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원귀 였던 수홍은 어떻게 귀인이 될 수 있었나?

[줄거리 알려줌] '신과함께-인과 연' 편 (Along with the Gods: The Last 49 Days, 2017)

270,4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긴급구조
영화 이해에 도움이 되는 <신과함께> 시리즈의 세계관과 전편의 주요 줄거리를 한방에 정리해 드립니다. <신과함께-인과 연> 스포는 없음!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인지 확인해 보세요~

여기, 죽은 사람의 영혼을 저승으로 데려가는 저승차사들이 있습니다. 3명이 한팀을 이뤄 활동하던 그들은, 죽을 사람의 이름을 3번 불러 육신에서 영혼을 꺼낸 뒤, 이후 49일 동안 벌어지는 7번의 재판에서, 자신이 데려온 영혼을 변호해주는 변호사 역할을 했었는데요.

거짓, 나태, 불의, 배신, 폭력, 살인, 천륜, 이렇게 7개의 죄를 심판하는, 일곱 시왕의 일곱 지옥을, 49일 안에 모두 무죄로 통과한 영혼은 다음 생으로 환생할 수 있었고, 그렇게 천년동안 49명을 환생시킨 저승차사 팀은 3명 모두 각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환생하게 된단 설정이 영화 <신과함께>의 핵심 세계관입니다.

한편, '죽을 당시 의로운 일을 하다 죽은' 영혼들은, 특별히 '귀인'으로 지정돼, 재판을 받을 때와 재판이 끝난 뒤 다음 지옥으로 이동할 때, 각종 특혜를 받았는데요.

덕분에 대부분의 '귀인'들은 편하게 재판받은 뒤 빠르게 환생하였지만, 죽을 당시 뿐 아니라 인생 전체를 세밀하게 살피는 7번의 재판 과정 중 예기치 못한 죄가 드러난 귀인은, 다른 영혼들처럼 지옥 형벌을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나머지 전체 내용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눈물나게 웃김
페북 구독도 부탁드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