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료 기대되는 신흥 작사·작곡돌 4

조회수 2019. 3. 11. 15: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주)스타영업 영업대리

"해당 팬매거진은 카카오가 공식적으로 작성하고 발행한 콘텐츠 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에서 공식 파견 나온 팬매거진 영업대리 이대리입니다.

블락비 지코, B1A4 진영, 빅스 라비 등은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도 뛰어난 능력자 아이돌로 이미 잘 알려져 있죠! 


특히 라비는 지난해 6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자신의 저작권료 수입이 '많이 들어올 때는 몇천 단위'라고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들의 뒤를 이을 만한 신흥 작사, 작곡 능력자 아이돌 네 명을 꼽아봤습니다! 

출처: 뉴스에이드
워너원 출신 이대휘는 작사와 작곡에 모두 능합니다.

[단독/10회] ♬다시 만나ㅣ'대휘 선배님의 선물' 약속 @콘셉트 평가

출처: 뉴스에이드
그 외에도 이대휘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는 윤지성의 '쉼표', MXM의 'GOOD DAY', '사랑해줬으면 해', 'DAWN'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대휘의 곡을 받은 사람들은 대부분 Mnet '프로듀스101'으로 만난 인연들이었네요!

그동안 좋은 곡들을 많이 보여줬던 만큼, 앞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만날 이대휘의 창작물들이 더욱 기대되지 않나요?ㅎㅎ
출처: (여자)아이들 공식 트위터
소연은 (여자)아이들의 타이틀곡 전부를 본인이 직접 작곡했습니다.

(여자)아이들의 성숙하고 고혹적인 매력을 담고 있는 '한'과 '세뇨리타'까지 전부 소연이 만든 곡들입니다. 


데뷔한 지 1년도 안 된 아이돌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 실력이죠? 

출처: (여자)아이들 공식 트위터
이 외에도 소연은 (여자)아이들의 수록곡 'What's your name', '싫다고 말해', '주세요' 등의 작곡에도 참여했고요!

자신이 피처링했던 키의 'I Wanna Be', 슬기, 신비, 청하와 함께 했던 'Wow Thing'을 작사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에서도 뛰어난 창작 실력을 드러냈네요! 

출처: NCT 공식 트위터
NCT의 메인 래퍼 태용, 마크는 NCT의 곡에 삽입되는 랩 대부분을 직접 작사하는데요!

NCT의 데뷔곡이었던 '일곱 번째 감각'부터 '소방차', '체리 밤', '레귤러', '보스', '블랙 온 블랙' 등 대부분의 NCT 타이틀곡에 태용과 마크가 작사가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 둘은 함께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둘만의 창작 세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출처: SMTOWN 공식 유튜브 'NCT RECORDING DIARY #1' 영상 캡처
출처: SMTOWN 공식 유튜브 'NCT RECORDING DIARY #1' 영상 캡처

SM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NCT의 녹음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마크가 NCT U의 'BOSS'를 녹음하던 중 디렉터 대신 태용에게 피드백을 요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멤버이자 창작자로서 서로를 신뢰하는 태도가 느껴지네요!

출처: NCT 공식 트위터
또 태용은 NCT127의 '지금 우리', 'Baby Don't Like It'을 작곡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좋은 곡들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되네요!
출처: 엑시 인스타그램
우주소녀의 엑시 역시 작사에 능합니다.

엑시는 '꿈꾸는 마음으로', ' 부탁해', '너에게 닿기를' 등 우주소녀의 타이틀곡 다수를 직접 작사했습니다! 

출처: 엑시 인스타그램
또 엑시가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한 곡으로는 우주소녀의 '겨울 잠', 'YOU GOT', '2월의 봄' 등이 있습니다.

우주소녀의 음악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죠!!

얼굴도 잘하고 무대도 잘하는데 작사, 작곡까지 잘한다니... 정말 모두 아이돌을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 같네요.ㅠㅠ


그럼 저 영업대리는 오늘도 이 천재 아이돌들의 노래를 감상하며 이만 물러납니다.


다음에 다시 만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