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서 도봉구를 거쳐 성동구까지 중랑천 핫플레이스 6

조회수 2021. 2. 26.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주민들의 작은 쉼터, 중랑천 인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페, 맛집, 와인 바를 찾았다.

경기도 양주에서 시작해 의정부를 지나 한강으로 흘러드는 하천, 중랑천. 이곳은 어둔천, 백석천, 회룡천, 방학천 등 세밀한 소류천들이 합해져 최대 너비 150m의 샛강을 이루는 지역이다. 서울로 넘어오면서 지방하천에서 국가하천으로 등급이 바뀌는 독특한 지형 명칭을 가졌고, 거대한 하천 부지를 통해 주민들의 체육공간과 휴식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중랑천

백석천이 중랑천과 합해지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자. 의정부 도심 속에 자리한 백석천자전거길에는 호동교라는 다리가 지나는데, 이곳에 힙쟁이들의 핫플레이스인 ‘중랑천’을 만날 수 있다. 이름이 헷갈린다고?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중랑천의 근원지가 의정부임을 실감하게 해줄 ‘@중랑천_의정부’를 기억하면 된다. 중랑구로우욕, 중랑감튀 등 중랑천이 흐르는 이곳저곳의 지역적인 특색을 담은 색다른 맥주 안주들이 유명하다. 탕수육 소스를 사용해 홍콩식으로 재구성한 치킨 가라아게부터 달콤한 설탕을 듬뿍 뿌린 토마토까지 친구네 집에 놀러 온 듯한 친근한 안주들이 반기는 곳이다.

 

주소 경기 의정부시 범골로124번길 9

연락처 010-3692-4664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월 휴무

다조아 호프집

이름마저 친근함이 뚝뚝 흘러넘치는 다조아 호프집. 중랑천이 흐르는 호원동에 자리해 있다. 이곳은 회룡역에서 내려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20년간 한자리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편안한 술집이다. 세월이 흐르면서 단골들의 취향도 바뀌어 갔지만, 이곳만큼은 누가 방문하더라도 언제나 환영을 받을 수 있으리라 자부한다. 그도 그럴 것이 하천이 내려다보이는 거리에서 프라이드 치킨, 골뱅이 소면을 먹다 보면 어느새 대학생 때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외부 플라스틱 테이블에 앉아 치맥을 하고 싶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주소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322번길 14

연락처 031-877-5995

영업시간 매일 04:00~01:00

제뉴어리 퍼스트

도봉구를 지나 수락산역으로 오면 만날 수 있는 브런치 카페를 소개한다. 제뉴어리 퍼스트는 예쁜 감성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디저트 가게다. 크루아상 샌드위치, 프렌치토스트, 제리 치즈케이크 등 연신 카메라로 찍고 싶은 귀염뽀짝한 메뉴들이 한가득이다. 썸남, 썸녀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차분한 인테리어도 한몫했다. 무엇보다 혼자 가더라도 배 터지게 채우고 싶은 아보카도 샌드위치와 과일이 올라간 싱그러운 토스트까지 날씨 좋은 주말에 꼭 방문하길 권한다. 단, 사장님이 혼자 운영하는 곳으로 여러 명과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전화 주문을 하길 추천한다. 대신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주소 서울 노원구 동일로241가길 18

연락처 010-2415-3765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월 휴무

오우야 에스프레소 바

합정, 동대문 등에서 만날 수 있는 오우야를 중랑천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군자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중곡점에는 특히 하천이 지나는 큰 대로변에 자리해 접근성까지 뛰어나다.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두 초록색이 돋보여 눈까지 맑아지는 기분이다. 에스프레소의 대중화 선도에 힘쓰는 오우야답게 묵직한 에스프레소에 크림, 우유, 초코 향을 가미한 다양한 에스프레소를 만날 수 있다.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면 우선 오우야의 시그니처 메뉴인 카페크렘과 고소한 크림이 더해진 콤프레소를 추천한다. 커피를 좋아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주소 서울 광진구 동일로 350

연락처 02-300-2777

영업시간 평일 08:30~17:30

BK 우대갈비

‘에콰로드’에 고기가 빠질 수 없다. 하천 길에서 한 블록 들어가야 하지만, 장안동 ‘맛의 거리’에 자리한 BK 우대갈비는 중랑천 핫플레이스에 반드시 넣어야만 하는 맛집이다. 참숯과 볏짚을 활용해 1,300도 이상 고화력으로 구워 고기의 잡내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갈비가 주력이지만 삼겹살, 뒷고기 등이 모두 맛있는데 24시간 이상 숙성한 다음 초벌해 나오기 때문에 맛과 풍미가 압도적이다.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 잘라줄 때마다 선홍빛 고기의 단면이 보이는데, 얼른 입에 넣어버리고 싶을 정도로 군침이 돋는다. 맛있게 구워지면 와사비에 한입, 깻잎에 한입, 파절이에 한입. 입 짧다는 사람도 끝도 없이 들어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6가길 29

연락처 02-2244-0092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윕 성수

끝까지 따라오길 잘했다. 중랑천의 끝, 한강으로 이어지는 성수동에는 맛집과 카페가 너무나 많지만 와인바 윕 성수를 소개하지 않을 수 없다. 가람교지하차도 바로 앞, 광나루로에 위치한 윕 성수는 점심에는 브런치를, 저녁에는 다이닝 바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찐 핫플이다. 성수동 메인 골목과는 떨어져 있어 역에서는 멀다는 게 단점이지만, 한번 가보고 나면 접근성 따위야 그지 큰 흠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매장 오른쪽으로 공영주차장이 있어 여유 있게 차를 대고, 매장 안으로 들어가 보자. 내추럴함의 끝판왕인 노출 콘크리트와 심플한 인테리어, 침이 꼴딱꼴딱 넘어가는 음식들까지 스타터에서 메인 메뉴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 윕 성수에서는 부르스게타와 파스타는 무조건 시켜봐야만 한다. 힙쟁이라면 반드시 기억해두자.

 

주소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4가길 5

연락처 02-6951-1005

영업시간 매일 11:3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월 휴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