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파이베트

끝나가는 겨울, '레이어드'로 마무리해보자!

By. 파이베트 구민승기자

21,6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는 겨울이 

드디어 끝나갈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다!

아하

이번 주 한파만 풀리면

봄이 조금씩 찾아오게 될 예정인데,


마지막으로 겨울을 보내기 전에

레이어드한 옷들로 한껏 멋을 

부려보는 건 어떨까?

하트파워

일반인 패피가 소개하는

'레이어드' 코디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목폴라

출처파이베트

목폴라에는 니트 재질부터 벨벳, 울 원단까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며, 두께부터 색상까지 그 종류가 각양각색이다.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필자가 목폴라에 손이 계속 가게 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한데 단품으로 입는 목폴라도 그 자체로 여성스럽고 시크한 멋을 낼 수 있지만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필자는 니트나 맨투맨 안에 레이어드 해서 입는 것을 즐긴다.


각자 옷장 안에 니트, 가디건, 맨투맨은 하나씩 소장하고 있을 것이다. 이들을 단품으로 코디하기 지겨울 때 다양한 색상의 목폴라를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스타일링해서 입는 재미가 쏠쏠하다. 


목폴라 하나만 안에 받쳐 입었을 뿐인데 마치 다른 옷을 입은 것처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활용도와 가성비가 최고인 기본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목폴라를 소장하고 있지 않다면 이번 겨울 하나쯤 장만해보는 것은 어떨까.

차밍빗질
니트 조끼

출처파이베트

올 겨울에는 니트 조끼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부쩍 많이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예전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조끼들이 나오고 있어 흔히 조끼는 너무 캐주얼하게만 코디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이제 붙들어 매도 될 것 같다.


니트 조끼는 치마와 함께 입어주어 패딩이나 떡볶이 코트 등의 아우터를 걸친다면 귀여운 느낌으로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블라우스와 슬랙스 등의 아이템과 코디해서 코트 등의 아우터로 보다 시크하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니트 조끼는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과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고 추운 겨울철에 보온까지 책임진다는 점에서 그뤠잇-!을 주고 싶은 레이어드 아이템이다.

룰루랄라
아우터+아우터

출처파이베트

한겨울엔 아우터 하나만으로는 추위를 피하기 힘들 것이다. 따라서 필자는 아우터를 레이어드 해서 입는 것을 즐겨한다. 실외에서는 보온을 유지하면서 실내에서는 레이어드한 다양한 아우터로 또한 멋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특히 코트 안에 자켓이나 라이더를 코디해서 스타일링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코트만 입었을 때 조금 심심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시크하고 멋스럽게 나타낼 수 있어서 즐겨 입게 되는 것 같다. 뿐만 아니라, 코트 안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청자켓이나 조끼 패딩 등도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흔히 볼 수 있는 레이어드 아이템인 것 같다. 


위의 세 가지 레이어드 스타일링은 누구나 쉽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옷들로 따라할 수 있는 룩들이다. 이번 겨울은 똑같은 옷으로도 다양하게 레이어드 해서 마치 두 배의 옷을 가진 것처럼 풍족하게 나자!

발그레헤헤

그래서 이제 며칠만 지나면

따뜻한 봄이 찾아오게 된다!


그 전에 위의 코디들을 하고

올해의 마지막 겨울을 마무리 해보자!

두손잡아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