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쌀쌀한 날씨에는? 뜨끈한 노천탕 힐링 숙소 6

조회수 2020. 10. 23.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야흐로 가을, 야외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노천탕 힐링 숙소를 모았다.

#파주 요나루키

처음 숙소 사진을 보고, 여긴 또 일본이겠거니 했다. 지도 보기를 하니 ‘웬걸? 서울 근교 파주에 이런 곳이 있네?’ 요나루키는 노천 히노끼 스파가 압도적인 펜션으로, 비단 숙소라고만 하기엔 설명이 모자란 감이 있다. 갤러리, 공연, 전시, 웨딩까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기 때문이다. 스탠다드, 디럭스, 그랜드 스위트 모두 숙소에는 각기 다른 작가들의 작품이 걸려 있는데, 이를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힐링이 된다. 숙소 침실 바로 옆 미닫이문을 열면 등장하는 아늑한 노천탕. 객실마다 딸려있는 노천탕으로 남들과 공용으로 쓰는 탕이 아닌 점이 좋다. 또 2인부터 4인, 6인, 10인까지 이용이 가능한 객실이 구분되어 있어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숙소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2-138

연락처 031-959-1122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고성 설레다

고성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설레는 나날을 꿈꾸는 펜션이 있다. 비록 올해 4월 고성 산불로 전소되며 힘든 나날을 겪었지만, 설레다 펜션은 새 단장 후 이전보다 더 눈부신 매일을 보내고 있다. 투박한 네모난 건물에 아늑한 침구와 넓은 통창, 노천탕을 두르고 있는 돌담까지 멀리 제주까지 가지 않아도 될 만큼 온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특히 손님 한 팀마다 직접 만든 비건 베이커리를 웰컴 드링크 대신 제공하는데, 주인의 마음이 얼마나 배려심 돋는지 알 수 있다. 이곳은 9월 26일부터 예약한 순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용원로 581

연락처 010-9189-102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거제 노을마을

넓은 대지 위 단 3동의 객실만 있는 노을마을. 마치 우리 가족만의 별장처럼 그 어떤 곳보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노을마을은 이름처럼 거제의 푸르른 바다와 붉게 물드는 노을을 감상하기 좋다. 그야말로 뷰 맛집인 셈. 더 좋은 점은 이곳의 노천탕이 있다는 것이다. 모든 객실이 오션뷰이며, 기준 2인에 최대 4인까지 머무를 수 있다. 또, 더블침대 하나와 싱글 침대 하나, 거실에는 넓은 소파까지 4인이 머무르기엔 모자람이 없다. 개별 마당에는 바로 나오는 노천탕까지 있어 쉬러 온 이들에겐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주소 경남 거제시 동부면 오송6길 24-11

연락처 010-4239-3897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남해 더뷰1151

올해 코로나로 인해 휴양지로 떠오른 곳은? 동남아 부럽지 않은 럭셔리한 풀빌라가 많은 여수나 남해 쪽일 테다. 그 어떤 곳들처럼 남해 풀빌라 사진을 보고, 당연히 공용으로 쓰는 인피니티 풀이겠지 싶었는데, 이곳은 남다르다. 더뷰1151은 전 객실 미온수 무료인 노천탕이 있다. 객실 안 작은 욕조에 있는 노천탕 말고, 테라스로 나가면 바다와 이어진 듯 넓게 설계된 풀이 객실마다 딸려 있다는 것. 또 복층이라 아래층에서 식사를 하거나 풀에서 놀고, 위층은 편하게 쉴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이는 곳이다.

 

주소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477

연락처 010-3512-1151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남해 적정온도

이곳저곳 숙소를 보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 같다. 어떨 땐, 럭셔리한 풀빌라를 어떨 땐 소박한 감성 숙소를 택하고 싶다는 것. 그리고 사진 한 장만으로 떠날 이유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남해 적정온도가 그런 생각을 갖게 한다. 풀빌라는 아니지만, 소박하고 깨끗하며 누구랑 가도 편안한 숙소인데다 객실 별 자그마한 노천탕이 있다. 여름휴가도 제치고 쉼 없이 달려온 이들이 연휴를 맞았다면, 저 멀리 남해 다른 이들과 마주치지 않는 숙소는 안전하다. 예약이 쉽진 않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종종 예약 취소 건이 올라오니 이때다 싶으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예약하자.

 

주소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803-18

연락처 010-4725-507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제주 하도생각나

제주 구좌읍 하도리의 노천탕 숙소, 하도생각나. 귀여운 이름처럼 사진 한 장만 봐도 뇌리에서 잊히지 않는 제주스러운 감성을 가진 숙소다. 꼭 이 숙소 말고도 제주엔 좋은 숙소가 넘쳐나지만, 특별히 이곳은 머무른 방문자 한 명 한 명의 후기를 블로그에 기록하는 습관이 있다. 두 동의 독채 민박이라 매일 두 팀만 수용 가능하며, 2인까지만 머무를 수 있다는 게 아쉽다. 곱닥동은 현무암 노천탕이, 또돗동은 편백나무 노천탕이 있다는 게 특징. 두 동 모두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조용한 독채 숙소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2122

연락처 010-3225-3741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