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선선한 바람맞으며 야외에서 술 한잔하기 좋은 서울의 야장 맛집 4

조회수 2021. 4. 1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왕십리와 종로, 충무로와 다동에서 찾은 노포 감성 물씬 야장 맛집 네 곳을 소개한다.
출처: 왼쪽 : 미갈매기살 @sasayanjpn / 오른쪽 : 꼬랑치킨 @jang_628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저녁 즈음 하나 둘 펼쳐지는 테이블, 약간의 불편함마저 감성으로 바꿔줄 서울의 야장 맛집에 대해 소개한다.

황소막창

중구 다동 도심 한복판 청계천 옆 공원 안에 숨겨져 있는 황소막창. 한적한 공원에 숨겨져 있는 이곳은 퇴근 후 근처 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여드는 곳으로 소막창, 주꾸미, 잔치국수 딱 3가지의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 쫄깃하고 육즙 가득한 소막창과 수분을 촉촉하게 머금은 주꾸미 구이, 잘 익은 김치와 함께 먹는 잔치국수 등 모든 메뉴를 모두 꼭 맛봐야 하는 곳. 눈이나 비가 오면 천장이 자동으로 닫히는 진풍경도 볼 수 있다. 연기를 빨아들이는 후드도 없이 연기 가득한 야외에서 양복을 입고 벌건 얼굴로 술잔을 기울이는 직장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찐 맛집. 에어컨이 없기에 한여름에는 영업하지 않으며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는 힘들 수도 있는 곳이기에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때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선선한 날씨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문의 02-319-9055

주소 서울 중구 다동 51-5

영업시간 평일 17:30~23:00, 주말 휴무 *운영시간은 조금씩 변경

꼬랑치킨

왕십리역과 행당역 중간 즈음에 자리한 꼬랑치킨. 이곳은 치킨집이지만 치킨을 먹는 사람을 거의 볼 수 없는 곳이다. 그 이유는 바로 이곳의 낙지볶음 때문. 단돈 만 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이지만 접시 가득 담아낸 낙지와 소면으로 최강의 ‘갓성비’를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파전, 김치찌개, 도시락 등 모두 푸짐한 양과 맛, 저렴한 가격까지 완벽한 곳이다. 사장님 혼자 운영하기에 요리를 제외한 모든 것은 셀프, 심지어 생맥주도 셀프로 따라야 하며, 치워지지 않은 자리가 있다면 직접 그 자리를 정리하고 착석하는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또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선선한 봄바람 맞으며 술 한잔하기 딱 좋다.  

 

문의 02-2298-8498

주소 서울 성동구 행당로17길 11

영업시간 매일 16:00~03:00

미갈매기살

종로 3가 익선동 고기 골목에 위치한 미갈매기살. 신선한 국내산 생고기만을 취급하는 이곳의 인기 메뉴는 넓적하게 통으로 정형해 내어주는 담백한 갈매기살과 목항정살. 인기가 많은 맛집이기에 언제 방문해도 선도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다. 타기 쉬워 굽기가 힘든 갈매기살이지만 이곳에서 사용하는 특수한 불판과 함께라면 초보자도 타지 않고 맛있는 갈매기살을 맛볼 수 있다. 푹 익은 묵은지 스타일의 김치와 김치 콩나물국, 특제 양파 양념장 등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과 시끌벅적한 분위기로 술을 시키지 않을 수가 없는 곳. 선선한 봄바람이 불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다.

 

문의 02-3672-0081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가길 7

영업시간 매일 15:00~22:30, 첫째, 셋째 주 일요일 휴무

영덕회식당

충무로역 8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인현 시장 먹거리 골목 근처에 자리한 영덕회식당. 오래된 건물에 오래된 간판, 노포 맛집의 정석과도 같은 곳으로 막회와 과메기, 문어 숙회 등 계절마다 다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숭덩숭덩 썰어 내어주는 막회도 좋지만, 사람들이 영덕회식당의 베스트로 뽑는 것은 바로 마법의 양념장. 짜지 않고 새콤달콤한 맛이 막회와 기가 막히게 어울려 너도나도 양념장을 리필한다. 막회는 비법 양념장과 함께 김에 싸서 야채와 함께 먹거나 양념장에 푹 담궈 비벼 먹기도 하고, 공깃밥을 시켜 회덮밥으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 좋다. 막회 중자와 대자는 몇천 원 차이지만 양 차이가 엄청나기에 대자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야외 자리에 조명이 없어 어둡지만, 그것마저 감성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문의 02-2267-0942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1길 6

영업시간 평일 12:00~22:00, 토요일 12:00~17:00, 일요일 휴무


사진 / 인스타그램 @jennyfoodtrip @jang_628 @sonjaew1 @boldblank @youstina.0601 @boldblank @byungmatt @88__64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