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파이베트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복부 스트레칭

By. 파이베트 구민승기자, 조혜은 강사

14,133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제는 시대가 변하면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

와아아

그렇다면 지금 시기에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복부 스트레칭에는

어떤 운동이 있는 지 한 번 알아보자!

유에프오춤

STEP 1. 한쪽 다리를 옆으로 폅니다.  이때 두 무릎이 같은 각도가 될 수 있도록, 골반이 뻗은 다리 쪽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합니다.

STEP 2. 한 손은 발목 위에(힘들면 무릎 주변) 반대쪽 손은 천장으로 만세 한 상태에서 마시는 숨에 준비하고

STEP 3. 내쉬는 숨에 천천히 뻗은 다리 쪽으로 상체 내려갑니다.  반대쪽 엉덩이가 뜨지 않게 바닥으로 더 누르고, 뻗어낸 손은 반대로 팔꿈치를 쭉 펴서 골반부터 뻗은 손끝이 서로 줄다리기하는 느낌. 상체가 바닥으로 기울지 않게, 양쪽 가슴이 모두 정면을 볼 수 있게 합니다. 호흡 다섯 번 후 돌아옵니다.

하트 세레나데

STEP 1. 이번엔 상체를 뻗은 다리 쪽으로 회전시켜 양손을 다리 양 옆 바닥에 내립니다.  이때 골반은 돌아가지 않고, 여전히 반대쪽 엉덩이는 뜨지 않게 합니다. 여기서 힘드신 분들은 손바닥으로 바닥을 몸 쪽으로 잡아당기듯 가슴을 펴는 연습만 하셔도 돼요!

STEP 2. 가능하시면 양 손 조금씩 더 앞쪽으로 짚어볼게요. 등이 말리지 않게, 배꼽과 허벅지가 먼저 닿는다는 느낌으로 상체는 쭉쭉 펴주세요! 

STEP 3. 여기서 더 가능하신 분들은 발바닥 앞에 깍지까지 껴주세요.

오케이 굳


STEP 1.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합니다.  양 손은 가슴 옆에 둘게요. 

STEP 2. 천천히 손으로 바닥을 밀어 머리부터 척추가 길게 늘어나는 느낌으로 상체 올리옵니다.  고개를 과하게 꺾지 않고 가슴을 끌어올려주세요.  손목이나 어깨에 기대는 게 아니라 손으로 바닥을 밀어내는 겨드랑이 힘으로 귀와 어깨는 멀게 유지합니다.  가슴은 넓게, 쇄골도 길어지게 유지.  이때 배꼽을 등 쪽으로 당겨 허리가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할게요.

STEP 3. 허리가 아프신 분들은 어깨 아래 팔꿈치를 내려 스핑크스 자세로 준비하시고

STEP 4. 그대로 팔꿈치를 펴서 올라오세요!

하트넘기

우리 다같이 위의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해보자!

발그레헤헤

EDITOR l 구민승

DESIGN l 구민승

INSTRUCTORㅣ조혜은 필라테스 강사(@harumi.o_c)

byyym3608@naver.com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