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뜨거운 시트가 냉동의자로 변신 : 카렉스 아이스 냉풍시트

5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더운 여름, 뜨겁게 달궈진 차량에 탑승하기란 가마솥에 들어가는 기분과 같을 겁니다. 뙤약볕 아래 장시간 노출된 차량의 실내 온도는 무려 80도에 육박한다는 기사도 있죠. 차량 속 공기는 조금만 환기시키면 금방 빼낼 수 있지만 이미 달궈진 시트는 어찌할 도리가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고민 속에 탄생한 ‘카렉스 아이스 냉풍시트’를 소개합니다.



카렉스 아이스 냉풍시트는 시트 자체에서 찬바람이 나오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사실 고급 외제차나 대형 세단에는 이와 같은 고급 옵션 기능이 존재하고 시트 전문 업체를 통해서 개조하는 것도 가능하긴 하죠. 그러나 금전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카렉스 아이스 냉풍시트는 가격 측면에서 매우 합리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카렉스 아이스 냉풍시트는 열전반도체 냉각 기술을 이용해 찬바람을 만들어 냅니다. 일반적으로 냉매를 사용하지 않는 소형 냉장고나 냉온 정수기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기술인데, FAN만 이용하는 일반적인 통풍시트와 달리 반도체 냉각 소자를 이용해 마치 에어컨 바람처럼 더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주죠. 또한 이 냉각 키트는 운전석 시트 밑에 탑재되는 구조라 사용하기에 불편하지도 않습니다.

시트의 재질은 저렴한 메쉬 대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가죽 소재를 사용할 경우 달궈진 시트의 온도를 빠르게 내리고 시원하게 만드는데 유리하죠. 바람의 세기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버튼식 리모컨 방식으로 조작도 편리합니다.

전차종 공용(12V~24V)으로 제작되어 승용차뿐만 아니라 화물차, 버스, 중장비까지 모든 모든 차종에 사용할 수 있죠. 추가 옵션인 가정용 어댑터를 함께 활용하면 꼭 차량 내부가 아니더라도 장소 상관 없이 의자가 있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렉스 아이스 냉풍 시트는 현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 중입니다. 펀딩 최소 금액은 13만9천원이며 배송은 7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