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공포영화가 또 나올 줄이야!

조회수 2019. 12. 26. 19: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할리우드 이슈 알려줌] 2020년 1월 할리우드에서 개봉하는 영화 10편!
글 : 양미르 에디터
출처: 영화 <그루지> 표지 및 이하 사진 ⓒ 스크린 젬스, 스테이지 6 필름즈, 고스트 하우스 픽쳐스
'흰 쥐띠의 해'인 2020년의 시작을 알리는 1월, 미국 할리우드에서는 어떤 영화들이 관객을 찾을까? <닥터 두리틀>, <나쁜 녀석들 : 포에버>, <젠틀맨> 등 2020년 1월, 2월 국내에서도 개봉하는 모험, 액션 영화와 <그루지>, <언더워터>, <더 리듬 섹션> 등 2020년 2월 이후 개봉작, 개봉 미정 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을 살펴봤다.

1. <그루지> (The Grudge)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3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공포, 미스터리 / 등급 : R
- 감독 : 니콜라스 페스케
- 출연 : 베티 길핀,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존 조 등
- 스튜디오 : 스크린 젬스, 스테이지 6 필름즈, 고스트 하우스 픽쳐스

2002년 시미즈 다카시 감독이 연출했던 <주온 - 극장판>의 '할리우드 리메이크' 버전 영화, <그루지>(2004년)를 '리부트'한 작품. 리메이크 영화가 주인공이 교환학생이라는 설정을 통해 일본에서 벌어진 사건을 다뤘다면, 이번 영화는 미국을 무대로 한다.

최근 "복수심에 불타는 귀신에게 저주받은 집을 배경으로, 이 집에 들어오는 사람은 격렬한 죽음을 맞이한다"는 시놉시스를 공개했다. <디 아이즈 오브 마이 마더>(2016년), <피어싱>(2018년) 등 만드는 스릴러, 공포 작품은 지속해서 선댄스 영화제에 초대받았던 니콜라스 페스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서치>(2018년)로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 존 조가 출연한다.
출처: 영화 <언더워터> 사진 ⓒ 20세기 폭스, 체르닌 엔터테인먼트
2. <언더워터> (Underwater)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10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액션, 스릴러 / 등급 : PG-13
- 감독 : 윌리엄 유뱅크
- 출연 :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제시카 헨윅 등
- 스튜디오 : 20세기 폭스, 체르닌 엔터테인먼트

해저 탐사 연구진들이 머물던 심해 실험실이 지진으로 황폐해지고, 미지의 생물로부터 위협을 받는 생존기를 다뤘다. <러브>(2011년), <더 시그널>(2014년)과 같이 우주와 관련된 SF 작품을 연출해 온 윌리엄 유뱅크 감독의 신작.

<트와일라잇> 시리즈 이후,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2014년), <스틸 앨리스>(2014년), <카페 소사이어티>(2016년), <퍼스널 쇼퍼>(2016년), <리지>(2018년) 등 독립영화에서 연기를 다져온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탐사대원 중 한 명인 '노라'를 연기한다. 또한, <국가부도의 날>(2018년)에서 'IMF 총재'를 맡으며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얼굴로 다가온 뱅상 카셀이 '캡틴' 역을 맡았다.
출처: 영화 <라이크 어 보스>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3. <라이크 어 보스> (Like a Boss)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10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코미디 / 등급 : R
- 감독 : 미구엘 아테타
- 출연 : 티파니 해디쉬, 로즈 번, 셀마 헤이엑 등
- 스튜디오 : 파라마운트 픽쳐스

서로 다른 이상을 지닌 두 친구 '멜'과 '미아'가 함께 화장품 회사를 차리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뤘다. <굿 걸>(2002년), <이유있는 반항>(2009년) 등을 연출한 미구엘 아테타 감독의 신작. 코미디에 일가견 있는 배우 티파니 해디쉬가 '멜'을, 로즈 번이 '미아'를 맡았다.

2020년 11월 공개 예정인 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 <이터널스>에서 '이터널스'의 리더인 '에이잭스'를 맡은 셀마 헤이엑이, '멜'과 '미아'의 화장품 회사 소유권을 획득한 거물 '클레어'를 연기한다. 2017년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쳐스는 '리미티드 파트너스'라는 제목으로 1차 캐스팅을 발표했으나, 개봉을 앞둔 2019년 7월 제목을 변경했다.
출처: 영화 <더 인포머> 사진 ⓒ 아비론 픽쳐스, 워너 브러더스 픽처스
4. <더 인포머> (The Informer)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10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범죄, 드라마 / 등급 : 미정 (영국 : 15세)
- 감독 : 안드레아 디 스테파노
- 출연 : 아나 디 아르마스, 로자먼드 파이크, 조엘 킨나만 등
- 스튜디오 : 아비론 픽쳐스, 워너 브러더스 픽처스

전직 특수작전 군인이 FBI에 의해서 뉴욕 마약 거래에 침투되지만, 아내와 딸을 두고 감옥에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뤘다. 배우로 영화 인생을 시작했고, 첫 연출 작품 <파라다이스 로스트: 마약 카르텔의 왕>(2014년)으로 로마 국제영화제 데뷔상을 받은 안드레아 디 스테파노 감독의 신작.

<로보캅>(2014년)에서 '로보캅'을 맡았던 조엘 킨나만이 전직 군인 '피트 호프만'을, <나이브스 아웃>(2019년)으로 인정받은 아나 디 아르마스가 '호프만'의 아내 '소피아'를, <나를 찾아줘>(2014년)의 '에이미'를 연기했던 로자먼드 파이크가 FBI 요원 '윌콕스'로 출연한다.
출처: 영화 <닥터 두리틀> 사진 ⓒ 유니버설 픽쳐스
5. <닥터 두리틀> (Dolittle)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17일 예정 / 한국 개봉 : 2020년 1월 8일 예정
- 장르 : 코미디, 가족, 판타지 / 등급 : PG (한국 : 전체 관람가)
- 감독 : 스티븐 개건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안토니오 반데라스, 톰 홀랜드 등
- 스튜디오 : 유니버설 픽쳐스, 미디어 라이트 캐피탈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마법 같은 특별한 능력을 갖춘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왕국을 구하기 위해 동물들과 함께 놀라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작품은 '동물계의 어벤져스'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호화로운 목소리 캐스팅을 자랑한다.

고릴라 '치치' 역에 라미 말렉, 개 '지프' 역에 톰 홀랜드, 여우 '투투' 역에 마리옹 꼬띠아르, 기린 '벳시' 역에 셀레나 고메즈, 오리 '댑댑' 역에 옥타비아 스펜서, 타조 '플림턴' 역에 쿠마일 난지아니, 북극곰 '요시' 역에 존 시나, 호랑이 '배리' 역에 랄프 파인즈, 앵무새 '폴리' 역에 엠마 톰슨, 다람쥐 '케빈' 역에는 크레이그 로빈슨이 맡았다.
출처: 영화 <나쁜 녀석들 : 포에버> 사진 ⓒ 소니픽처스코리아
6. <나쁜 녀석들 : 포에버> (Bad Boys for Life)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17일 예정 / 한국 개봉 : 2020년 1월 15일 예정
- 장르 : 액션 / 등급 : 미정 (한국 : 미정 / 영국 : 15세)
- 감독 : 아딜 엘 아르비, 빌랄 팔라
- 출연 : 윌 스미스, 마틴 로렌스, 바네사 허진스 등
- 스튜디오 : 컬럼비아 픽처스, 제리 브룩하이머 필름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 조직의 위협을 받게 된 마약 수사반의 베테랑 형사 '마이크'(윌 스미스)가 자신의 파트너 '마커스'(마틴 로렌스), 신식 무기들을 장착한 AMMO와 함께 힘을 합친다는 버디 액션 블록버스터.

마이클 베이 감독이 연출했던 두 편의 <나쁜 녀석들> 작품을 비롯해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CSI> 시리즈 등을 만들며 흥행 제조기로 명성을 쌓은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에 참여했다. 2019년 <알라딘>으로 자신의 최고 흥행작을 만들어냈던 윌 스미스가 직접 제작에도 관여했으며, 한동안 굵직한 영화에 출연한 적이 없던 1990년대 스타 배우 마틴 로렌스가 그대로 출연한다.
출처: 영화 <젠틀맨> 사진 ⓒ (주)영화사 빅, 다날
7. <젠틀맨> (The Gentlemen)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24일 예정 / 한국 개봉 : 2020년 2월 예정
- 장르 : 범죄, 액션 / 등급 : R
- 감독 : 가이 리치
- 출연 : 매튜 맥커너히, 휴 그랜트, 콜린 파렐 등
- 스튜디오 : STX 엔터테인먼트, 미라맥스

유럽을 장악한 마약왕 '믹키 피어슨'의 마리화나 제국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품격 있는 신사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알라딘>으로 자신의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가이 리치 감독의 스타일리시함이 묻어난 연출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2013년)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매튜 맥커너히가 '믹키 피어슨'을 연기한다. 또한, <러브 액츄얼리>(2003년) 등으로 로맨틱 코미디의 달인이라는 평을 받은 휴 그랜트가 사립탐정 '플레처'로 등장한다. 이 밖에 <더 랍스터>(2015년)의 콜린 파렐, <킹 아서: 제왕의 검>(2017년)의 찰리 허냄,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2018년)의 헨리 골딩이 출연한다.
출처: 영화 <더 터닝> 사진 ⓒ 유니버설 픽쳐스, 드림웍스 픽처스,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8. <더 터닝> (The Turning)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24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공포 / 등급 : PG-13
- 감독 : 플로리아 시지스몬디
- 출연 : 맥켄지 데이비스, 핀 울프하드, 브루클린 프린스 등
- 스튜디오 : 유니버설 픽쳐스, 드림웍스 픽처스,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시골의 한 저택에 사는 두 명의 고아 '마일즈'(핀 울프하드)와 '플로라'(브루클린 프린스)를 돌보기 위해 '케이트'(맥켄지 데이비스)가 보모로 고용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다뤘다. 헨리 제임스의 심리 소설 <나사의 회전>을 현대적으로 각색한 작품.

크리스틴 스튜어트, 다코타 패닝 주연의 <런어웨이즈>(2010년)를 연출했던 플로리아 시지스몬디 감독의 신작.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2019년)의 주인공 '그레이스'를 맡은 맥켄지 데이비스를 비롯해,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로 사랑받은 핀 울프하드와 <플로리다 프로젝트>(2017년)의 '무니'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브루클린 프린스가 고아로 출연한다.
출처: 영화 <더 라스트 풀 메저> 사진 ⓒ 로드사이드 어트랙션즈
9. <더 라스트 풀 메저> (The Last Full Measure)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24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전쟁 / 등급 : R
- 감독 : 토드 로빈슨
- 출연 : 세바스찬 스탠, 크리스토퍼 플러머, 사무엘 L. 잭슨 등
- 스튜디오 : 로드사이드 어트랙션즈

베트남 전쟁 영웅으로, 1966년 전사하기 직전에만 60명 이상의 사람을 구한 파라레스큐, '윌리엄 피첸버거'(제레미 어바인)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다. '피첸버거'가 전사하고 32년이 지난 후, 펜타곤 직원인 '스콧 허프먼'(세바스찬 스탠)이 '피첸버거'에게 훈장을 수여하기 위해 친한 친구인 '툴리'(윌리엄 허트), 함께 전장을 누빈 '타코다'(사무엘 L. 잭슨), '모트'(에드 해리스), 아버지 '프랭크 피첸버거'(크리스토퍼 플러머) 등을 조사하다, 수십 년 동안 훈장을 받지 못한 음모를 밝혀내고자 한다.

영화는 '스콧'이 '피첸버거'에 대한 예우를 되찾기 위해 자신의 경력을 걸게 된다는 내용을 베트남 전쟁 당시의 상황과 함께 담았다.
출처: 영화 <더 리듬 섹션> 사진 ⓒ 파라마운트 픽쳐스
10. <더 리듬 섹션> (The Rhythm Section)
- 미국 개봉 : 2020년 1월 31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 등급 : 미정 (영국 : 15세)
- 감독 : 리드 모라노
- 출연 : 블레이크 라이블리, 주드 로, 스털링 K. 브라운 등
- 스튜디오 : 파라마운트 픽쳐스

비행기 추락사고로 가족의 사망을 겪은 '스테파니 패트릭'(블레이크 라이블리)이 사고 뒤에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여성 스파이 스릴러 액션 영화. 영국 소설가 마크 버넬이 쓴 <스테파니 패트릭> 4부작 시리즈의 첫 동명 작품을 원작으로 했으며, 마크 버넬은 직접 영화의 각본을 완성했다.

드라마 <가십걸> 시리즈부터, <언더 워터>(2016년), <부탁 하나만 들어줘>(2018년)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배우 블레이크 라이블리가 출연해, 제작 단계부터 '여성판 007'이라는 화제를 모았다. <아이 씽 위아 어론 나우>(2018년)로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은 리드 모라노 감독의 신작.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