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홈술족들을 위한 가성비 좋은 편의점 와인 5

조회수 2021. 1. 15.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렴한 가격에 그렇지 않은 퀄리티, 쉬운 접근성까지 겸비한 편의점 가성비 와인을 추천한다.
출처: 좌 : 샤또 기봉 레드 / 우 : 카멜 로드 몬테레이 피노 누아

샤또 기봉 레드

일명 기봉이로 불리는 샤또 기봉 레드. 6년 동안 신라호텔의 하우스 와인으로 선정되었던 이 와인은 보르도 와인의 대부로 불리는 ‘앙드레 뤼통’의 와이너리 출신이다. 와인을 잘 아는 사람, 잘 모르는 사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길 바라는 그의 바람 처럼 호불호가 적고 대중적인 음식과의 궁합이 좋다. 20분 정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 오픈한 후 30분 뒤에 먹으면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격 2만4천원

추천 안주 삼겹살 / 튀김류

판매처 CU

카멜 로드 몬테레이 피노 누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SNS에 가성비 와인으로 등장해 유명세를 치른 카멜 로드 몬테레이 피노 누아.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출신의 이 와인은 와인의 여왕으로 불리는 포도 품종인 ‘피노 누아’로 만들어졌다. 달짝지근한 향과 가벼운 바디감, 균형감 있는 밸런스로 피노 누아 입문용 와인으로 좋고 오픈 후 두 시간 뒤에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3만5천원

추천 안주 방어 / 참치 / 불고기

판매처 이마트24 / GS편의점 / CU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국내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에 달하는 와인 브랜드 몬테스의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칠레 쿠리코 밸리에서 생산된 샤도네이 와인으로 향긋한 바나나와 열대과일 향이 특징이다. 1만 원대 저렴한 화이트 와인으로 편의점뿐만 아니라 마트 등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가져 데일리 와인으로 알맞다.  

 

가격 1만7천5백원

추천 안주 치킨 / 튀김류 / 전

판매처 이마트24 / CU / 세븐일레븐

시즌스 비달 아이스와인

와인 전문 플랫폼 와인그래프 평점 4.5, 와인 21 닷컴 평점 86에 빛나는 시즌스 비달 아이스와인. 캐나다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이 아이스 와인은 초겨울의 얼어있는 포도를 수확한 다음 해동되기 전에 짜낸 디저트 와인으로 높은 당도와 산도를 자랑한다. 잔에 따르는 순간 살구와 벌꿀의 첫 향과 함께 신선한 복숭아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적당한 보디감과 낮은 타닌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냉장보관 후 차갑게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3만1천8백원

추천 안주 치즈 / 핑거푸드 / 빵

판매처 이마트24

앙시앙땅 까베르네 시라

남부 프랑스 지방의 3대째 이어져 내려온 와이너리 출신 앙시앙땅 까베르네 시라. 잘 익은 과실 향과 오크 향을 가진 당도가 낮은 테이블 와인으로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품귀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1만 원대의 착한 가격을가졌지만, 와인 21 닷컴에서 평점 90점을 차지한 와인으로 스테이크, 돼지고기류, 치즈 등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눈에 보인다면 일단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1만4천9백원

추천 안주 스테이크 / 브리 치즈  

판매처 CU

 

 

사진 / 인스타그램 @rickkim77 @realsuda @lewisue30 @carmelroad @honeyzini_mit_mange @peach_luvv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