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말모이 VS 극한직업 VS 뺑반, 1월 한국영화 승자는?

[충무로 이슈 알려줌] 1월 개봉하는 한국영화 10편!

6,2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자 얘들아
글 : 양미르 에디터

2019년 1월, 극장가에서는 어떤 한국 영화들이 관객을 찾을까? 액션부터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의 상업영화와 독립영화를 살펴봤다. 이 중 가장 많은 관객의 선택을 받을 영화는 어떤 작품이 될까?

1. 언니 (Sister)
- 개봉일 : 1월 1일 예정
- 장르 : 액션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감독 : 임경택 / 출연 : 이시영, 박세완, 이준혁 등
- 배급 :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주)더콘텐츠온
사라진 동생 '은혜'(박세완)의 흔적을 찾아갈수록 점점 폭발해가는 전직 경호원 '인애'(이시영)의 복수를 그린 액션 영화다.

복싱 국가대표를 지낼 만큼 뛰어난 운동신경을 자랑하는 이시영은 이번 작품에서 고난도 카체이싱 액션부터 다수의 남성을 홀로 제압하는 주짓수까지 영화 속 거의 모든 액션 장면을 소화하며 자신의 진가를 발휘했다. 또한, 동생을 건드린 이들을 끝까지 추적해 망치, 액자, 문을 활용한 액션과 전매특허와 같은 원 투 펀치 액션으로 응징해낸다. 이시영은 "처음부터 끝까지 '인애'라는 역할이 주체적이라는 점이 가장 좋았다"라고 전했다.

출처영화 <언니> 사진 ⓒ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주)더콘텐츠온

2. 말모이 (MAL-MO-E: The Secret Mission)
- 개봉일 : 1월 9일 예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엄유나 / 출연 : 유해진, 윤계상, 김홍파 등
- 배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까막눈 '판수'(유해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우리말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았다.

<택시운전사>(2017년)의 각본을 썼던 엄유나 감독이 1942년에 일어난 '조선어학회 사건'을 바탕으로 각본 작업과 동시에 연출한 첫 장편영화다. 역사가 위인들만의 것이 아니라 결국 보통 사람들의 작지만 큰 선택들이 씨줄과 날줄과 엮어 이뤄지는 것임을 전하고자 했다. 유해진과 윤계상의 케미를 비롯해 김홍파, 우현, 김태훈 등 조연 배우들이 호연을 펼쳤다.

출처영화 <말모이>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3. 내안의 그놈 (The Man Inside Me)
- 개봉일 : 1월 9일 예정
- 장르 : 판타지, 코미디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강효진 / 출연 : 박성웅, 진영, 라미란 등
- 배급 : TCO(주)더콘텐츠온, (주)메리크리스마스
우연한 사고로 명문대 출신의 엘리트 재벌 조직 사장 '장판수'(박성웅)와 고등학교에서 '빵셔틀'을 하고 다니던 '김동현'(진영)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일을 다룬 코미디 영화다.

엄정화, 송승헌 주연의 가족 코미디 영화 <미쓰와이프>(2015년)를 연출했던 강효진 감독의 신작이다. '장판수'의 첫사랑 '미선'으로 등장한 라미란, '동현'의 아버지로 부성애를 선보인 김광규, '판수'의 충성심 있는 심복 연기를 펼친 이준혁이 출연한다. EBS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하니'로 사랑을 받았던 이수민이 '미선'의 딸 '현정' 역할로 영화에 처음 등장한다.

출처영화 <내안의 그놈> 사진 ⓒ TCO(주)더콘텐츠온, (주)메리크리스마스

4.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 (Theater Version Dinosaur Mecard: The Island of Tinysaurs)
- 개봉일 : 1월 10일 예정
- 장르 : 애니메이션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최신규, 유재운 / 목소리 출연 : 안현서, 소정환, 심규혁 등
- 배급 : (주)NEW
개구쟁이 소년 '나용찬'이 살아있는 작은 공룡을 발견하며 시작되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 TV 애니메이션 <공룡메카드>의 첫 극장판이다.

사라진 줄로만 알았던 공룡들이 사실 아주 작은 모습으로 어딘가에 존재한다는 설정으로, 새로운 캐릭터와 업그레이드된 공룡 배틀이 관람 포인트다. 극장판에 걸맞게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가운데, 최신규 총감독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공룡과 달리 몸집이 작고 반짝거리는 큰 눈을 가진 '타이니소어'는 아이들이 자신과 같은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인식해 캐릭터와의 공감대를 쉽게 형성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출처영화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의 섬> 사진 ⓒ (주)NEW

5. 언더독 (Underdog)
- 개봉일 : 1월 16일 예정
- 장르 : 애니메이션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오성윤, 이춘백 / 목소리 출연 :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등
- 배급 : (주)NEW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2011년 한국 애니메이션 사상 최다 관객인 220만 관객을 동원한 <마당을 나온 암탉>을 연출한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신작이다. 할리우드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에서 주로 사용되는 '선녹음-후작업' 방식으로 작품을 제작한 가운데, 도경수가 '뭉치'를, 박소담이 '밤이'를, 박철민이 '짱아'를, 이준혁이 '사냥꾼'의 목소리를 맡았다.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됐는데, 예매 오픈 9초 만에 매진되는 저력을 보여줬다.

출처영화 <언더독> 사진 ⓒ (주)NEW

6. 그대 이름은 장미 (Your Name Is Rose)
- 개봉일 : 1월 16일 예정
- 장르 : 코미디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조석현 / 출연 : 유호정, 박성웅, 오정세 등
- 배급 : (주)리틀빅픽처스
지금은 평범한 엄마인 '홍장미'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나, 감추고 싶었던 과거를 소환당하며 펼쳐지는 코미디 영화다.

개봉 당시 복고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써니>(2011년)에서 '나미'로 출연한 유호정이 7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작품으로, 과거 젊은 시절과 현재 중년의 시절을 연기한 배우들의 멀티 캐스팅이 화제가 됐다. 꿈 많던 20대에서 홀로 딸 '현아'(채수빈)를 키우는 '홍장미' 역할에는 유호정과 하연수가, '장미'의 첫사랑이었던 '명환' 역할에는 박성웅과 이원근이, 20년간 '장미'의 곁을 지켜온 친구 '순철' 역할에는 오정세와 최우식이 연기한다.

출처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 사진 ⓒ (주)리틀빅픽처스

7. 메이트 (Mate)
- 개봉일 : 1월 17일 예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정대건 / 출연 : 심희섭, 정혜성, 길해연 등
- 배급 : (주)콘텐츠 난다긴다
더 이상 상처받기 싫은 남자 '준호'와 가진 건 마음 하나뿐인 여자 '은지'의 현실 공감 연애 성장 이야기를 다뤘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0기인 정대건 감독의 작품으로, 2018년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출품작이었으며, 제34회 바르샤바 국제영화제에서 '특별언급'이라는 영예를 받았다. '준호'를 연기한 심희섭은 <1999, 면회>(2013년)로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남자배우상을 받았으며, '은지'를 맡은 정혜성은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2016년)에서 '명은공주'를, <김과장>(2017년)에서 '홍가은'을 연기한 바 있다.

출처영화 <메이트> 사진 ⓒ (주)콘텐츠 난다긴다

8. 극한직업 (Extreme Job)
- 개봉일 : 1월 23일 예정
- 장르 : 코미디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이병헌 /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등
- 배급 : CJ 엔터테인먼트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 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영화다.

독립영화 <힘내세요, 병헌씨>(2012년)로 데뷔해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스물>(2014년), <바람 바람 바람>(2018년) 등 상업 코미디 영화에서도 대중성을 인정받은 이병헌 감독의 신작이다. 그는 "평범한 소시민도 누구나 자기 안에 숨은 능력을 갖추고 있고, 그것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출연 인물들의 변화를 통해 수사물 장르에서 볼 수 없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출처영화 <극한직업> 사진 ⓒ CJ 엔터테인먼트

9.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Love Yourself In Seoul)
- 개봉일 : 1월 26일 예정
- 장르 : 공연실황 / 등급 : 미정
- 출연 : RM, 진, 슈가 등
- 배급 : CJ CGV 스크린X
전 세계 20개 도시 41회 공연 규모로 열리는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투어의 출발점인 서울 콘서트 실황을 극장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 및 7인 7색의 솔로 무대까지 만날 수 있다.

특히 CGV 스크린X 특별관 개봉이 이뤄지는데, 현장을 스크린X 카메라로 직접 촬영해 무대의 열기를 그대로 영화관에 옮겼다. 총 42대 카메라가 동원된 촬영으로 구성된 가운데, 앞서 개봉한 방탄소년단 다큐멘터리 영화 <번 더 스테이지: 더 무비>는 3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음악 다큐멘터리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출처영화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사진 ⓒ CJ CGV 스크린X

10. 뺑반 (Hit-and-Run Squad)
- 개봉일 : 1월 예정
- 장르 : 범죄, 액션 / 등급 : 미정
- 감독 : 한준희 / 출연 :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등
- 배급 : (주)쇼박스
통제 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고군분투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 영화다.

두 여성의 생존 법칙을 그린 영화 <차이나타운>(2015년)으로 데뷔해 백상예술대상 신인감독상을 받은 한준희 감독의 신작으로, "아직 관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경찰 내 '뺑반'이라는 소재를 익숙한 범죄 액션 장르의 틀 안에서 변주해 가며 흥미롭게 그려내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공효진이 최고의 인텔리들이 모인 내사과에서 한순간에 뺑소니 전담반으로 좌천되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시연' 역을 강렬하고 터프한 매력으로 소화해냈다.

출처영화 <뺑반> 사진 ⓒ (주)쇼박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