 밝혔다.

출처영화 <정직한 후보> 사진 ⓒ (주)NEW

7.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Beasts Clawing At Straws)
- 개봉일 : 2월 12일 예정
- 장르 : 범죄, 스릴러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감독 : 김용훈 / 출연 :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등
- 제작 : (주)비에이엔터테인먼트 / 배급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 흔들리는 가장, 공무원, 그리고 가정이 무너진 주부 등 지극히 평범한 인간들이 절박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행하는 최악의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그린다.

최근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공식 초청된 가운데, 프로그래머 헤르윈 탐스마는 "블랙 코미디와 인간의 결핍에 대한 공감에서 오는 통찰력에 압도됐다"라고 밝혔다. 전도연이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는 '연희' 역으로, 정우성이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에 시달리며 인생 마지막 한탕을 꿈꾸는 '태영' 역을 맡았다.

출처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사진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8. <기도하는 남자> (Pray)
- 개봉일 : 2월 20일 예정
- 장르 : 드라마, 범죄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강동헌 / 출연 : 박혁권, 류현경, 남기애 등
- 제작 : 스튜디오 호호, 영화사 연 / 배급 : (주)랠리버튼

지독한 경제난으로 인해 신념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는 '개척교회' 목사 '태욱'(박혁권)과 그의 아내 '정인'(류현경)이 종교적 신념을 떠나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 섹션에서 상영됐다. <굿나잇>(2009년)으로 대종상 영화제 단편영화 감독상을 받은 강동헌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

강 감독은 '태욱'이 다면적인 인물이라는 점에 주목해, 평소 다양한 캐릭터들을 연기한 박혁권을 시나리오 작업 시기부터 염두에 뒀다. 박혁권은 "감정 라인이 명확한 영화"라며, "그런 명확한 지점들을 배우로서 잘 표현해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던 작품"이라고 언급했다.

출처영화 <기도하는 남자> 사진 ⓒ (주)랠리버튼

9. <사냥의 시간> (Time to Hunt)
- 개봉일 : 2월 예정
- 장르 : 스릴러 / 등급 : 미정
- 감독 : 윤성현 / 출연 :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등
- 제작 : 싸이더스 / 배급 : (주)리틀빅픽처스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와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 추격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영화. <파수꾼>(2010년)으로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윤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파수꾼>에서 함께했던 이제훈과 박정민이 그대로 출연한다.

이제훈은 위험한 계획의 설계자 '준석' 역으로, 안재홍이 '준석'의 오른팔이자 분위기메이커 '장호' 역할로, 최우식이 가진 것은 의리뿐인 반항아 '기훈' 역으로, 박정민이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내는 정보원 '상수' 역을 맡아 친구들의 계획에 핵심 정보를 제공하는 인물로 분한다. 그리고 박해수가 정체불명 추격자 '한'을 연기한다.

출처영화 <사냥의 시간> 표지 및 사진 ⓒ (주)리틀빅픽처스

10. <기억의 전쟁> (Untold)
- 개봉일 : 2월 예정
- 장르 : 다큐멘터리 / 등급 : 미정
- 감독 : 이길보라
- 제작 : 영화사 고래 / 배급 : (주)시네마달

베트남 전쟁 참전 군인의 손녀인 이길보라 감독이 할아버지의 침묵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찾아간 베트남에서 듣게 된 50여 년 전 그날의 기억을 담아낸 작품. 베트남 전쟁 당시 일어난 '한국군에 의한 민간인 학살'을 담아낸 영화는 자신의 몸과 머리가 기억하는 상처를 이야기하는 희생자들의 용기 있는 증언을 통해, 5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역사의 한 페이지가 되지 못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앞서 청각장애 부모로부터 태어난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반짝이는 박수소리>로 2013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 2관왕을 차지한 이길보라 감독의 신작으로, 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비프메세나상 특별언급에 선정됐다.

출처영화 <기억의 전쟁> 사진 ⓒ (주)시네마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