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이거 하나면 끝!” 욕심많은 가전 제품 3가지

욕심쟁이 우후훗!...은 너무 옛날 이야기라고요?

18,3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가전업계에서 이제 한 가지만 잘하는 제품, 모든 걸 두루 잘하는 제품의 분류는 의미가 없어졌다. 이제 소비자는 ‘모든 걸 다 잘하는 제품’을 원하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가전업계는 여러 가전을 합친, 이른바 ‘올인원(All-in-One)’ 가전을 내놓기 시작했다.

로봇청소기 + 물걸레 = 에코백스 디봇 오즈모 900

에코백스의 디봇 오즈모 900(DEEBOT OZMO 900)은 올인원 물걸레 청소기다. 5단계 청소 시스템을 탑재해 진공흡입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부착된 물걸레를 이용해 바닥을 닦는다. 이때 바닥 재질을 인식해 물의 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도 특징.


디봇 오즈모 900은 전자 제어 펌프를 채택했다. 물걸레에 단순히 물을 흘려 내보내는 게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물을 끌어 쓴다. 덕분에 물이 부족해 걸레가 마르거나 물이 흥건해지는 것을 막았다.

에어컨 + 공기청정기 + 인공지능 = LG 휘센 ThinQ

LG전자가 선보인 2019년형 에어컨, LG 휘센 ThinQ는 에어컨에 공기청정기, 그리고 인공지능을 담았다. PM 1.0 센서를 탑재해 집안의 초미세먼지를 감지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스스로 공기청정 기능을 켠다. 필터는 집진 이오나이저, 극세 필터, 초미세 미니 필터, 초미세 플러스 필터의 4종류로 구성돼 완벽에 가까운 청정능력을 갖췄다.


인공지능은 실내 온도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공간, 상황, 패턴을 학습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리뷰는 얼리어답터에서 작성한 2019 LG 휘센 ThinQ 리뷰를 참고하도록 하자.

스탠드 + 유무선 충전기 = 커넥팅 파워 LED 스탠드 프리미엄

모터를 이용하지 않은 가전은 상대적으로 다양한 업체의 아이디어 상품이 있다. 책상 위를 밝히는 스탠드에 유무선 충전기를 더한 커넥팅 파워 LED 스탠드 프리미엄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색온도에 따라 5가지의 빛을 6단계로 조절하는 세심함을 갖췄으며, 최대 밝기는 1,500lux에 달한다. 270˚로 돌아가는 회전 헤드, 135˚로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는 작업 공간에 빛을 촘촘히 비출 수 있다. 여기에 5W 출력의 유무선 충전기를 더해 유선으로도, 무선으로도, 혹은 유무선을 동시에 활용해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덕분에 책상을 한결 깔끔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