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월 영화 달력엔 '어벤져스'만 있나?

[할리우드 이슈 알려줌] 4월 할리우드에서 개봉하는 영화 10편!
깜짝!
글 : 양미르 에디터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4월, 할리우드에서는 어떤 영화들이 관객을 찾을까? 국내에서도 개봉 예정인 <샤잠!>, <공포의 묘지>, <헬보이>, <요로나의 저주>,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할리우드 개봉 예정 영화들을 살펴봤다.

1. <샤잠!> (Shazam!)
- 미국 개봉 : 4월 5일 예정 / 한국 개봉 : 4월 3일 예정
- 장르 : 액션, 판타지, SF / 등급 : PG-13
- 감독 : 데이비드 F. 샌드버그
- 출연 : 재커리 리바이, 애셔 앤젤, 마크 스트롱 등
- 스튜디오 : 워너 브라더스, 뉴 라인 시네마, DC 엔터테인먼트
우연하게 15살 소년이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갖춘 슈퍼히어로로 거듭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DC 확장 유니버스' 영화다.

<아쿠아맨>(2018년)의 제임스 완 감독에게 발탁되어 영화 <라이트 아웃>(2016년), <애나벨: 인형의 주인>(2017년) 등 공포영화를 연출한 이력자, 데이비드 F. 샌드버그가 메가폰을 잡았다. 또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토르'와 함께 싸운 '워리어스 쓰리' 중 '판드랄'을 연기했던 재커리 리바이가 '샤잠'을 맡았다.

source : 영화 <샤잠!> 사진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2. <공포의 묘지> (Pet Sematary)
- 미국 개봉 : 4월 5일 예정 / 한국 개봉 : 4월 11일 예정
- 장르 : 공포, 스릴러 / 등급 : R
- 감독 : 케빈 콜쉬, 데니스 위드미어
- 출연 : 제이슨 클락, 존 리스고, 에이미 세이메츠 등
- 스튜디오 : 파라마운트 픽쳐스
사고로 목숨을 잃은 딸이, 죽은 것도 살아 돌아오는 '애완동물 공동묘지'에 묻힌 뒤, 살아 돌아와 가족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애완동물 공동묘지'는 사랑하는 존재를 잃은 사람들의 슬픔이 담긴 곳이자, 어떤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사랑하는 존재를 다시 보고 싶어하는 인간 내면의 본성을 담아낸 곳을 의미한다.

"출판되기에는 너무 무서운 작품"이라면서, 3년간 서랍에 숨겨놓은 후 발간했다는 스티븐 킹의 소설 <펫 세미터리>가 원작이다. <퍼스트맨>(2018년) 등에서 열연한 제이슨 클락이 딸을 묻어준 아빠, '루이스 크리드'를 연기한다.

source : 영화 <공포의 묘지>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3. <더 베스트 오브 에너미즈> (The Best of Enemies)
- 미국 개봉 : 4월 5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PG-13
- 감독 : 로빈 비셀
- 출연 : 샘 록웰, 타라지 P. 헨슨, 앤 헤이시 등
- 스튜디오 : STX 엔터테인먼트
오샤 그레이 데이비슨의 책 '더 베스트 오브 에너미즈: 레이스 앤드 리뎀션 인 더 뉴 사우스'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로, 흑인 인권 운동가 '앤 애트위터'(타라지 P. 헨슨)와 'KKK단' 리더 'C. P. 엘리스'(샘 록웰)의 라이벌 관계를 담았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2008년)로 사상 첫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던 타라지 P. 헨슨과 <쓰리 빌보드>(2017년)로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받은 샘 록웰의 연기 호흡이 관람 포인트다. <플레젠트빌>(1998년),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2012년) 등 제작에 참여한 로빈 바셀 감독의 첫 연출 작품이다.

source : 영화 <더 베스트 오브 에너미즈> 사진 ⓒ STX 엔터테인먼트

4. <틴 스피릿> (Teen Spirit)
- 미국 개봉 : 4월 5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PG-13
- 감독 : 맥스 밍겔라
- 출연 : 엘르 패닝, 즐라트코 버릭, 레베카 홀 등
- 스튜디오 : 라이온스게이트, LD 엔터테인먼트, 블리커 스트리트
작은 마을에서 탈출해 노래에서 대한 열정을 꿈꾼 10대 소녀 '바이올렛'(엘르패닝)이 멘토를 만나 지역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네온 데몬>(2016년), <우리의 20세기>(2016년), <매혹당한 사람들>(2017년), <메리 셸리: 프랑켄슈타인의 탄생>(2017년) 등에서 열연한 엘르 패닝이 주인공 '바이올렛'을 연기한다.

<다크 아워>(2011년), <혼스>(2014년) 등에 출연한 배우 맥스 밍겔라가 메가폰을 잡은 첫 작품으로, 2018년 토론토 영화제에 처음 상영되어 당시 1983년 영화 <플래시댄스>와 비슷한 이야기를 담았다는 평을 받았다.

source : 영화 <틴 스피릿> 사진 ⓒ 라이온스게이트

5. <헬보이> (Hellboy)
- 미국 개봉 : 4월 12일 예정 / 한국 개봉 : 4월 11일 예정
-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SF / 등급 : R
- 감독 : 닐 마샬
- 출연 : 데이빗 하버, 밀라 요보비치, 이안 맥쉐인 등
- 스튜디오 : 서밋 엔터테인먼트, 밀레니엄 필름
2004년과 2008년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연출한 <헬보이> 시리즈와는 다른 리부트 영화로, 동명의 코믹스 원작자인 마이크 미뇰라가 직접 제작과 각본에 참여해 원작의 분위기를 살리고자 했다.

제32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호러상을 받은 스릴러 영화 <디센트>(2005년)를 연출한 닐 마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에서 '짐 호퍼' 경찰서장으로 알려진 데이빗 하버가 '헬보이'를 맡았고,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를 이끈 밀라 요보비치가 인류를 파멸시킬 계획을 가진 '블러드 퀸'으로 등장한다.

source : 영화 <헬보이> 사진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6. <미싱 링크> (Missing Link)
- 미국 개봉 : 4월 12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등급 : PG
- 감독 : 크리스 버틀러
- 목소리 출연 : 휴 잭맨, 조 샐다나, 엠마 톰슨 등
- 스튜디오 : 안나푸르나 픽쳐스, 라이카
<코렐라인: 비밀의 문>(2009년), <파라노만>(2012년), <박스트롤>(2014년), <쿠보와 전설의 악기>(2016년)까지 만드는 작품은 모두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스탑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사, '라이카'의 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라이오넬 프로스트 경'(휴 잭맨 목소리)은 자신을 신화와 괴물에 대해선 최고의 수사관으로 생각하지만, 다른 이들은 그렇지 않아 한다. 그래서 '라이오넬 경'이 태평양 북서부를 여행해 전설의 동물을 찾아 나선다는 것이 주요 줄거리다. <파라노만>의 크리스 버틀러 감독이 연출한다.

source : 영화 <미싱 링크> 사진 ⓒ 안나푸르나 픽쳐스

7. <하이 라이프> (High Life)
- 미국 개봉 : 4월 12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모험, 드라마, SF / 등급 : R
- 감독 : 클레어 드니
- 출연 : 로버트 패틴슨, 미아 고스, 줄리엣 비노쉬 등
- 스튜디오 : A24
인간 복제 실험의 대상이 된 범죄자들이 우주에서 미션을 수행하던 중 겪는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다. <렛 더 선샤인 인>(2017년)을 통해 로맨틱 코미디를 자신만의 해석으로 완성한 클레어 드니 감독의 신작으로, 2018년 부산국제영화제, 토론토 영화제 등에서 상영됐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에드워드 컬렌'을 연기한 이후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올리고 있는 로버트 패틴슨이 범죄자 중 한 명인 '몬테'를 맡았고, 우주선에 있는 과학자 '디브즈' 역할에는 <렛 더 선샤인 인>의 주인공인 줄리엣 비노쉬가 출연한다.

source : 영화 <하이 라이프> 사진 ⓒ A24

8. <요로나의 저주> (The Curse of La Llorona)
- 미국 개봉 : 4월 19일 예정 / 한국 개봉 : 4월 예정
- 장르 :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 등급 : R
- 감독 : 마이클 차베즈
- 출연 : 린다 카델리니, 패트리시아 벨라즈퀘즈, 레이몬드 크루즈 등
- 스튜디오 : 워너 브라더스, 뉴 라인 시네마
밤마다 아이들을 찾아 다니며 우는 여인 '요로나'의 저주를 다룬 공포 영화다. '요로나'는 스페인어로 '우는 여인'이라는 뜻으로, 사랑에 눈이 멀어 자신의 아이를 죽였지만 결국 버림 받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한 여인의 관한 전설이 있는데, 애니메이션 <코코>(2017년)에서도 언급되어 익숙한 존재가 됐다.

제임스 완 감독이 제작자로 나섰고, 신인감독 마이클 차베즈에게 연출을 맡겼는데, 그는 '컨저링 유니버스'의 대표작인 <컨저링 3>(2020년 예정)의 메가폰까지 잡게 됐다. <그린 북>(2018년)에서 부인 '돌로레스'를 맡은 린다 카델리니가 주연을 맡았다.

source : 영화 <요로나의 저주> 사진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9. <언더 더 실버 레이크> (Under the Silver Lake)
- 미국 개봉 : 4월 19일 예정 / 한국 개봉 : 미정
- 장르 : 범죄, 스릴러 / 등급 : R
- 감독 : 데이빗 로버트 미첼
- 출연 : 앤드류 가필드, 라일리 코프, 토퍼 그레이스 등
- 스튜디오 : A24
목적 없는 삶을 살던 '샘'(앤드류 가필드)은 이웃으로 새로 이사 온 '사라'(라일리 코프)에게 푹 빠지지만, 다음 날 아침 갑자기 '사라'가 사라지고, '샘'은 탐정 노릇을 해가며 로스앤젤레스 일대에서 '사라'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2018년 칸영화제 경쟁 부문으로 초청된 작품으로, 공포영화 <팔로우>(2014년)를 연출한 데이빗 로버트 밋첼 감독의 신작이다. <핵소 고지>(2016년)로 생애 첫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앤드류 가필드와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2015년)에서 '케이퍼블'로 나와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준 라일리 코프가 출연한다.

source : 영화 <언더 더 실버 레이크> 사진 ⓒ A24

10.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 미국 개봉 : 4월 26일 예정 / 한국 개봉 : 4월 예정
- 장르 : 액션, SF / 등급 : PG-13
-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등
- 스튜디오 :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년) 이후,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살아남은 '어벤져스' 조합과 빌런 '타노스'(조슈 브로린)의 대결을 담은 영화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는 물론이며, 슈퍼히어로 영화 사상 처음으로 3시간이 넘는 상영시간으로 개봉되는 첫 번째 작품이다.

전작에서 살아남은 원년 멤버,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헐크'(마크 러팔로), '토르'(크리스 헴스워스)가 그대로 등장하며, 지난 영화에는 나오지 않는 '호크아이'(제레미 레너)의 새로운 모습도 공개된다.

source :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표지 및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