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자리는 한정돼 있다! 요즘 대세 10평 미만 초소형 카페 4

조회수 2021. 3. 7.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소 6평에서 최대 10평까지 자그마한 매력이 있는 1인 카페를 찾아갔다.
출처: 초소형 카페 4 필구커피 @filgucoffee
국내 초대형 카페에 이어 이번엔 초소형 카페를 소개한다. 찾아가도 내 자리가 있을까 말까 한 소형 카페의 매력은 바로 이 ‘특별함’에 있다. 누구나 갈 수 있는 열린 카페들이지만, 누구나 앉기가 어려운 곳. 왕좌의 게임처럼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눈치 게임은 물론, 앉았을 때 오는 그 아늑함은 배가 된다. 소형 카페기는 하지만 저마다의 매력이 톡톡 튀는 10평 미만의 서울 카페를 소개한다.

무슈부부커피스탠드_10평

망원동의 매력을 알곡처럼 짜서 모은 듯한 무슈부부커피스탠드.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커피를 좋아하는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다. 워낙 관심사가 많은 이들 부부는 카페 외에도 스낵바, 와인바 등등 ‘무슈’라는 상호를 걸고 운영하는 공간을 운영하는데, 빈티지하면서 독특한 디저트와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커피스탠드를 추천한다. 특히 보기만 해도 폭신폭신한 크림이 가득 올라간 콘파나, 마키아토, 라테 등의 메뉴도 좋지만, 에스프레소에 레몬 한 조각이 들어간 ‘로마노’는 꼭 맛봐야 하는 메뉴다. 어느 대형 카페 혹은 프랜차이즈에서도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커피를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3길 77-10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우유협동조합_10평

이번엔 커피집 대신 우유집은 어떤가? 매력적인 우유갑 모양의 외관과 과즙 병 우유를 만날 수 있는 혜화동 우유협동조합을 추천한다. 최근 SNS 상에서 무섭게 떠오르는 찐 핫플로, 딸기, 초코, 커피, 블루베리, 쑥 등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점도 좋다. 특히 길거리에서 언젠가부터 사라진 풀빵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매장 내에서 직접 반죽한 재료로 국화빵을 구워낸 따뜻한 풀빵은 우유와 함께 먹길 권한다. 우유 용기는 투명 캔과 보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매장이 협소한 편이라 포장해 가는 손님들이 많다. 또한 우유 외에도 커피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 서울 성북구 보문로34길 87

연락처 02-6954-2110

영업시간 평일 10:00~22:00 주말 12:00~22:00

오피스오브_8평

연남동 기사식당으로 유명한 감나무집 바로 옆, 상가 건물 1층에 자리한 오피스오브를 소개한다. 사무실을 연상케 하는 이름과 달리 따뜻한 색감과 고소한 풍미의 디저트가 한없이 마음을 푸근하게 만든다. 8평이나 될까 싶을 정도로 작지만, 알차게 들어간 네모 반듯한 테이블과 외부 테라스 석을 충원한 배려까지 돋보이는 곳이다. 시즌 별로 메뉴는 조금씩 달라지지만 무조건 먹어봐야 할 메뉴는 흑임자 블랙 라테! 이제껏 먹어본 흑임자 디저트들과 비교될 정도로 짙은 검은색 시럽이 특징이다. ‘할미입맛’, ‘아재입맛’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고소한 맛에 한껏 매료될 만큼 맛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 21  

연락처 010-5729-7793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월 휴무

필구커피_6평

처음 가오픈으로 조심스럽게 골목 어귀에 문을 연 필구커피는 지금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개인 카페가 되었다. 꽤 자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식을 엿볼 수 있는데, 6평 남짓한 공간을 얼마나 알차게 꾸몄는지 촬영 대관이 종종 생길 정도다. 누군가에겐 언뜻 평범해 보이는 동네 카페겠지만, 사장과 동네 단골들에겐 이곳이 남다를 수밖에 없다. 스페셜티, 멜로우 라테, 블렌딩 밀크티 등 주력하고 싶은 메뉴를 속속들이 선보일 때마다 팬들이 생길 정도니 말이다. 정성 가득한 음료들은 물론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스콘 등의 구움 과자까지 불광천을 걸을 일이 있다면 반드시 들러보자.

 

주소 서울 은평구 불광천길 442-29

연락처 02-2135-2180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화 휴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