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롱패딩 대란, '연예인 롱패딩'의 Best 6! 알아보자

조회수 2017. 12. 7. 22:56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푸마, 라푸마, 휠라, K2

12월이 시작된 지금 이 시점! 길거리를 지나다가보면 사람들의 공통점이 바로 발견할 수 있다. 바로 그 공통점은 '롱패딩'을 입고 있다는 것이다.


2017 F/W에서 롱패딩이 수많은 화제가 되면서 브랜드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이미지가 적합한 연예인들을 모델로 홍보를 했다. 

최근 화제가 된 '선미 롱패딩'. '수지 롱패딩', '김유정 롱패딩', '나나 롱패딩' 등 수많은 연예인 롱패딩들이 출시됐다. 이중에서 6개의 브랜드들만 추려서 간단하게 필자가 직접 다 입어본 느낌을 적어보고자 한다. 

출처: 휠라

휘청이던 휠라가 복고 열풍과 함께 김유정을 모델로 내세우면서 완판의 연속을 보여주며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휠라도 롱패딩열풍에 있어서 빼놓고 얘기를 할 수가 없는 브랜드다. 오른쪽 팔에 있는 'FILA'의 로고는 포인트를 주기에 충분하며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성이 있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뺏기 충분했다는 평이다. 

실제로 입어본 휠라의 롱패딩은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롱패딩이다. 여기에 정가 또한 다른 롱패딩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출처: K2

브랜드들 사이에서 '수지'는 완판의 여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확실히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인물 중 하나다. 그래서인지 이번 롱패딩에서도 빼놓을 수가 없는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렇지만 수지의 롱패딩은 연예인 롱패딩들 중에서는 크게 주목을 못 받은 것이 사실. K2의 비교적 높은 가격뿐만 아니라 수지처럼 핏이 나오기 쉽지 않았던 탓이 아닌가 싶다. 

K2의 롱패딩 '포디엄'을 직접 매장에서 입어본 결과 휠라의 롱패딩과 보온성 면에서는 크게 차이는 없었고, 길이가 긴 편이라서 키가 작은 사람들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기에 참고하길 바란다!

출처: 푸마

영화 '꾼'에서 열연을 펼친 나나. 꾼의 흥행 성적과 비례하듯 브랜드 모델로써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하지만 방탄소년단도 푸마의 모델이 되면서 묻히게 됐다는 슬픈 소식이...


푸마의 롱패딩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하고 뒷면에 크게 나와있는 푸마의 로고가 인상적인 롱패딩이다. 하지만 뒷면에 있는 큰 로고는 단점이 될 수도 있다. 

필자가 직접 입어본 결과 가격대비 좋은 롱패딩이었다. 길이감도 좋은 편이었고, 착용감이 좋았으나, 활동성에 있어서 조금은 아쉬움이 있었던 롱패딩.

출처: 라푸마

광고계에서 '설현'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차은우와 함께 라푸마 광고모델로 발탁돼 라푸마의 롱패딩을 홍보하게 됐다.


확실히 라푸마의 롱패딩은 착용감과 핏감이 상당히 매력적이며 모자가 추위를 막아주기 상당히 좋다. 하지만 주머니는 조금 미스. 

설현처럼 예쁘게 입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점. 그렇지만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LF몰에서 할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좋았던 것 같다.

출처: 아이더

응답하라 1988 이후 더 바빠지기 시작한 박보검. 배우로써의 면모와 함께 브랜드 모델로도 많이 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이더의 모델로 발탁돼 아이더 스테롤 롱패딩을 홍보했다. 역시나 박보검의 효과 덕분인지 판매량이 확실히 눈에 띄게 높아졌다. 

필자가 직접 입어본 아이더의 스테롤 롱패딩은 허리라인도 조금 들어가 있어서 핏감은 상당히 좋았다. 하지만 가격과 비교해서 놓고 본다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다.

출처: 헤드스포츠

최근 가장 핫한 연예인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선미'가 아닌가 싶다. '가시나' 발매 이후 뷰티 브랜드 뿐만 아니라 패션 브랜드에서 완판녀로 등극!

완판녀라는 이미지에 어울리게끔 헤드스포츠의 푸퍼 다운을 제대로 홍보시켰고, 끊임없는 완판사례를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실제로 입어본 헤드스포츠의 푸퍼다운은 수많은 브랜드들의 롱패딩과 비교해봤을 때에도 가벼움은 따라올 자가 없을 정도로 좋다. 

실제로 선미처럼 입었을 때 날씬하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부해보이는 형태로 되어 있지만, 활동성, 보온성, 핏감 모든 부분에서 499,000원의 값어치를 한다. 

선미 롱패딩 이외에도 다양한 연예인들을 내세워 홍보하는 패딩들이 많다. 하지만 롱패딩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6개의 브랜드의 롱패딩만 추려봤다. 

만약 롱패딩을 구매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위에 있는 6개의 브랜드만 가서 입어봐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글, 사진 파이베트 구민승 기자 byyym3608@naver.com

Copyright © 파이베트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