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에서 공식 파견 나온 팬매거진 영업대리 김대리입니다.

요즘 각종 음원차트의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는 이 노래,
한 번 들으면 무한 반복재생하게 되는 이 노래!
바로 바로 지난 18일 공개된 백예린의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입니다.
지난 2016년 12월 'Love you on Christmas' 발매 이후 무려 2년 3개월 만의 컴백이었는데요.ㅠㅠ
오래 기다린 만큼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그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띵곡이 탄생했지 뭡니까.

역시 백예린의 신곡을 기다린 건 저뿐만이 아니었더라고요.ㅎㅎ
주변에서 '백예린 노래 들어봤냐', '요즘 이 노래만 듣는다' 등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거든요!

오늘은 말이죠. 백예린의 컴백을 기념해서, 그의 신곡이 더더더 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백예린의 매력 탐구 시간을 준비해봤습니다.

백예린의 첫 번째 매력은 바로, 독보적인 음색입니다.
이건 뭐... 이미 너무 유명한 사실이라 말 하기도 입 아플 정도죠.ㅎㅎ
지난 2007년 SBS '스타킹'에 '10세 발라드 천재'로 출연했을 때부터 남다른 음색과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었던 백예린.
박지민과 15&로 데뷔한 이후에도 그의 국보급 목소리를 향한 칭찬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美친_음색에_소름_돋는_가창력_avi
음색퀸_음색킹_음색깡패_음색천재_다_예린이가_하자_avi

백예린이 음색과 가창력만 뛰어난 게 아니죠.
엄청난 곡 소화력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어떤 곡이든 자기 곡처럼, 네 노래도 내 노래처럼 부르는 백예린.
이게_정말_10대의_감성인가_avi
세상_모든_노래를_예린이_목소리로_들어보고_싶다_avi

특히, 백예린의 'Like A Dream' 라이브 영상을 본 원곡자 크리셋 미셸은 DAUM과의 인터뷰에서 "아이처럼 펑펑 울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나랑 목소리가 똑같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백예린의 커버곡 중에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건 크러쉬의 '가끔'과 쿠보타 토시노부의 'La La Love Song'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개발한 음원 혹은 타인에게 허가 받은 음원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다운받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 커버곡들이 올라오자마자 정식 음원으로 내달라는 요청도 참 많았었죠!

음색과 가창력, 곡 소화력까지 갖춘 백예린은 작사 작곡 능력도 뛰어납니다. (못 하는 게 1도 없어)
백예린은 지난 2015년 발매한 첫 솔로 앨범 'FRANK'부터 최근 발매한 'Our love is great'까지 쭉 작사 작곡에 참여해왔죠.
각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타이틀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백예린 표 음악들.


'Our love is great'의 수록곡인 '내가 날 모르는 것처럼'은 앞서 유튜브를 통해 미리 공개했었는데, 현재 조회수 1천만 뷰를 훌쩍 넘겼다는 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고, 많은 사람들이 음원 발매를 기다렸던 곡인데 이번 앨범에 수록돼서 어찌나 반갑고 기뻤는지 몰라요...!


이렇게 시크한 느낌도 낼 수 있다구욧!!
라이더 재킷이 이 정도로 잘 어울리는 사람, 또 본 적 없습니다.(단호)



앞으로도 백예린과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에 더 큰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라면서, 저 영업대리는 이만 물러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