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이 지겹다면, 송파구 카페 투어

조회수 2021. 3. 26.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금, 잠실새내, 석촌고분과 가락시장까지 송파구 동네 곳곳에 위치한 감성 카페.
석촌호수 옆 감성 충만한 카페가 즐비한 송리단길로 유명한 송파구. 송파구의 골목 곳곳에 숨어있는 보석 같은 카페들이 많다. 이미 많이 소개되었던 송리단길이 지겹다면, 동네 구석구석 위치한 송파구의 핫플 카페 투어를 떠나보자.

프로퍼커피바

송파구 오금동 올림픽공원 근처 위치한 프로퍼커피바는 공간디자인 스튜디오 디자인포디움의 대표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는 이시은 대표가 운영하는 카페 및 베이커리이자 리빙 편집숍이다. 빈티지한 화이트 벽돌 인테리어와 푸르른 식물들이 조화를 이루는 편안한 분위기의 내부 한쪽에는 이 대표가 세계여행을 하며 바잉한 인테리어 소품들과 테이블웨어를 판매하고 있다. 음료와 빵도 북유럽 대표 감성 ‘아라비아 핀란드’ 그릇에 담겨 나온다. 헤이라떼와 콜드브루가 프로퍼의 시그니처 음료. 다양한 베이커리 종류로도 유명한데, 특히 직접 귤을 끓여 만든 귤잼 스콘이 맛있기로 입소문 나 있다.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소문난 핫플이니 여유롭게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평일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22길 6 유진빌딩

연락처 02-3401-0703

영업시간 월~토 10:00~22:00, 일요일 휴무

하우스 HOWS

도심 속 문화와 디자인, 그 소통의 힘을 전하고자 하는 비전으로 오픈한 하우스는 카페, 갤러리, 서점이 함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넓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어 한적하고 쾌적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지하 1층은 갤러리 전시와 북토크 및 강연이 진행되는 스테이지, 1층에는 코리아 브루어스 컵 챔피언 출신 바리스타가 이끄는 카페, 2층은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독립 서점으로 공간이 나누어져 있다. 사전 예약 후 입장 가능한 루프탑도 마련되어 있다. 정형용 헤드바리스타가 직접 브루잉하는 커피와 하우스의 인기메뉴 상큼한 라즈베리 퓌레를 올린 라즈베리 크럼블 케이크의 환상적인 조합을 맛볼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5 B1~2층

연락처 02-6000-6722

영업시간 평일 08:00~20:00, 주말 11:00~20:00

트레스드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화이트&우드 인테리어가 반겨주는 트레스드는 잠실새내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이탈리아 기반의 유러피안 모던 디저트카페를 표방하며 이탈리아산 제철 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한다. 꼭 먹어봐야 할 시그니처 디저트는 시칠리아 지역의 대표 디저트 ‘카놀리’.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 페이스트리 안에 치즈와 크림을 채워 먹는 디저트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다. 리코타와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크림과 생오렌지 과육을 곁들인 ‘카놀리 플레인’은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일일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니 오전에 서둘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15길 50 1층

연락처 010-3522-1844

영업시간 매일 12:30~22:00, 월요일 휴무

머머 murmur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한 핑크 파스텔톤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머머는 이미 SNS에서 예쁜 디저트로 입소문이 자자한 카페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멘델스’가 튀어나온 듯한 비주얼에 먹기 아까워지는 딸기 샤를로트가 머머의 시그니처 디저트. 딸기 퓌레와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조합은 커피와 곁들이기 좋다. 각종 기념일에는 딸기 샤를로트 홀 케이크 예약 주문을 받기도 한다. 디저트와 음료의 비주얼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플레이트와 패키지도 아기자기해 보는 즐거움이 있는 곳. 휴무일이 변동될 수 있으니 머머 인스타그램에서 사전 확인하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18길 5

연락처 0507-1311-4967

영업시간 매일 12:00~19:30

본 투 비 블루

디자인을 전공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대표가 운영하는 작은 커피 바인 본 투 비 블루. 감각적인 스티커 굿즈와 가구로 꾸며놓은 아담한 공간에는 힙한 느낌이 물씬 난다. 가락시장 건너편이라는 편리한 위치 덕분에 새벽시장에서 구입한 신선한 과일을 사용해 모든 시럽과 과일청을 직접 만든다. 취향별로 골라 마실 수 있는 6개의 시그니처 커피가 준비되어 있다. 달콤한 블루크림을 올린 ‘클로저’, 카페 이름과 같은 ‘본 투 비 블루’, 진한 딸기 베이스의 ‘러브 네스트’ 등 직접 만든 과일청을 올려내 비주얼로도 훌륭한 메뉴들은 이름마저도 감각적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미리 주문도 가능한 편리함까지 갖췄다.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2길 15

연락처 0507-1337-3332

영업시간 평일 08:00~18:00 주말 09:00~18:00, 일요일 휴무


사진/인스타그램 @propercoffeebar @hows_seoul @hows_cafe @cafe_tressed @cafe.murmur @borntobe_blu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