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적한 매력의 속초, 고성 신상 카페 6

조회수 2020. 12.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래도 강릉, 양양만 갈래?'하고 묻듯 매력적인 카페가 속초와 고성에 생겨나고 있다.

고성

태시트

언젠가부터 양양 대신 고성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전의 고성을 대표하는 카페 몇몇이 조금씩 유명해지더니 이제는 이보다 더 멋진 공간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다. 태시트 역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 핫해진 곳으로 오픈한 지 두세 달이 채 안 되어 고성 여행에 반드시 넣어야 하는 핫플이 되었다. 청간정해수욕장에서 도보 2분이면 닿는 이 카페는 모래사장 위로 무심히 올라간 회색 벽돌부터 남다르다. 이 카페의 포토월은 푸른 바다만으로 이미 그 매력이 한도치를 초과한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청간정길 25-2

연락처 070-8095-2522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수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글라스하우스

글라스하우스의 상세 설명을 보면 다음과 같이 쓰여있다. ‘서핑에 미친 남자가 고성의 한 서핑 포인트에 글라스하우스라는 공간을 지었다.’ 글라스하우스라는 이름은 글에서만 봐도 느껴지듯 서핑 용어다. 파도를 타고 헤쳐 나올 때 만들어지는 모습이 마치 ‘유리집’ 같다고 해 지어진 이름인 것. 이곳은 바다가 주는 평온함과 자유로움을 표현한 카페 겸 쇼룸이다. 여행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 사실 외관만 봐도 휴양지에 온듯한 인상을 물씬 풍겨온다. 고성에 이어 서울 강남에 2호점을 오픈했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43

연락처 033-637-0406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스위밍 터틀

아야진해변 앞 오션 뷰 카페 스위밍 터틀을 소개한다. 스위밍 터틀은 엄마를 찾아 바다 여행을 떠나는 아기 거북이의 이야기라고 한다. 상호처럼 감성적인 이곳은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전 좌석 오션 뷰 카페다. 우리나라 바다는 어디나 다 아름답지만 특히 푸른 동해바다는 독보적이라는 걸 느낄 수 있는 곳. 2층으로 올라가는 야트막한 언덕 통로에는 스위밍 터틀의 로고 작업을 한 작가와의 인터뷰가 담겨있다. 신기한 건 초등학교 1학년 ‘소피아’라는 아이가 작업했다는 것. 똑같은 일상에 힐링이 필요할 때 찾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성적인 카페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92

연락처 033-636-8628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속초

루루흐

100% 비건인 카페가 있을까? 속초 조용한 카페 루루흐에서는 가능하다. ‘노 밀크, 노 버터, 노 에그’를 실천하는 루루흐에서는 핸드드립 커피, 티, 소이 요거트, 비건 디저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적한 속초 교동 주택가에 자리했으며, ‘소음에 방해받지 않는’ 조용한 카페로 운영 중이다. 그럼에도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 핫한 카페들에서 금방 눈에 띄는 열혈 사진가들, 소란스러운 수다쟁이들은 루루흐에선 금지다. 단, 평일에는 동반 4인까지 주말에는 동반 2인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또 영업시간도 까다로운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날그날 공지하니 잘 확인하고 찾아가길 추천한다.

 

주소 강원 속초시 만천1길 38

연락처 070-4228-2019

영업시간 매일 다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스테이오롯이

속초하면 떠오르는 감성 숙소, ‘스테이오롯이’가 카페로 변신했다. 감각 좋기로 유명한 이곳이 이제는 누구나 갈 수 있는 카페가 된 점은 분명 좋은 일이다. 바다 뷰가 아닌 설악산 뷰도 매력적이라며 카페가 된 스테이오롯이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굳이 만들어내게 한다. 메뉴를 보면 어엿한 카페다. 커피, 티, 에이드부터 쇼콜라, 홍차, 티라미슈 케이크까지 디저트도 풍부하다. 카페의 자랑은 역시 얕은 물이 있는 중정이다. 스테이오롯이의 숙소를 기억하는 이들이라면 안 갈 이유가 없다.

 

주소 강원 속초시 관광로408번길 42

연락처 033-638-9980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화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카페 우디

속초 등대전망대에서 해안 길을 따라 북쪽으로 향하다 보면 통나무집 카페를 발견할 수 있다. 심신을 안정해 주는 나무 냄새와 커피 향이 기분 좋게 어우러지는 카페 우디다. 우디에 가면 솔티드 아인슈페너부터 아몬드 크림라테, 흑임자라테까지 고소한 풍미가 자랑인 라테 메뉴를 꼭 먹어봐야 한다. 커피를 즐기지 못하는 이들도 좋아하는 제주산 말차라떼도 매력적이다. 커피와 함께 먹기 좋은 마들렌, 휘낭시에, 까눌레 등의 구움과자도 인기가 좋다. 특별히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흑임자 필링이 독보적이다.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163

연락처 010-2564-5935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