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람보' 할아버지가 또 나온다?

[할리우드 이슈 알려줌] 9월 할리우드에서 개봉하는 영화 10편!

67,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하
글 : 양미르 에디터

2019년 9월, 미국 할리우드에서는 어떤 영화들이 관객을 찾을까?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애드 아스트라> 등 9월 국내에서도 개봉하는 SF, 공포 영화와 <더 골드핀치>, <다운튼 애비>, <람보: 라스트 워>, <어바머너블> 등 9월 이후 개봉작, 개봉 미정 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을 살펴봤다.

1. <그것: 두 번째 이야기> (It Chapter Two)
- 미국 개봉 : 9월 6일 예정 / 한국 개봉 : 9월 4일 예정
- 장르 : 스릴러 / 등급 : R
- 감독 : 안드레스 무시에티
- 출연 : 빌 스카스가드, 제임스 맥어보이, 제시카 차스테인 등
- 스튜디오 : 워너 브라더스, 뉴 라인 시네마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데리'에 27년 만에 또다시 나타난 그것 '페니와이즈'와 '루저 클럽'의 결전을 담았다. 스티븐 킹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가운데, 전편의 흥행으로 출연을 자청하는 '성인 배우'들이 많았다. 제작진은 어른 배우들의 캐스팅 제1 조건을 '어린이 배우'들과 닮아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는데, 그는 "이번 영화는 어른들 내면에 가장 깊숙한 곳에 묻힌 하나의 공포를 다룬다"라면서, "어딘가 무너진 인물들이 사회적으로 성공했지만, 어릴 적 트라우마를 감추고 있다. 그 트라우마는 이전 사건과 연결되지만, 관객이 예상치 못한 것들이다"라고 소개했다.

출처영화 <그것: 두 번째 이야기> 사진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2. <더 골드핀치> (The Goldfinch)
- 미국 개봉 : 9월 13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R
- 감독 : 존 크로울리
- 출연 : 니콜 키드먼, 핀 울프하드, 안셀 엘고트 등
- 스튜디오 : 워너 브라더스, 아마존 스튜디오

2014년 미국 작가 '도나 타트'의 동명 퓰리처상 수상 소설을 원작(국내엔 <황금방울새>로 출간)으로 한다. 13살 소년 '테오'(오크스 페글리(아역)/안셀 엘고트)의 어머니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테러로 세상을 떠나고, 홀로 남은 '테오'는 슬픔과 죄책감, 재발견과 구원 등의 나날을 보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원작은 '테오'의 성장 이야기 뿐 아니라 뉴욕이라는 대도시의 현실과 예술 암시장이라는 소재를 통해 사회 계층에 대한 통찰도 기록했다. 니콜 키드먼이 고아 '테오'를 데리고 부유한 사교계로 인도하는 '사만다' 역을 맡았으며, 핀 울프하드(아역)와 아뉴린 바나드가 우크라이나 이민자 출신인 '보리스'를 연기한다.

출처영화 <더 골드핀치> 사진 ⓒ 워너 브라더스, 아마존 스튜디오

3. <허슬러스> (Hustlers)
- 미국 개봉 : 9월 13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코미디, 범죄, 드라마 / 등급 : 미정
- 감독 : 로렌 스카파리아
- 출연 : 콘스탄스 우, 제니퍼 로페즈, 줄리아 스타일스 등
- 스튜디오 : STX 엔터테인먼트

2000년대 후반, 미국발 경제 위기의 시기를 배경으로 하는 코미디 영화로, 2015년 '뉴욕 매거진'의 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월 스트리트의 '섹스 산업'도 경제 위기로 동시에 침몰하려 할 때, 나이 든 미혼모들을 중심으로 한 스트리퍼 그룹에게 벌어진 일을 다뤘다.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2018년)의 '레이첼 추' 역할로 인지도를 쌓은 콘스탄스 우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옷을 벗은 미혼모 '데스티니'를 맡았으며, 가수이자 배우인 제니퍼 로페즈가 베테랑 스트리퍼 '라모나'를 연기한다. <세상의 끝까지 21일>(2012년)로 지구가 종말하기 전의 모습을 유쾌하게 보여준 로렌 스카파리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출처영화 <허슬러스> 사진 ⓒ STX 엔터테인먼트

4. <더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 (The Sound of Silence)
- 미국 개봉 : 9월 13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미정
- 감독 : 마이클 티불스키
- 출연 : 라시다 존스, 피터 사스가드, 토니 레볼로리 등
- 스튜디오 : IFC 필름

집의 소음을 잡아주는 뉴욕의 '하우스 튜너'인 '피터 루시안'(피터 사스가드)이 그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소유한 의뢰인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지난 1월 열린 선댄스 영화제 미국 드라마틱 경쟁 부문 출품작으로, <팰림프세스트>(2013년), <브룩클린 파머>(2013년) 등을 연출한 마이클 티불스키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로튼 토마토 '전문가 지수 60%' 평가를 받았다.

유명 음악 프로듀서 퀸시 존스의 딸이자, 배우뿐 아니라 각본가로도 유명한 라시다 존스가 의뢰인 '엘런'을 맡았으며, <재키>(2016년)에서 '바비 케네디'를 연기한 피터 사스가드가 '피터'로 출연한다.

출처영화 <더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 사진 ⓒ IFC 필름

5. <애드 아스트라> (Ad Astra)
- 미국 개봉 : 9월 20일 예정 / 한국 개봉 : 9월 19일 예정
- 장르 : SF, 스릴러 / 등급 : PG-13
- 감독 : 제임스 그레이
- 출연 : 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등
- 스튜디오 : 20세기 폭스, 리젠시 엔터프라이즈, 플랜 B 엔터테인먼트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밀 프로젝트를 막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 비행사의 이야기를 다뤘다. 브래드 피트가 엘리트 우주 비행사 '로이' 소령으로 등장해, 영웅이라 믿었던 아버지에 대한 흔들리는 마음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내며, 일찍이 미국 매체의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예상 후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민자>(2013년), <잃어버린 도시 Z>(2016년) 등 현시대를 시사하며 예리하고 날카로운 통찰력의 작품을 만들어온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첫 SF 영화로, 이번 베니스 영화제 경쟁작으로 출품되어, '오스카 레이스'에 도전한다.

출처영화 <애드 아스트라> 사진 ⓒ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6. <다운튼 애비> (Downton Abbey)
- 미국 개봉 : 9월 20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PG
- 감독 : 마이클 엔글러
- 출연 : 튜펜스 미들턴, 미셀 도커리, 매기 스미스 등
- 스튜디오 : 유니버설 픽처스, 포커스 피처스, 카니발 필름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ITV에서 6개의 시즌을 통해 사랑받은 시대극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드라마가 1912년과 1926년까지, 영국 요크셔의 저택 '다운튼 애비'에 생활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제작됐고, 이번 영화는 1927년 왕 '조지 5세'(사이먼 존스)와 '메리 왕비'(제라르딘 제임스)가 '다운튼 애비'에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뤘다.

TV 시리즈의 일부 에피소드를 연출한 마이클 엔글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로버트 크롤리' 역의 휴 보네빌, '코라 크롤리' 역의 엘리자베스 맥거번, '바이올렛 크롤리' 역의 매기 스미스, 집사 '찰스 카슨' 역의 짐 카터 등 TV 시리즈의 출연진이 그대로 출연한다.

출처영화 <다운튼 애비> 사진 ⓒ 유니버설 픽처스, 포커스 피처스, 카니발 필름스

7. <람보 : 라스트 워> (Rambo: Last Blood)
- 미국 개봉 : 9월 20일 예정 / 한국 개봉 : 10월 예정
- 장르 : 액션 / 등급 : 미정
- 감독 : 애드리언 그런버그
- 출연 : 실베스터 스탤론, 아드리아나 바라자, 파즈 베가 등
- 스튜디오 : 라이온스게이트 필름, 밀레니엄 필름

그린베레 출신이자, 베트남 전쟁의 참전 용사 '존 J. 람보'(실베스터 스탤론)가 친구의 딸 '가브리엘'(이벳 몬레알)이 멕시코 카르텔로부터 구출시키기 위해 멕시코로 떠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1982년 영화 <람보>의 5번째 작품으로, 2008년 4편의 소소한 흥행 후 꾸준히 속편을 만들고 싶어 했던 실베스터 스탤론은 2018년 5월 본격적인 제작을 진행했다.

직접 메가폰을 잡을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포칼립토>(2006년), 드라마 <나르코스> 시리즈의 조감독 출신인 애드리언 그런버그에게 연출을 맡겼다. 스페인 출신 배우, 파즈 베가가 '람보'를 도와 함께 멕시코로 향하는 기자 '카르멘'으로 출연한다.

출처영화 <람보 : 라스트 워> 표지 및 사진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8. <블러드라인> (Bloodline)
- 미국 개봉 : 9월 20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공포 / 등급 : 미정
- 감독 : 헨리 제이콥슨
- 출연 : 숀 윌리엄 스코트, 마리엘라 가리가, 데일 디키 등
- 스튜디오 :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모멘텀 픽쳐스

가족 중심적이었던 남자 '에반'(숀 윌리엄 스코트)이, 가족을 위험에 처하게 한 사람들을 막기 위해 감춰진 자신의 폭력성을 드러내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뤘다. 다큐멘터리 제작자 출신인 헨리 제이콥슨 감독의 장편 극영화 첫 연출 작품이다.

<아메리칸 파이> 시리즈의 '스티플러', <아이스 에이지> 시리즈의 '크래쉬' 역할로 인지도를 쌓았던 숀 윌리엄 스코트가 '에반'을 연기한다. <겟 아웃>(2017년), <할로윈> 시리즈, <해피 데스 데이> 시리즈, <어스>(2019년) 등을 만들어 온 '공포 명가', 블룸하우스 프로덕션의 제이슨 블룸 대표가 제작에 합류했다.

출처영화 <블러드라인> 사진 ⓒ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모멘텀 픽쳐스

9. <어바머너블> (Abominable)
- 미국 개봉 : 9월 27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등급 : PG
- 감독 : 질 컬튼, 토드 와일더먼
- 목소리 출연 : 클로이 베넷, 앨버트 차이, 에디 이자드 등
- 스튜디오 : 유니버설 픽처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펄 스튜디오

드림웍스와 중국의 펄 스튜디오가 합작해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다. 10대 소녀가 상하이의 아파트에서 어린 '예티'를 만나고, 친구들과 함께 지구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향해 부모를 찾아주기 위해 떠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친구들이 예티의 이름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 따온 '에베레스트'라 지어주는데, 그래서 이 작품은 제작 초기만 하더라도 <에베레스트>라는 가제로 만들어졌었고, 2018년 5월 현재의 제목으로 변경됐다.

<토이 스토리>(1995년)와 <슈렉>(2001년)의 스토리 아티스트를 맡으면서, 픽사와 드림웍스라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양대산맥 제작사에서 활약한 질 컬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출처영화 <어바머너블> 사진 ⓒ 유니버설 픽처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펄 스튜디오

10. <주디> (Judy)
- 미국 개봉 : 9월 27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뮤지컬 / 등급 : PG-13
- 감독 : 루퍼트 굴드
- 출연 : 르네 젤위거, 제시 버클리, 핀 위트록 등
- 스튜디오 : BBC 필름, 파테, 로드사이드 어트랙션, LD 엔터테인먼트

<오즈의 마법사>(1939년)의 '도로시'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으나, 1969년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인해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배우 주디 갈란드의 마지막 생애를 다룬 영화다. 1969년 런던에서 열린 마지막 콘서트 이야기를 다룬 가운데, <콜드 마운틴>(2003년)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르네 젤위거가 '주디 갈란드'를 맡았다.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인 토론토 영화제에서 최초 상영될 예정이며, 르네 젤위거는 미국 언론사들이 발표한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여우주연상 후보군에 포함되어 있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덤블도어' 교장으로 친숙한 마이클 갬본이 공연 기획자, '버나드 델폰트'를 맡았다.

출처영화 <주디> 사진 ⓒ BBC 필름, 파테, 로드사이드 어트랙션, LD 엔터테인먼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