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북악산 뷰 평창동 핫플레이스 갤러리 카페 5

조회수 2020. 11. 30. 23: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북악산 뷰 평창동 핫플레이스 갤러리 카페 5

JJ 중정갤러리

2011년 오픈한 JJ 중정갤러리는 평창동 갤러리로 꼭 한 번쯤 가봐야 하는 곳이다. 서울예술고등학교 바로 옆, 경사가 높은 언덕배기에 위치한 이곳은 국내외 현대미술의 최전선을 달리는 국제적인 작가들의 개인전이 열린다. 올해 초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를 시작으로, 현재 강원제, 전진표 작가의 ‘무의미가 의미로 전환되는 순간’을 전시 중이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10길 7-12

연락처 02-549-0207

영업시간 매일 11:00~18:00 일, 월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엔갤러리

감나무골공원 인근의 이엔갤러리를 소개한다. 아는 사람만 알고 간다는 숨은 핫스폿 이엔갤러리는 넓은 공간 너머로 탁 트인 뷰가 장관인 곳. 특히 카페와 함께 운영하고 있어 갤러리만 기대하고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공간의 미를 만끽할 수 있다. 갤러리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운영하고 있으며, 카페는 설렁설렁 둘레길을 걷다 들어가도 가능하다. 카페 메뉴는 드립 커피, 블랙커피, 화이트커피 등이 있으며 뷰를 생각하면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대. 다양한 유리공예 작품들도 감상하기 좋고, 무엇보다 카페 외부로 나가면 테라스와 이어지는 작은 산책로가 있다. 야외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청량한 공기가 그리울 때 가보면 좋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길 224

연락처 02-395-1133

영업시간 매일 12:00~18:00 월 휴무

홈페이지 바로가기

키미아트

2004년 개관한 키미는 아담한 일반 주택을 개조한 복층 카페 갤러리다. 국내외 미술을 중심으로 예술 전시와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고, 매년 신진작가들을 배출하기도 한다. 키미 포 유 공모를 통해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 키미아트의 2층에는 카페디키미가 있다. 갤러리 카페라고 해서 얕볼 게 아니다. 카페디키미는 생생정보에도 나온 바 있는데 토스트, 파니니, 클럽 샌드위치는 물론이고 음료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는 된다. 뷰 좋은 테라스 자리는 늘 인기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30길 47

연락처 02-394-6441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그라운드62

갤러리라는 다소 무거운 이미지를 확 바꿔버린 갤러리 카페가 있다. 그라운드62는 누가 봐도 힙한 컨테이너 건물에 드넓은 잔디 광장을 보유했다. ‘여기가 갤러리라고?’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인데, 카페 내부에는 종종 그림전이 열리기도 한다. 만약 불금에 사람 많은 곳이 싫어졌다면?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프닉도 가능하다. 커피, 빵 종류 외에도 와인, 바비큐, 수제버거 등을 맛볼 수 있고, 넓은 잔디에서 텐트 대여로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물론 전경이 좋아 카페를 생각하고 방문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뷰를 가졌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길 62

연락처 02-395-8600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월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더 피아노

갤러리 못지않은 멋진 공간을 가진 카페 더 피아노. 평창계곡 가는 길 맨 꼭대기에 위치한 더 피아노는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인 곳이다. 날이 좋으면 북악산 너머로 여의도빌딩까지 내려다보일 정도다. 멀리 전경을 내다보는 것도 좋은데, 더 좋은 건 암벽을 그대로 살린 카페 외부 공간이다. 자연을 최대로 보존하면서 외부석을 만들었기 때문에 평창계곡에서 흐르는 물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푸르른 산, 가을에는 단풍잎, 겨울에는 눈 쌓인 암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것만으로 이곳에 방문할 이유는 충분하다.

 

주소 서울 종로구 평창6길 71

연락처 02-395-2480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수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