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얼리어답터

[리뷰]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

에어컨 계의 핵인싸

1,2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 이상 도망칠 곳이 없다. 이제 집마저도 안전하지 않다!

미세먼지가 아침마다 뿌옇게 도시를 삼키며 회색 안개를 만든다. 사람들은 저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조금이라도 안개를 피해 발버둥친다. 집도 안전하지 않다. 실내에도 우리가 느낄 수 없는 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 더 작은 극초미세먼지가 돌아다닌다. 더 이상 도망칠 곳이 없다. 게다가 여름에는 무려 40도에 이르는 수준의 폭염 지옥이 펼쳐진다. 우리나라 기상 상황, 아무래도 ‘정도껏’을 모르는 것 같다. 미세먼지에 폭염까지, 다이내믹 코리아에서 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가전을 갖춰놔야 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게 바로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아닐까?



한국인을 위한 365일 공기 케어 코디

‘가전’하면 ‘LG’라는 암묵적인 공식은 이미 보편화된 지 오래다. 그만큼 LG 가전에 대한 신뢰도와 전체적인 성능이 믿을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이다. 한창 기승 중인 미세먼지를 비롯해 곧 다가올 폭염 지옥의 위협에도 대비할 수 있는 가전이 있다. 바로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이다. 이것은 기존 출시된 바 있던 LG 휘센 ThinQ 에어컨의 2019년형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하나로 합쳐진 프리미엄 가전이다. 여기에 더욱 발전된 인공지능 성능을 통해 똑똑하고 다재다능한 면모를 제대로 갖춰, 모두가 좋아할 만한 에어컨 계의 ‘핵인싸’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멋진 녀석이다. 이거 하나라면 실내 미세먼지 방지는 물론 곧 들이닥칠 폭염에도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다. 그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마이크로 더스트, 디텍티드!”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의 가장 큰 특징은 똑똑한 인공지능이다. 가전과 모바일 제품군에 두루 사용하고 있는 ‘ThinQ’라는 브랜드 이름에서부터 느낄 수 있듯이, LG만의 뛰어난 기술력을 탑재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은 실내 공기의 상태를 스스로 감지하고, 그에 맞는 최적의 청정 기능을 실행한다. 전기가 공급되고 있는 한 스스로 알아서 공기를 정화해준다. 공기청정이 가능한 면적도 기존 59m²에서 66m²로 증가해, 훨씬 더 넓은 실내를 커버할 수 있게 된 점도 포인트다. 더 넓게, 더 세밀하게 신경 쓰는 모습이 영락 없는 핵인싸의 모습.



먼지가 되어 날아가…도 걸리면 다 죽는 거야!

공기 청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필터의 성능이다. 필터의 물리적인 크기와 구성 종류에 따라 얼마나 작은 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지가 판가름된다.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의 필터는 본체 뒷면에 흡입구의 전체 면적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넓기 때문에 흡기부터 청정의 과정에서 매우 유리하다. 이 필터는 집진 이오나이저, 극세 필터, 초미세 미니 필터, 초미세 플러스 필터의 4종류로 구성되었고, 여기에 PM1.0 센서를 통해 일반적인 초미세먼지보다 훨씬 더 작은 0.7마이크로미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완벽에 가깝게 초미세먼지를 걸러낸다.



이렇듯 강력한 여과 성능에 똑똑한 두뇌까지 탑재되었는데, 특히 ‘스마트 가이드’ 기능은 필터를 교체해야 될 시기가 오거나 오랜 시간 작동 시 환기를 권유하는 멘트를 친절히 내뱉어준다. 알아서 실내 공기를 판단하고 가장 최적의 상태로 맞춰주면서 음성 안내로 편리함까지 가져다 주는 것이다. 필터와 센서, 그리고 인공지능의 하모니가 아름답게 조화되며 사계절 내내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해준다는 건 얼마나 감동적인 일인가.

어떻게 나보다 우리 집을 더 잘 알지?

올해 여름에는 얼마나 심각한 무더위가 이어질런지 벌써부터 막막하다. 바깥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실내도 매우 큰 영향을 받을 터. 그래서 더 소중한 기능이 바로 ‘인공지능 스마트케어+’다. 실내 온도를 파악하고 알아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것이다. 매번 온도를 일일이 조절하고 신경 쓸 필요가 없을 정도로 스마트하다. 심지어 나보다 더 우리 집을 잘 알고 있는 듯한 느낌까지 들게 한다. 역시, 쿨하다.



인공지능 스마트케어+의 포인트는 공간, 상황, 패턴을 학습한다는 점이다. 즉, 꼭 필요한 공간에만 효율적으로 냉방을 할 수 있도록 사람을 감지하는 센서가 생활공간을 학습하고, 더운 집의 경우 집중 냉방을 통해 더 시원하게, 이미 시원한 집은 절전 냉방을 해주도록 실내 온도 변화를 학습하며, 내가 선호하는 온도를 학습해 나만을 위한 맞춤 냉방까지 해준다. 게다가 음성 명령을 통해 목소리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리모컨의 수많은 버튼을 들여다 보며 하나 하나 공부할 필요가 없다. 알아서 척척척, 스스로 에어컨! 에어컨 계 핵인싸의 진정한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인공지능 ThinQ 기술을 가전에 정확하게 녹여낸 LG의 기술력이 감탄스럽다.

바람이 나만 본다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 전면에 있는 2개의 그릴을 처음 봤을 때,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여러 사람이 한 공간에 같이 있을 때 ‘로봇처럼 여러 각도로 이리저리 알아서 바람을 쏴준다면 편리하겠다’고.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다. 2개의 그릴을 통한 듀얼 제어 방식은 꼭 필요한 공간에 맞게 상하좌우로 바람을 제어해 준다. 여러 사람이 있을 때 사람 수를 감지해 각자 필요한 방향으로 정확히 보내 주고, 한 사람만 있을 때는 한쪽 만을 제어해 섬세하고 효율적으로 온도 관리를 해준다. 양쪽의 토출구를 이용해 쾌속 냉방, 쾌적 냉방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것이다. LG 휘센 에어컨이 토출구를 고수 하는 이유가 이러한 똑똑함과 섬세한 기술을 담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똑똑하고 섬세하게만 생각한다면 그 또한 착각이다. 화끈한 냉방이 필요한 순간도 잘 알고 시원하게 더위를 휘어잡는다. 강력한 냉방이 급 필요할 때, 4도 더 낮은 바람을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구석구석 뿜어내는 ‘아이스쿨파워’와 ‘아이스롱파워’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 딱 맞는, 이름 그대로 역시 인싸답게 쿨한 기능. 이거 아무나 못 갖추는 능력인데.



아껴야 잘 살지

성능만 똑똑한 게 아니다. 똑똑한 만큼 더 알뜰하다. 전기료 폭탄이라도 떨어지는 게 아닐까 하는 두려움에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도 식은땀을 흘렸다면 이제 안심해도 된다. 내부 온도 유지 관리 능력이 뛰어난 인공지능 인버터를 탑재한 덕분에, 일반 인버터 제품보다 전력 사용량을 최대 30% 절약할 수 있다. 즉,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내려주고 오래도록 쾌적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에너지미터기와 센서허브를 연결하면 디스플레이 창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이 있다. 전력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전기료로 인한 심리적 압박감까지 해소해 주는 것이다. 또한 밖에 있을 때는, ‘스마트 씽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에어컨을 등록하면 외부에서도 터치 한 번으로 원격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스스럼 없이 자신의 정보를 공유해주고, 필요할 땐 언제든 나와 마주할 수 있는 연결고리… 그것은 진정 인싸의 모습. 이렇듯 에너지 절약은 물론 관련 정보도 손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어, 에어컨은 전기료를 많이 먹는다는 선입견을 보기 좋게 부숴준다.



내 얼굴보다 더 잘생겼다

똑똑한 성능에만 감탄한 나머지 미처 짚지 못했지만, 디자인도 훌륭하다. 눈으로 매번 보게 되고 실내 분위기에 큰 영향을 끼치는 대형 가전이라면 특히,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호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한 법이다.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의 디자인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급스러움이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모던한 이미지까지 잘 녹아있다. 고급 대저택 거실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것 같은 샹들리에 전면 그릴의 모습을 보라. 닫혀있을 때는 물론, 열려 있을 때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날카롭게 반짝이는 메탈릭 패널에 은은하고 감각적인 색상의 조화는, 실내 인테리어 경진 대회가 있다면 단연 1등을 차지하고도 특별상과 인기상까지 휩쓸었을 것 같은 아우라를 발산한다. 


특히, 새로 추가된 색상 ‘뉴메탈샤인’은 트렌드에도 맞는 매력적인 컬러다. 차분한 그레이 톤에 세련된 실버 색상이 무광 코팅을 한 듯 조화되어 보는 각도에 따라 은은하게 반짝인다. 어둠 속에서는 절제하고, 빛을 머금으면 그제서야 바디라인을 슬쩍 보여주며 주위를 빛나게 한다. 원래 대놓고 번쩍이거나 강렬하게 존재감을 나타내는 색상은 쉽게 질리거나 촌스럽기 마련이지 않은가. 그런 점에서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의 이 새로운 색상은 단순 가전으로서의 모습을 넘어,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존재 그 이상의 포스를 고고하게 발산한다. 역시, 쿨!



한국 날씨, 답은 너다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은 LG의 씽큐 인공지능 기술이 더욱 발전했음을 느낄 수 있는 가전이다. 더 넓은 공간을 커버하는 필터로 완벽에 가까운 미세먼지 정화 기능은 요즘 같은 대기 환경 속에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스마트한 인공지능의 예술적인 냉방 제어 기능은 여름 더위도 두렵지 않게 한다. 요금도 알아서 줄여준다. 이 모든 기능들이 프리미엄 디자인 속에서 빛을 발한다. 매력적이지 않은 곳이 없다. 날씨의 기본 요소가 되어버린 미세먼지와 곧 들이닥칠 폭염을 대처할 수 있는 궁극의 방패인 2019 LG 휘센 ThinQ 에어컨은 1년 365일 내내 쾌적한 실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Sponsored Content by LG Electronic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